비트코인 싱크탱크, '제한된 채택 문제' 논문 뒤에 숨은 과학 거부
출처 cointelegraph 저자 트리스탄 그린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연구원들은 원래 논문에서 발견된 결론을 도출하는 아이디어가 비트코인의 본질에 대한 잘못된 가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비영리 싱크탱크인 비트코인 정책 연구소(Bitcoin Policy Institute)의 연구원 팀은 비트코인에 향후 제한적인 채택으로 이어질 본질적인 확장성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는 2022년 논문에서 도달한 결론을 완전히 거부했습니다.
비트코인 정책 연구소(Bitcoin Policy Institute)의 연구원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제한된 채택 문제"라고 불리는 원본 논문은 세 가지 잘못된 가정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첫째, 원본 논문의 저자는 비트 코인에 대한 지불을 주장합니다.
증권 시세 표시기
티커 다운
30,075달러
네트워크는 합의를 위해 완전한 네트워크 합의가 필요합니다. 둘째, 그들은 네트워크에 채굴자를 추가하면 "네트워크 합의를 지연시킴으로써 정착 시간이 연장된다"고 주장합니다. 셋째, 그들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아키텍처로 인해 비트코인 지불에 상한선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비트코인 정책 연구소(Bitcoin Policy Institute) 연구원들은 최근 발표된 "비트코인은 실제로 작동하지만 이론적으로는 작동합니까?"라는 제목의 건방진 제목의 논문에서 각 전제를 거부합니다.
미국의 6개 명문 대학 출신인 연구소 연구원들은 소위 "제한된 채택 문제"가 이론적이며 비트코인이 작동하는 방식의 현실에 반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힌젠, 존, 살라는 비트코인 프로토콜의 설계가 부정적인 네트워크 효과를 가져온다고 주장한다. [...] 이것은 흥미로운 이론적 결과이지만 비트코인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잘못된 가정에 달려 있습니다."
첫 번째 논문의 주장을 반박하면서 연구소 연구원들은 저자들이 "비트코인이 어떻게 합의를 달성하는지, 채굴자의 진입과 퇴장이 새로운 거래 블록의 타이밍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근본적으로 오해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그들의 연구는 "널리 구현된 기존의 확장 솔루션"을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연구소의 연구 논문은 비판을 받고 있는 작업이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은 온체인 결제에 적합하지 않다"는 건전한 결론에 도달했다고 결론지었지만, 이러한 확장 문제는 비트코인이 시작된 이래로 알려져 왔으며 따라서 그 이후로 적절하게 완화되었다고 지적합니다.
궁극적으로, 연구소 팀은 비트코인이 "기본 계층에서 처리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프체인 결제를 통해 확장되기 때문에" 원본 논문의 저자가 "풍차에서 기울어지고 있다"고 관찰합니다. 오프체인 프로토콜은 전체 네트워크의 합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저자
트리스탄 그린 Tristan은 기술의 인간적인 면을 깊이 파고드는 것을 즐기는 미래학자입니다. 그는 2017년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했으며 현재 AI와 메타버스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글을 쓰고 연구하는 것 외에도 그는 아내와 함께 게임을 하고 군사 역사를 공부하는 것을 즐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