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 스타일
- 포티에잇을 탑니다.
- 11월부터 현재까지 아예 바이크를 타지 않습니다.(추워서)
- 시텍 충전기와 파워뱅크로 가끔 충전을 해주는데, 잊을때가 많습니다.(까먹어서)
- 완방까지 가는경우도 많고, 그래서 결국 매년 배터리를 교체합니다.(게을러서)
- 장거리 투어는 거의 다니지 않고 출퇴근 각각 20~25분 정도 타서 충전시간이 부족합니다.
2. 희망하는 배터리
- 오래 세워둬도 방전율이 낮고, 완전방전되어도 살려 쓰기 쉬운 배터리
- 겨울에는 안타므로 낮은 온도 시동성은 전혀 고려대상이 아님
- 적은 탑승시간에도 충전효율이 좋은 배터리
- 스포스터 순정 납산배터리보다 방전량이 많은 배터리
인산철배터리를 사볼까 하는데 어떨까요?
첫댓글 저도 이리저리 델코 로켓트납 다써봤는데 ...인산철도 방전 된다하고 하니 ..+ -극성도 안맞고 저가형 극성 맞는밧데리도 안나오고 ㅎㅎ 맘 변하게 할코에서 세일 25퍼 할때 샀어요 168000인가 ㅎㅎ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 cca값이 약하니 완충 되더라도 1년 써보니 또 방전.. 겨울엔 무조건 외부 노출주차시 ...겨울엔 48는 봉인이답.... 안라즐라 하세요
장시간 안탈땐 전 메인퓨즈 오프하세요 도난경보기 전압차단..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회원님과 거의 비슷한 경험을 하고있습니다. 할리밧데리 할인기간을 놓혀서 이번에는 이그림에 밧데리를 장착해 보려고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만 agm배터리는 고려하고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