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맞죠? 3차까지 맞은후에 한달있다가 항체검사하라고 한거...;;;
하도 이것저것 예방접종이 많으니깐.. 막상 글쓸라고 보니 B형간염이 맞나... 싶네요.;;;또 확인하긴 귀찮고..
보건소에서 처음 얘기 들었는데..
항체검사해서 항체가 있으면 다행인데 없으면 다시 맞아야 한다고..
근데 항체검사를 꼭 해야하는것처럼 말안해서.. 그냥 속으로 패쓰~ 라고 생각하고 안할생각이였는데요.
오늘 베일리검사하러 병원엘 갔는데..
거기 선생님이 울아기 예방접종수첩을 보더니..
B형간염 3차까지 다 맞고 한달이 지났으니 검사한번 해보시라고.. 하면서..
검사비용이 얼마 안되니깐 하는게 좋다고... 가능하면 하는게 좋다는 쪽으로 말씀하시네요.
다들 하셨나요?
그리고 제가 그 선생님한테 철분얘기를 했었는데.. 그 선생님이..
어짜피 피검사로 항체검사를 하는거니.. 빈혈검사도 같이 해달라고 하면.. 철분이 부족한지여부도 알수있을꺼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일반 소아과에서 아기들 B형감염주사나 빈혈검사 해보신분 계세요?
첫댓글 B형 간염 표면 항원과 항체가 모두 음성인 경우 B형 간염 백신을 접해야 합니다. 후 항체 생성률은 시(기본 스케줄) 90% 이상이고 B형 간염 예방 효능은 80-95% 로 알려져 있습니다.(전문의)
정상인에서 B형 간염 백신접
0, 1, 6 개월째의 3회 접
아기에 항원항체 검사는 모르겟지만 제가 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할때 성인들도 검사해서 없으면 맞도록 하였네요,,,아이들도 없으면 다시해야되지 않을까요???
우리아이 항체검사안했는데.. 보건소에서 따로 말도 없던데... 해야하는건가요?? ㅋㅋ
전 울딸램이 이유식을 하도 안먹어서..돌전에 11개월인가 12개월에 소아과에서 빈혈검사하면서 b형항체검사도 했었어요..전 몰랐는데..빈혈검사 하면 피 뽑으니까 그걸로 항체검사도 한다고..해서 했었어요..목에서 피를 빼서 좀 맘 아팠죠 다행히 철분이 많이 부족하지 않아서 딱 정상범위 턱걸이에 있었거든요..그래서 약은 먹이지 말고 그냥 소고기 많이 먹이라고 하더라구요..그리고 항체도 생겨있다고 해서 전 해보기 잘한거 같다는 생각은 들었어요..
아..비용은 2만원정도였던거 같아요..가격도 싸니 함 해보셔도 괜찮을듯하네요~빈혈이 있는아이들이 입맛을 잘 못느껴서 이유식을 안먹기도 한다고 하네요..저도 이말 듣고 했었던거라서..
피는 한번 뽑지만 검사비용은 각각 드나봐요? 항체검사비용이 만원정도나 안쪽으로 나올것 같다고 들었는데..
애기 낳은 병원에서 만9개월 되니 빈혈검사 받으라는 문자메시지 받고 빈혈검사 받게 해 주었어요. 손가락 끝을 바늘로 찔러서 피를 조금 뽑네요. 지금 사는 곳(김해)에서는 빈혈검사 권하지않네요. 혈관 찾기가 힘들다나 뭐라더군요.
님 댓글 읽다가 생각난건데.. 울아기 빈혈검사 하긴했었네요.ㅡㅡ;; 좀 예전이긴하지만.... 뭐 조금 의심될때마다 빈혈검사 할것도 아니고.. 검사를 하더라도 빈혈검사는 빼야겠어요. 안그래도 철분제는 이유식에 첨가해줄 생각으로 이미 구입했으니 빈혈걱정은 이젠 안해도 되겠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