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retrobutterfly.tistory.com/m/210
엔팁이 연애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보통의 사람들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이를 알아내는 것이 다소 까다로울 수 있다.
ENTP가 꼬실 때
엔팁에게는 누군가를 유혹하는 것이 굉장히 능숙하고 일상적인 일이다. 타고나길 외향적이고 유쾌한 사람들이라 그렇다.
ENTP는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장난이나 농담을 즐기기 때문에 자칫 꼬리치고 다니는 것으로 보여지기도 쉽다.
실제로 엔팁들은 마음에 드는 사람이 생기면 그 사람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유혹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호감있는 사람 앞에서 움츠러들거나 긴장하기 쉽지만, ENTP는 오히려 그 긴장감을 즐기기까지 한다.
다만 이들은 삶을 즐기면서 살아가고자 하는 주의이기 때문에 망설이거나 불안해하는 것, 지루한 것들을 싫어한다.
따라서 지나치게 안정적이거나 지루한 관계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
심한 경우에 어떤 ENTP들은 일부러 꼬시기 힘들 것 같은 상대를 고르기도 한다. 그리고 상대방의 반응을 보며 즐거워한다.
거듭 말하지만 ENTP들은 매력이 철철 넘쳐흘러서 직감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어떤 말을 하면 좋을지 알고 있다.
엔팁들이 사람 자체에도 관심이 많을 뿐 아니라 사람들의 감정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들이 누군가에게 호감을 갖기 시작하면, 이 직감을 보다 예민하게 발동해서 상대방의 작은 행동이나 변화 하나하나에 관심을 기울인다.
ENTP가 연애할 때
매력둥이 ENTP들은 흔히 바람둥이로 치부되기 쉽고, 길고 진득한 연애는 못하는 사람이라고 오해받기 쉽다.
물론 어린 나이의 엔팁들은 그럴 수 있다. 이들은 경험을 쌓아보고자 연애를 하기도 하고, 이를 통해서 연애관을 정립한다.
하지만 한 번 연애관이나 이상형을 결정한 이후에는 누구보다 헌신적인 연애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엔팁이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이들은 그 관계를 정말 소중하게 생각한다.
엔팁은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한다.
함께 성장하고, 새로운 것들을 계속해서 도전해나갈 수 있는 인생의 동반자를 원한다.
또한 이들은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한데, 그렇다고 해서 사랑이 식었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다.
엔팁은 굉장히 독립적인 사람들이라서 때때로 스스로 생각을 정리할 시간도 주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잠시 시간을 주고나면 엔팁은 금방 돌아와서, 혼자 어떤 생각을 했는지 미주알고주알 이야기해줄 것이다.
ENTP은 연애에 있어 솔직함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들은 연인과 내밀한 생각 및 감정까지도 공유하고 싶어한다.
ENTP는 굉장히 이성적인 부류의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건 꽤 의외의 특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들은 겉모습이 다가 아니라, 속에 여러 겹의 다른 모습들이 숨겨져있는 부류이다.
엔팁은 마음만 먹으면 꽤 로맨틱해질 수 있다.
이들은 상대방을 특별하게 느끼도록 해줄 수 있고, 눈치가 빠르기 때문에 센스있게 행동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다.
ENTP의 이상형/ 이들을 꼬시는 방법
ENTP는 자신감있는 사람에게 끌린다. 드세고 거만한 사람들이 아니라, 내면의 힘이 강한 사람 말이다.
타인에게 의지하는 사람보다는 스스로 생각하는 힘이 있고,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사물을 보는 사람들에게 매료된다.
엔팁은 모든 것에 빨리 질린다.
그렇기 때문에 지루한 사람들보다는 매번 그들을 놀라게 할 수 있고, 평범하지 않은 생각을 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특히나 ENTP가 상대방으로부터 뭔가를 배울 수 있거나, 어려운 상황에서 조언을 구할 수 있다면, 그런 포인트야말로 이들에겐 설렘 포인트다.
ENTP는 계속 궁금증을 유발하고 도전하게 하는 상대를 좋아한다.
모든 것을 한순간에 내보이거나 뻔한 사람보다는 살짝 미스터리한 사람에게 끌린다.
하지만 동시에 따뜻하고 공감해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애정을 퍼부어주는 사람들은 처음에는 ENTP의 관심을 끌기 쉽지 않지만, 서서히 이들에게 녹아들어있을지도 모른다.
마지막으로 ENTP에게 사랑받고 싶다면 이들에게 충분한 자유를 주어야 한다.
또한 가면 뒤에 숨겨진 진짜 ENTP를 드러낼 수 있도록 편안하게 해줘야 한다.
첫댓글 진돌 생각나네ㅎㅎ
(팬아님 유튜브안찾아봄 걍 쩌리지박령인데 댓글에서 읽음)
진돌TV 강쥐?
@위무선 ㅋㅋㅋㅋ궁금하게 만드는 사람 좋아한다고 인팁이라 하더라고
나랑 정반대임 나는 그런 궁금하게 하는 스타일이랑 속터져서 절대 안 맞아섴ㅋㅋㅋㅋㅋㅋㅜㅜ
그래서 인팁이나 인프제 좋아하게 되는거같아 내면의힘이 강한데, 친해질수록 새로운면을 계속 발견하게 되어서??? 엔팁입장에서 이들은 매력노다지임..!
헐 마쟈 나 인팁 인프제 미저리임
와 나 인팁인데 유독엔팁들이 좋아했어 근데 첨엔 무서워서 좀 경계했는데 엔팁들 너무 매력적이고 다정한거같에 여자든남자든 다 밝고 똑똑하고 매력적이야..
자유존나중요
엔팁남 존나 싫어 엔팁남한테 바람당함
아 진짜 다 받네
ㅁㅈ 연애하면 남한남한테 항상 질려서 1년 이상 연애해본 적 없어
범상치 않은 사람? 없음 걍 냄저 다 거기서 거기라 재미없어서 연애안함
독립적이라 연애 안해도 이것저것 하느라 외로움으로 받는 타격이 거의 없음
엔팁 만나는거 아님 -엔팁-
맞말.. 엔팁 그냥 지나쳐가.. 나도 내가 엔팁인게 가끔은 좀 그래 ㅎㅎ..
3 지나가시오 -엔팁-
엔팁 왜만나요 -엔팁-
엔팁 거르셈 남자는 무조건 ㅋ
바람끼 다분함 ㅎ 찐사 만나면 헌신할 수 있음 근데 만나기가 하늘의 별따기임 그냥 안만나는게 좋을 듯 ㅎ - 엔팁 -
엔팁인데 진심 맞말 엔팁을 믿을바에 돌멩이를 믿으세요 -엔팁-
진심 찐사 만나기 하늘의 별따기.. 만나도 흥미식으면 바로 맘식을것..엔팁만나지마세여 -엔팁-
헐 진짜 맞는말뿐이야
히ㅣㅣ디님이랑 진돌(entp)보면
딱 나옴 ㅋㅋㅋㅋㅋ
와 나 내 친구 남친중에 제일 헌신적이고 괜찮은 애가 엔팁이라 좋게 봤는데.. 진짜 간도 빼줄듯이 잘해줌 근데 이제 약간 싸가지없음은 디폴트임 결국 다 져주긴 함
헐 나도 이거 보고 진돌히디 생각났는데 그런 여시들이 많네 ㅋㅋㅋㅋㅋ
100%공감이다..ㅎ
잠시 시간을 주고나면 엔팁은 금방 돌아와서, 혼자 어떤 생각을 했는지 미주알고주알 이야기해줄 것이다.
진짜 너무 맞는 말이라 깜짝 놀람ㅋ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Estp랑 지지고 볶는 entp 등장 ..! 엣팁 똑똑하고 당당해서 존나게 좋아
엔팁 왜 만나지말래 제일 진중한데 ? 연했다가 어이가없어짐 나는 엔팁중에서 상위클래스군
사찰당햇네요… 인티제인프제 넘 궁금하고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