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저는 결혼을 했고, 제가 원하지 않은 부케와 헤어 메이크업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 보상을 받고 싶습니다.
상세내용은 블로그의 적은 내용을 첨부하겠습니다.
----------------------------------------------------------------------------------
1. 부케
부케도 A라인 B라인 나뉘어져 있습니다. A라인 추가금 없음, B라인 추가금 있음
B라인을 하라고 추천을 받았지만, 추가금에 지치고 부케가 아무리 별로라도 뭐 다 봐줄만은 하더라는 기억이 있어서 A라인을 신청함.
흰색을 싫어해서 연분홍과 간간히 진분홍이 섞여 있는 A라인도 색깔이 내눈에는 예뻐보여서 선택했는데, 결혼식 당일날 핫핑크와 자주색과 검붉은 꽃이 섞여 있는 부케를 보고 경악함.
상황에 따라 꽃이 달라질수 있다는 문구를 적어놨다고 해서 그런색깔의 부케를 받을지 상상도 못함.
친구들 마다 부케 니가 고른 거냐고, 이런거 왜 골랐냐고 물어봄 ㅋㅋㅋㅋ
당일날은 결혼을 해야 하니 그냥 저 부케를 했는데 사진을 보니 진짜 장을 넘길때마다 경악을 금치 못함.
단상앞에 있는 조명 받은 부케는 그냥 이 결혼식의 주인공임. 신랑, 신부는 부케 들러리임.
양가 부모님들 코사지 색깔은ㅋㅋ 부모님한테 저런색깔의 카네이션은 선물해본적이 없음.
식 끝나고 부케에 대해서 항의하자
예약실→ 메이크업실에서 관리하는 거라고 함. 응^^ 우리 하고는 별도.. 메이크업실에 문의해~
메이크업실→ 저희는 외주업체에 맡기는 거라서요. 저는 신청만 해서 들어오는거 전달하는 역할만 해드려요.
꽃의 종류도 뭐도 아무것도 몰라요.
아무리 그럴지언정, 저 부케를 보고 아무 생각이 안드셨냐고 하니깐 '신부님 마다 취향이란게 달라서요. 저런 부케를 선호하시는 신부님도 있으시거든요.'
그건 저런 부케를 선호해서 요청하는 신부에 해당하는 내용이구요ㅋㅋ 저는 저 책자에서 저컬러 부케가 예쁘니 저렇게 되면 괜찮을꺼 같다고 밖에 말한게 없으며, 제 취향에 대해서 그 외에 요청사항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만??
2. 헤어
머리숱이 앏고 적은편이라 두피가 약간 훨빈해 보이긴 하지만 그런거 커버하려고 전문가에게 맡기는 거 아닙니까?
제 정수리를 제가 못보니깐 전 앞모습만 보고 부케만 문제인지 알았습니다. 지인들이 보내준 동영상을 보다가 하객들한테 고개숙이는 저를 보며 저는 그대로 굳었습니다.ㅋㅋㅋ
티아라를 약간 정수리 뒤쪽으로 고정을 시켰는데 그거 땜에 땡겨져서 정수리가 참 훨빈하네요 ㅋㅋㅋㅋ
티아라 고정하시면서 정말 못보셨을까요?
신부가 탈모가 심하네 했게네ㅋㅋ 신부가 탈모일지언정, 저런 중요한 날에 왜 비싼돈 주고 메이크업 받는데요.
저런거 다 감출려고 하는건데, 색칠이라도 해주는게 기본 아니냐구요.
못보셨냐고 물으니깐,
메이크업실→ 티아라를 잘 고정하려고 삔을 뭐 여러개를 꼽고 하다 보니깐 그렇게 됐습니다. 색칠이라도 해드렸어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끝-
정말 돌이킬수 없는 최악의 결혼을 경험했고, 저는 평생 제 가슴속에, 앨범속에, 액자속에 담아서 살아가야 겠죠.
돈내야 될때는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지금 입금 해라! 지금 결정해라! 하면서 사람을 쪼으고, 문제가 발생할때는
우리는 몰라~ 지는 몰라유 저쪽에서 왜 그랬을까유? 우리랑은 별개 업체인데유??
책임회피 하는 태도에 더욱 열이 받아서 어떻게든 100원이라도 보상을 받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함.
보상을 요구하자, 메이크업 실에서는
1) 부케값 7만원 돌려받음.
2) 제가 별도로 스냅사진 연락처 알려주시면, 스냅사진 업체에 전화해서 보정을 해달라고 요청을 해보겠다.
다행히, 스냅사진 업체에서는 보정을 해주겠는 답을 해줬음.
(그럼 뭐하나요? 결혼식에 온 하객들 폰에서는 이미 다 저 핫핑크자주색검붉은 부케 사진이 찍혀 있는데..?
내 마음속에, 내 머릿속에는 부케만 둥둥 떠다님)
문제는 DVD 업체임.
DVD는 1초당 60장의 사진으로 이루어지는 거라, 보정이 불가.
보정을 하려면 CG를 입혀야 되는 거고, 그럼 비용과 시간이 어마 어마 하다고 함.
이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책임을 질것인지에 대해서 문의하자 DVD는 보정이 안될꺼 같아서 스냅업체에 연락 해드린거라고 도와드릴수 없어서 죄송하다고 함 ㅋㅋㅋㅋ
(스냅업체랑 DVD업체는 별도이고, 저는 별도로 각각 돈을 지불했습니다.)
예약실에서는 위에 두개 업체에 연락하는 것조차 해줄수 없다고 했고, 부케랑 헤어 문제이니깐 우리가 할일 아니야라고 생각하셨을 듯 하고 ...
원판에 사진 보정은 도와주겠다고 해서 기대를 했더니 채도 조절만 가능, 색조 조절은 불가
그러니깐 밝은 핫핑크자주색검붉은 부케에서 그냥 어두운 핫핑크자주색검붉은 부케로 톤만 줄어주겠다는 의미 없는 내용이쥬?? (대체 그게 뭔 의미가 있는데?)
----------------------------------------------------------------------------------
지금 사진하고 영상들 볼때마다 너무 스트레스가 크고, 화가 나서 미칠꺼 같습니다.
이런경우에 손해 배상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