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일본 자전거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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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일본 자전거 가격 인상
로봇
2021년 10월 31일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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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Bridgestone Cycle이 3년 만에 처음으로 전기 모델의 경우 최대 11%, 기존 모델의 경우 최대 5%까지 가격을 인상하겠다고 발표 했을 때 일본 업계 관계자들은 놀랐습니다.
이 소식은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고 독립 회사 Tokyobike 의 중역인 Haruka Konishi가 말했습니다 .
많은 일본 기업들은 수십 년 동안의 디플레이션 속에서 고객들이 겁을 먹을 것을 우려해 오랫동안 가격 인상에 저항해 왔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인해 자전거 수요가 급증하면서 더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도약하고 있습니다.
Bridgestone 은 이러한 추세에 뛰어든 최초의 일본 이름 중 하나 일 수 있지만 최대 규모는 아닙니다. 소매업체인 Asahi는 2월 말에 약 70%의 상품 가격을 5~7% 인상했습니다. Shimano 는 8월에 가격을 인상했으며 주요 부품 공급업체인 Tokyobike 는 7월부터 특정 선적에 대해 더 많은 요금을 부과했습니다.
언뜻 보기에 이러한 움직임은 주로 공급측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프레임, 페달 및 기타 자전거 부품에 널리 사용되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은 역사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올 4월 스테인리스강의 구성성분인 철광석 가격이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코로나바이러스 폐쇄 및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아시아 에서 자전거 및 부품 생산이 위축되었습니다 . 일본 리서치 회사인 Teikoku Databank 에 따르면 배송 당시 자전거 한 대의 가격은 2015년에서 2020년 사이에 39% 인상되었습니다 .
그러나 팬데믹이 여행하고 먹는 일본 소비자의 수를 변화시키면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더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워 열차와 같이 바이러스가 쉽게 퍼질 수 있는 밀폐되고 붐비는 공간을 기피하고 대신 자전거로 통근합니다. 레스토랑 운영 시간 단축 및 기타 COVID-19 억제로 인해 일본 , 특히 대도시 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가 증가했습니다 . 많은 배달 직원이 자전거를 선택 차량으로 사용합니다.
일본 자전거 진흥원 에 따르면 지난해 매장에서 판매된 새 자전거는 평균 231.5대로 2019년보다 5.8% 증가했다 . 월간 판매는 2020년 6월에 43.3%로 전년 대비 가장 큰 증가를 보였습니다.
전기 자전거 제조업체인 BESV Japan 의 Toshiaki Sawayama 사장은 지난 봄에 100,000엔의 경기 부양책이 자전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추가 압력을 가했다고 말했습니다 . 경기부양책과 소비자 습관의 변화가 결합되어 자전거 판매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를 만들었습니다.
수년간의 디플레이션에서 아직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일본의 소비자 구매력은 여전히 정체되어 있으며 자전거와 같은 많은 완제품 제조업체는 여전히 가격 인상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전거의 가격 상승은 실제 수요가 기업이 더 높은 비용을 고객에게 전가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Tokyobike 의 Konishi는 가격 인상이 구매를 중단했다고 말한 사람은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