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레버를 당기면 레버에 연결된 케이블이 아마 몇가닥 터져 있을겁니다. 그래서 할코에서 그리 말했을거구요. 케이블터지면 레버고리와 케이블 접합부위 그리고 미션커버내 고리 연결부위입니다. 중간에 터지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증상은 70~80%이상 터지면 예전보다 덜 당겨지는.....즉 레버놓는 포인트와 기어변속이 달라지는 느낌....거의 끊어지기 직전에는 기어 변속도 잘 안됩니다. 예전에는 일반센터에선 몇가닥 터지면 클립으로 꽉 집어서 수명 연장 스킬을 쓰기도 했었는데....ㅎㅎ
첫댓글 주행중에 끈어지는경우 많아요
주행중 끈어지면 골치아파요
픽업차량비용도 들어가고 황당한경우 발생하드라구요
고맙습니다. 그러면 클러치 케이블의 수명이 2만km 정도라는 것인지요? 아니면 교환할 때가 다가오면 어떤 특정 증상이 나타나는지요? 케이블 내부를 볼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교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엔 3만이 적당한듯 하드라구요
저는 3만8천에 끈어져 돈 많이 들어가고 고생한적 있어요
넵, 감사합니다.
클러치레버를 당기면 레버에 연결된 케이블이 아마 몇가닥 터져 있을겁니다. 그래서 할코에서 그리 말했을거구요. 케이블터지면 레버고리와 케이블 접합부위 그리고 미션커버내 고리 연결부위입니다. 중간에 터지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증상은 70~80%이상 터지면 예전보다 덜 당겨지는.....즉 레버놓는 포인트와 기어변속이 달라지는 느낌....거의 끊어지기 직전에는 기어 변속도 잘 안됩니다. 예전에는 일반센터에선 몇가닥 터지면 클립으로 꽉 집어서 수명 연장 스킬을 쓰기도 했었는데....ㅎㅎ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