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희천연염색
강화풍물시장에서 차로 6분 거리에 있는 천연염색 체험장이다. 천연염색은 자연에서 채취한 꽃, 나무, 벌레, 조개 등의 자연 염료를 이용한다. 약용식물이 많아 피부병에 좋고 색이 은은하여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박정희천연염색에서는 손수건이나 스카프에 자연의 색을 입히고 말리는 천연염색 체험을 할 수 있다.
인천다송예절문화원 차,봄
인천의 전통문화와 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천시 무형문화재 제11호 규방다례 전수자인 원장이 이끄는 문화원은 다양한 전통 체험을 통해 한국 고유의 예절과 문화를 알리는 데 주력한다. 원데이 클래스로는 차 다도 교육, 전통 천연염색 체험, 한국 고유의 디저트인 전통다식과 수제양갱 만들기 프로그램이 있다.
한지생각이닥
한지생각이닥은 한국 고유의 종이, 한지를 이용하여 한국 전통 한지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한지공예 일일체험은 방문객이 한지로 손거울, 장신구함, 조명 등을 만들며 한지의 아름다움을 몸소 느껴보는 시간이다. 함께 운영하는 갤러리는 매월 테마가 있는 한지 전시를 무료로 선보인다. 조명부터 가구에 이르기까지 색색의 한지 수공예품이 눈길을 끈다. 사장님이 직접 내린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에서는 공예 체험 후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