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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19세 빅톨 위고(Victor Hugo)는 15세 때 한편의 비극 작품을 썼으며, 20세가 되기도 전에 아카데미에서 세 번이나 수상을 하였으며, 석사학위까지 받았다. 죤 드 메디치(John De Medecci)는 15세의 나이로 추기경이 되었다. 파스칼(Pascal)은 16세에 위대한 작품을 썼으며 37세에 사망했다. 라파엘(Raphael)은 젊은 시절에 그의 경이로운 작품을 그렸으며, 역시 37세에 죽었다. 채터톤(Chatterton)은 18세에 이미 유명해졌고, 21세 때에는 영국 시인 중 어느 누구도 그를 따를 수 없었다. 테니슨(Tenny-son)은 18세에 그의 첫번째 작품을 썼으며 쟌 다르크(Joan of Are)는 19세에 모든 일을 다 마친 후, 화형에 처해졌다. ▣ 20-25세 로물루스(Romulus)는 20세에 로마를 세웠다. 글래드스톤(Gladstone)은 청년 초반기 시절에 의회 의원이었으며, 또한 피트(pitt)와 볼링브로우크(Bolingbroke)는 어른이 되기도 전에 각료가 되었다. 캘빈(Galvin)은 21세에 종교 개혁에 가담하였으며, 27세에 '원리'(The Institues)를 저술함으로써 후대의 신학적 사고에 심오한 영향을 미쳤다. 알렉산더 대왕이 거의 태동기에 있었던 유럽 문명을 파괴하려고 위협하는 아시아의 유목민들을 격퇴했을 때, 그는 한 젊은이에 불과했으며, 세계를 정복한 것은 그의 나이 23세 때의 일이다. 아이작 뉴우턴(Issac Newton)이 중력의 법칙을 발견한 것은 24세 때의 일이며, 그의 위대한 발견들 중의 몇 개는 25세 이전의 것들이다. 맥코믹(McCormick)은 23살 때 자동 수확기를 발명했으며, 찰스 디킨즈(Charles Dickens)는 24세에 피크위크 페이퍼스(Pickwick Papers)를 저술했고 올리버 트위스트를 25세에 저술했다. ▣ 25-26세 마틴 루터(Martin Luther)는 25세에 이미 성공적인 종교 개혁가였으며, 30세에 종교 개혁을 시작했다. 프란시스(Francis of Assisi)는 25세에 프란체스코 수도회의 규칙을 세웠으며, 존(John of Austria)이 레오판토 전투 - 현대의 가장 큰 전투이다 - 에서 승리한 것은 그의 나이 25세 때의 일이다. 키이츠(Keats)가 종교 시인이 되었을때, 그는 아직 젊은 나이였으며 25세에 죽었다고 전해진다. 휘트필드(Whitefield)는 24세가 되기도 전에 옥스포드 대학에서 웨슬리(Wesley)와 함께 수학하면서, 영국 전역에 그의 영향력을 미치게 하였다. 한니발(Hannibal)은 26세에 카르타고 군대를 지휘하였으며, 벤쟈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은 역시 같은 나이에 '가엾은 리차드의 연감'(Poor Richard's Aim-anac)을 저술하였다. ▣ 27-28세 27세에 나폴레옹(Napoleon)은 이탈리아를 정복하였으며 전 시대 중 가장 뛰어난 지휘관으로 인정받았다. 페트릭 헨리(Pat-rick Henry)는 이렇게 외쳤는데, 역시 같은 나이였다. "나에게 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 존 스미스(John Smith)는 버지니아에서 식민지 국을 감시하였으며, 복음주의자인 스펄전(Spurgeon)은 런던에 거대한 예배당을 지었다. 콜럼부스(Columbus)는 그가 28세였을때, 인도로 항해하기 위한 모든 계획을 세웠으며, 역시 그와 같은 나이에 자비에르(Xaviel)는 로욜라와 함께 예수회를 조직했다. 로저 윌리암스는 29세의 나이에 이교도로서 추방되었다. ▣ 30-37세 이그나티우스 로욜라(Ignatius Loyola)는 30세에 예수회를 창시하였다. 그리고 코르테스(Cortes)는 30세에 멕시코의 황금지대를 차지하였다. 빌리 그래함(Billy Graham)은 31세 때 오늘날 유명해진 로스앤젤레스 크루세이드에서 일하였다. 그리고 해밀톤(Hamilton)은 32세의 나이로 국방장관이 되었다. 그리고 모리스(Maurice of Saxony)는 32세때에, 모든 유럽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당대의 유명한 정치가가 되었다. 빌리 선데이(Biny Sunday)는 33세의 나이로 성직자가 되기 위해 고향을 떠났다. 제퍼슨(Jefferson) 또한, 33세의 나이로 독립 선언서를 기초하였다. 그리고 죤 웨슬리(John Wesley)는 35세에 이르러서야 진정한 그은 생을 살기 시작했다. 바이런(Byron), 라파엘(Raphael), 그리고 포우(Poe)는 모두 37세에 죽었는데, 그때 이미 그들은 불멸의 명성을 얻고 있었다. 가장 위대한 교황이었던 이노센트(In-nocent) 3세가 크리스텐덤의 폭군이었을 당시 그는 37세였다. 또한 교황 페르디난도(Ferdinando)도 마틴루터(Martin Luther)가 그를 밀어냈을 당시 그는 37세의 나이로 아라곤의 폭군이었다. 젊은 나이로 위대한 일들을 이루신 인물들이 많이 있다. 당신은 청년의 때를 어떻게 보내셨습니까? 전 12:1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1. 카페지기의 거리에서 찬양하며 영혼을 구원하고 치유하는 사역을 잘 감당할 수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리며 사역을 위한 필요한 것들이 채워질 수 있도록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7월 7일(주일)에 목포에 있는 주소망교회에서 총동원주일을 가지는데 제가 가서 사역으로 돕고자 합니다. 6일에는 지역에서 찬양하며 전도하고 7일 예배 때에 교회에서 찬양하고 말씀을 전하게 됩니다.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제목 : 이렇게 살아라 본문 : 전도서 12:1-11 여러분이 아시는 대로 구약의 전도서는 인생의 허무함을 강조하 고 있습니다.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갈까 하는 것을 오늘 읽은 말씀을 통해 서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첫째로, 주는 삶을 살라고 말씀했습니다. 오늘 주신 말씀 9절을 보십시오 '너는 네 식물을 물위에 던지 라' 했습니다. 옛날 중동 사람들 사이에서는 '네 빵을 물 위에 던지 라. 그러면 네게 어느 날 반드시 보상이 되리라'는 말이 있었습니 다, 애굽에서는 보통 농사를 할 때 혼히 봄철에 나일강이 범람하면 그 범람한 물위에 곡식을 던진다고 합니다. 그러면 그 후에 나일 강 의 물이 다 잦은 다음에 그곳에서 곡식이 나서 ?은 수확을 거둔다 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의 뜻은 물위에 곡식을 던지면 없어지는 것 같 지만 결국에는 가을에 ?은 수확을 거둔다고 하는 ?이라고 해석하 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령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줄 때, ?은 일을 할 때, 친절 한 일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때 어떤 사람은 그것은 고맙게 받 고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많은 경우에는 물위에 양식을 던지는 것처럼 그리 무심하고 감사히 여길 줄 모르고 받는 사람도 이 세상에는 많이 있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받는 사람이 어떤 태도로 받든지 그런 것 상관하지 말고 내가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 마다 하게 되면 지금은 깨달을 수 없지만 나중에는 좋은 결과가 반 드시 있을 것이라는 뜻인 줄 생각합니다. 아라비아에 이건 이야기가 속담처럼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바그다드에 어떤 사람이 자기의 사랑하는 아들 하나를 왕에게 입양 을 하게 되었습니다. 왕은 이 아들을 데려다가 자기가 낳은 아들처 럼 사랑과 정성으로 키웠습니다, 아이가 점점 자라서 17,8세? 되 어서 강에 목욕을 하러 나갔다가 그만 세찬 물살에 떠내려가게 되 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아이가 다 죽은 줄 알고 이 왕이 널리 광고하기를 이 아이의 죽은 시체라도 찾아오는 사람에게는 많은 상금 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군대를 동원해서 찾아보기도 했으나 아이를 찾올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레 만에 어떤 사람이 그 바그다드에서 멀리 떨어진 강 에서 내려가서 어떤 산골짜기를 지나가다가 강 가운데 있는 바위 위에 이 아이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아이는 죽은 것이 아니라 살아 있었습니다. 이것은 기적이 아떱니까? 왕이 얼마나 기뻐했겠습니까? 왕은 아이를 만나자마자 너 7일 동안이나 물 가운데 있는 바위 위에서 가만히 앉아 있었으 니.배가 고파서 어떻게 지냈느냐?무엇을 먹고 살았느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그때 이 아이가 하는 말이 물에 떠내려가다가 바위에 걸려서 그 바위에 가만히 앉아 있노라니까 이상하게 매일 아침과 저녁으로 빵이 한 덩이씩 떠내려와서 그것을 먹고 살았다고 했습니 다. 그러면서 그 빵이 담겨져 있던 가죽 주머니를 내?았는데 보니 까 거기에 이름이 적혀 있더랍니다. '모하메트 벳핫산'이란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왕은 자기 나라에 이런 이름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서 수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강 상류에 정말 그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사람이 아침과 저녁으로 가죽주머니에 빵을 담아서 강 하류로 떠내려보낸 것입니다. 왕이 그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왜 그렇게 아침과 저녁으로 빵 을 떠내려보냈소?' 그의 대답이 '우리 나라 속담이 있지 않습니까?'빵을 물 위에 던지라 그러면 너에게 어느 날 반드시 보상되리라.'그래서 이것이 사실 맞는 말인가 맞지 않는 말인가 알아보려고 금 년 정월 초하루부터 오늘까지 아침과 저녁에 한 개씩의 빵을 강물 위에 던졌습니다.' 이 사람은 자기가 물위에 떠내려보내는 이 빵조각이 어떤 결과 를 가져 올 것인지 전혀 예측하지 못하고 한 선행이었습니다. 그런 데 이것이 기대하지 않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너는 네 식물을 물위에 던지라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 왕은 너무 기뻐서 너 때문에 우리 귀한 아들이 살았다'고 하면 서 많은 상금을 주고 다섯 고을을 다스리는 벼슬을 주었다고 하는 사실담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떤 기회를 당하던지좋은 일을 하게 되면 그 당시는 무슨 기쁨이 없지만 여러 날 후에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서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다는 것 다시 말하 면 보은의 원리를 가르치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원리는 옛 날부터 우리 동양의 성현들도 가르쳤습니다. 적선지가에 필유여경이라고, 선을 쌓는 집안에 반드시 여경이 있고, 음덕이 있으면 반드시 양덕이 다고, 숨은 덕 이 있으면 반드시 밝은 데서 보답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사실 가만히 생각해보면 하니님께서 지으신 이 우주 안에는 보 응의 원리가 어디든지 움직이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는 것입 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가진 소중한 것을 붙들고만 있지 말 고 던져야 합니다. 그것을 물위에 던질 때 우리는 낭비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가치 있는 목적과 귀한 동기를 가지고 아름다운 일 을 위해서 내가 지니고 있는 것을 던질 때 그것은 결코 낭비가 아 닌 것을 우리에게 말?해 주고 있습니다. 2절에 보면 '일곱이나 여덟에게 나눠줄지어다'라고 말씀했습니 다. 무슨 말씀입니까?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될 수 있는 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주라는 말입니다. 유대인들에게는 이런 자부심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의 영향을 받은 지부심입니다. '내 가 일생을 사는 동안 최소한 일곱 사람이나 여덟 사람에게 큰 영향 을 끼쳐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유대 사람들에게는 이런 잠언이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것은 모두 읽어버린다. 주는 것이 남는 것이다.' 우리는 어떤 것을 내 손에 쥐고 있을 때 그것을 소유했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내가 가진 모든 것은 썩어 버리고 맙니다. 내가 붙 들고 있는 재물, 그것도 가지고 갈 수는 없습니다 젓가락 하나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애굽 사람의 속담처럼 '수 의에는 주머니가 없습니다.' ?은 말입니다. 그러나 남에게 주면 그것은 영원히 남는 것입니다. 4절에 뭐랬어요? '풍세를 살되보는 자는 파종하지 아니할 것이 요 구원을 바라보는 자는 거두지 아니하리라' 무슨 말입니까? 날씨 를 보니까 씨뿌리기에 전혀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씨를 뿌리 지 않습니다. 오늘은 거두기에 적합하지 않은 구름이 킨 날입니다. 누가 나가서 거두는 일을 하갰습니까? 이것이 우리의 상식입니다. 그런데 전도서 기자가 왜 이 말?을 우리에게 던집니까? 이것 을 하면 안된다. 손해다. 낭비다.' 라고 계산합니다. 주님 앞에 시간을 드리고 ?음을 바치는 것을 모두 다 낭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 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에게 어떻게 교훈합니까? '너는 네 식물을 물위에 던지라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 하 였습니다. 여러분의 시선을 환경에만 두지 마세_9. 구름 낀 저 하늘에만 두지 마세요 날이 맑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우리가 흔히 '날이 좋아지면 가야지. 내 형편이 나아지면 해야지. 내 집만 장만하면 나 도 교회를 위해 봉사해야지. 이런 마음 때문에 못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내 위의 하늘이 구름으로 덮였어도, 나를 둘러 싸고 있는 환경이 내게 불리하게 보여도, 이런 것들이 하니닙과 내 이웃을 위한 봉사에 제동을 걸어도 그것이 바른 길이고, 바른 일이 고. 가치 있는 일이고, 보람된 일이고. 하나님의 영?을 위한 사역 이라고 마음속에 믿어지시면 그대로 하세요. 타산에 의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던진 식물을 언제 찾습니까? 여러 날 후에 찾습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의 행동입니다. 믿음 없는 사람의 눈으로 ? 때 그것은 시간의 낭비고, 재물의 낭비고. 청 춘의 낭비라고 말할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들은 그들의 식물을, 그들의 재산을, 그들의 소중한 ?음을, 그들의 열정을 지금 물위에 던집니다. 그러나 여러분, 분명히 들으세요 여러 날 후에 찾습니다. '네 식물을 물위에 던지라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 이말씀 을 믿습니까?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지 말지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 매 반드시 거두리라'고 성경은 말씀했습니다. 믿음으로 주는 삶을 사십시다. 둘째로, 책임 있는 삶을 살라고 하십니다. 오늘 주신 말씀 7절을 보세요 ., 빛은 실로 아름다운 것이라 눈으로 해를 보는 것이 즐거운 일이로다,= 하니닙은 우리에게 인생을 사는 동안 즐겁게 살 수 있는 특권을 주셨습니다. 내가 뿌리는 모든 씨에 대해서 하나님 앞에 심판을 받는다는 사 실을 아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주님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즐기라 는 말입니다. 내가 이것을 즐기고 있을 때 주님께서 나타나시면 부 끄럽지 않을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심판하시는 그날이 있다는 사실응 알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l4절을 보세요.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간에 심판하시리 라' 하셨습니다. 요사이 수요기도회 때마다 강해하는 데살로니가전 후서의 내용도 그렇습니다만 한 순간도 우리가 잊어버리지 않아야 할 사실은 하나님이 내 ?을 심판하실 그 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 입니다. 내 생각. 내 말, 내 행동, 내 삶의 모든 흔적에 대해서 마지막 날결산서를 써야 할 최후의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심판의 날은 나쁜 날이 아닙니다. 오늘 주신 말씀에서 선악간에 심판하시=R다고 했습니다. 선에 대해서는 칭찬과 상급의 날이 될 것이고 악에 대해서는 보웅의 날이 될 것입니다. 이 날은 기쁨과 슬 픔이 교차하는 날입니다. 주님을 사랑하고 섬겨온 사람들에게는 u내 눈물을 ?기시고 내 가슴을 위로하시며 내 땀을 닦아주시고 그 리고 영광스러운 면류관을 주시는 날'입니다. 이 날을 기다리는 여 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l2장 1절을 보십시다.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 고 할 해가 가캅기 전에 너희 창조자를 기억하라' 청년의 때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인생을 오래 살아본 경?이 있는 전도서 기자는 권면합니다.. 우리 영혼에 참 만족을 주지 못하는 세상 것을 위하여 힘쓰는 것 보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조물주 하나님을 기억하는 일입니다. 어떤 청년은 '그러면 다른 일은 언제 합니까?'라고 마음으로 물으실는지 모릅니다. 여러분, 신앙생활은 절대로 세상을 등지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을 더 아름답게 밝혀주고 인생의 맛을 내게 하 는 역할을 합니다. 전도서 l2장 l절 말씀은 빠르게 홀러가는 세? 속에서 내 인생 의 마지막 결산의 날이 어떻게 다가오고 있는가를 우리에게 말해줍 니다. 아주 극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사람이 어떻게 늙어갑니까? 2절을 보세요 '해와 및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 나기 전에 그리하라' 했습니다. 사람이 늙는다는 것은 다 희미해져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곤고 함이 계속?니다. 신경통이 좀 낫는 것 같으니까 두통이 생깁니다. 두통이 멎는가 했더니 치통이 생깁니다. 치통이 그치니까 요통이 생깁니다. 하루도 맑은 날이 없이 항상 찌뿌둥합니다. 늙어지면 건강하다 해도 젊어서 감기든 것만 하다고 합니다. 그 날에는 집을 지키는 자들이 떨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몸을 집에 비유했는데 손발이 떨린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힘있는 자들이 구부러진다'는 말은 사람이 힘쓰는 부분이 허리인데 허리 가 구부러진다는 말입니다. '맷돌질하는 자들이 적으므로 그칠 것이라'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우리의 치아를 맷돌질하는 것으로 비유하고 있습니다. 늙어지면 이가 빠져서 씹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삼킬 수밖 에 없습니다. 그 다음에 '창들로 내어다 보는 자가 어두워진다'는 말씀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우리 육체의 창인 눈을 말합니다. 창이 점점 어두워가는 것처럼 우리의 눈은 어느새 희미해져 갑니다. 안경 을 쓰지 않으면 볼 수가 없게 됩니다. '길거리의 문들이 닫혀진다'고 했는데 이것은 우리의 듣는 =를 말합니다. 귀가 들리지 않아 딴 대답을 하기가 일쑤이고 들리지 않 으니 사람이 멍해집니다. 맷돌 소리가 적어질 것이라'는 말은 식욕이 떨어지게 되고 무엇을 먹을 때 우물우물 하다가 삼켜버리고 맙니다. '새의 소리를 인하여 일어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젊었을 때는 밤중에 폭?우가 일어나도 오르고 깊은 잠에 빠집니다. 그러나 사람이 늙어지면 잠이 없어서 새의 소리만 들어도 일어나게 됩니다. '바삭 하는 소리만 나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노인들입니다. '음악하는 여자들은 다 쇠하여 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음악하는 여자만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의 성대를 말합니다. 사람이 늙게 되면 그 목소리가 점점 낮아집니다. 젊어서는 성대에 탄력이 있어서 소리가 아름답고 기름지지만 늙어지면 성대에 탄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팽팽한 소리가 아니라 축 늘어진 소리가 납니다. 아무리 늙은 것을 나타내지 않으려 해서 성형수술 을 해서 얼굴의 주름살은 없이 매끈하게 할 수 있을는지 몰라도 목 부분이 늙는 것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5절에서는 뭐랬어요? '그런 자들은 높은 것을 두려워할 것이며 길에서는 놀랄 것이라' 고 했습니다. 젊어서는 무서운 것 없이 힘있게 일하던 사람도 늙어가면서 모 험심이 없어지고 범사에 주저하고 소심해지고 두려워하게 됩니다. 소위 노파심이 생깁니다. 높은 곳에 대한 공포증이 마음속에서부터 생기기 시작합니다.뿐만 아니라 '놀랄 것이라'고 했는데 길을 가다 가도 계속 놀랍니다. 80이 넘으신 부모님은 6o이나 된 자녀에게 뭐 라고 하시는지 아십니까? '얘야, 길조심하고 차조심해라' 하십니 다. 늙어서 그럽니다. 그리고 '살구나무는 꽃이 필 것이라'고 했어요 이것은 우리의 머리를 말합니다. 우리의 머리는 세월과 함께 어느새 살구나무가 하얗게 꽃이 피듯이 희어져 갑니다. 그러고 보니 제 머리도 어느새 살구나무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거울로 제 모습을 보면서 새로운 진리를 깨닫습니다. '왜 살구나무가 앞에 있는 것부터 꽃이 필까? 보고서 알라고. 메뚜기도 짐이 됩니다.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싫어집니다. 메뚜 기도 짐이 되기 때문입니다. 원욕이 그칩니다. 그렇습니다. 식욕이 떨어집니다. 의욕이 없어집니다. 젊어서는 아무것도 아니게 척척 해내던 일이 늙어지면 부 담이 됩니다. 여러분 이렇게 되기 전에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이는 사람이 영원한 집으로 돌아가고 조문자들이 거리로 왕래 하게 됨이니라' 조만간 내 초상집 내 장례식장을 향해서 내 자녀들과 사랑하는 친구 사랑하는 성도들이 나를 조문하기 위해 찾아오는 그날이 다 가오고 있습니다. 6절에 '은줄이 풀리고 금 그릇이 깨어지고 항아리가 샘 곁에서 깨어지고 바퀴가 우물 위에서 깨어진다'고 했습니다.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인간의 영혼은 하나님께로 돌아가 지 전에, 그날이 오기 전에 하니?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 님 앞에서 책임 있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제 전도서 기자는 어떻게 결론을 맺습니까? 우리의 삶이 마지막으로 붙잡아야 할 최후의 명령이 무엇입니까? l2장 13절을 다같이 읽었으면 합니다. 이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히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 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사랑하는 여러분, 젊음이 계속된다고 착각하지 마십시오 머지 않아 여러분의 머리에도 살구나무 꽃이 피듯이 하얀 백발의 신호가 찾아을 것입니다. 똑같은 시간인데 2o대엔 손수레를 끄는 것처럼 느리게 가는 것같고, 40대에는 자동차를 탄 것처럼 달려갑니다. 60 대가 되면 비행기를 타고 가는 것처럼 날아갑니다. 제가 2o대에 목사가 되었을 때는 어떻게 하면 좀 나이가 들어 보일까 하여 애썼습니다.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얼마 전에 미국 새크라멘토에서 접회를 인도하는데 저를 위해 기도하시는 분이 '멀리서 연로하신 몸올 이JI시고 이곳까지 오셨는데......' 저는 아주 놀랐습니다. 그러면서 늙는 것 아닙니까. 바이올린의 마지막 현이 이어지듯, 최후의 숨결이 끊어지는 순간 이 다가옵니다. 주님께서 내게 이 생명을 주셨기 때문에 이 생명을 다시 불러 가시는 마지막 음성이 들려 을 것입니다. 그날 우리는 다 돌아가야 합니다. 그날이 오기 전에 그 순간이 오기 전에 이 말씀을 기억하십시다, '너는 청년의 때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
첫댓글 오늘도 주안에서 성령의 도움으로 주님의 영광과 복음과 선교와 설교와 목회와 치유와 상담과 지혜와 능력과 유모와 기도와 찬양과 전도와 겸손과 성결과 성령의 도구로 쓰임받고 열매 맺게 하소서 아멘
~감사합니다 ~샬롬~!!~ㅎㅎㅇㅇ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예수 사랑 목사님, 평안 장로님, 존재 목사님, 만경강 목사님 감사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