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벗어나 낮선 곳에 머물며 휴식과 체험을 추구하는 형태의 자유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4일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한 도시에서 한 달 체류하는 형태의 해외여행을 즐기는 이른바 ‘한 달 살기’ 여행 수요가 3년 새(2016~2018년) 1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과거에는 최대한 여러 도시를 다니며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는 형태의 여행을 선호했다면, 이제는 한 곳에 머물며 현지의 삶을 체험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형태의 여행이 인기”라며 “물론 한 도시에 머무는 단기 여행수요도 높지만, 시간적인 여건만 된다면 한 달 가량 머무는 장기여행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한 달 살기 인기 여행지 1위는 ‘방콕, 물가 저렴한 동남아 강세
이렇듯 작년부터 급격히 늘어난 한 달 살이 수요에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한 달 살이 인기 여행지를 살펴본 결과, 1위는 태국 ‘방콕’으로 나타났다.
방콕은 비싸지 않은 물가 덕분에 시설 대비 좋은 숙소를 저렴하게 구할 수 있고, 볼거리·즐길거리 등 여행 인프라가 발달했다. 치안도 뛰어나 자유여행객이나 혼행객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여행지로, 한 달 살이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뒤이어 필리핀 ‘마닐라’, 베트남 ‘호치민’, 필리핀 ‘클락’, 베트남 ‘하노이’ 등이 각각 2~5위에 올랐다. 장기간 머무는 만큼 물가가 저렴한 동남아를 선호했으며, 특히 자연환경이 깨끗한 휴양지의 인기가 높았다.
다음으로 한국인이 살기 좋은 인프라를 충분히 갖춘 캐나다 ‘벤쿠버’, 미국 ‘로스앤젤레스’ 가 각각 6~7위에 오르며 장거리 여행지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진입했다. 다음으로 캄보디아 ‘프놈펜’, 태국 ‘치앙마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이 8~10위에 올랐다.
첫댓글 방콕도 좋고 나는 치앙마이 2주 살기 했었는데 너무너무 좋았음..
발리가 없다니 조금 의외다.
그나저나 한달살이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가 있다는게 참 부러움
방콕 치앙마이 나도 하고싶다 ㅜㅜ 얼마들까
나도 한달살기 하고싶다 ㅠ
치앙마이 진짜 좋아... 우리가 거점처럼 잡고 한 달 사이에 친척들 몇 팀 다녀갔는데 다들 너무 좋아했음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3년 12월 30일(토) 22시 - 인기글 69위 🎉
한달살기 할꺼면 꼬오옥 치앙마이 가줘... 방콕도 좋긴했는데 치앙마이가 훨씬 한달살기 좋은 도시같음ㅋㅋㅋㅋ
부럽다…
치앙마이 개좋았어 물가도 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