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길고양이 30여마리 돌보는 캣대디 김은수 한화갤러리아 대표 반려견 '해피'와 산책하며 7년째 길고양이 돌봐 "길고양이도 생명.. 지역 사회가 나서야"
“지난해(2019년) 근속 30주년 상품으로 받은 해외여행상품권을 결혼 30주년인 올해에도 못 썼어요. 그런데 상품권은 코로나19가 종식돼도 못 쓸 거 같습니다. 함께 사는 반려동물들과 지금 돌보고 있는 동네 길고양이들이 눈에 밟혀 긴 여행은 아예 못 가요. 아내도 같은 생각이고요. 그러고 보니 7년 전 반려생활을 시작한 뒤로는 1박 이상 여행을 다녀온 적이 없는 거 같습니다.”
김은수(58) 한화갤러리아 대표는 재계에서 손꼽히는 동물애호가다. 매일 반려견과 산책하는 건 기본이고, 동네 길고양이 30여마리의 밥을 챙겨주는 ‘캣대디’를 자처한다. 이런 모습은 경영 철학에도 투영된다. 한화갤러리아는 국내 최고 명품 유통업체임에도 인조모피 제품 판매에 힘쓴다. 또 유기동물 입양과 개식용 종식활동 등도 공개적으로 적극 지원한다.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동물복지국회포럼이 지난달 개최한 ‘2020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단체로 선정된 이유다.
-유기견•유기고양이 입양 -캣대디 생활 30년 (동네에 설치한 길고양이 급식소만 10개가 넘고 매일 두번씩 돌면서 관리함 유기동물들 중성화+예방접종+치료) -유기동물 관련 에세이 출간 (수익금은 동물보호단체 4곳에 전액기부) -동물보호 전문활동가 자격증 취득
한화갤러리아
-유기동물 입양데이 행사 추진 -기업 내 동물복지 전담 프로젝트팀, 봉사팀 운영 -정부에서 동물복지대상 장관상 수상 -동물보호단체 핵심사업 후원 -개식용 종식 프로젝트 지원 -유기동물의 새로운 삶 지원 -겨울 길고양이 겨울집+급식소 설치 캠페인 -기업 내 명품브랜드 모피판매 지양 (백화점이다보니 전부 없애진 못해도 꾸준히 줄여나가고 있다고 함)
첫댓글 돈 많은 사람들 이런 거 부러움. 본인이 생각하는 선한 일에 통 크게 지원할 수 있다는 것
넘 멋지다
와 대단...ㅠㅠ
멋지다
와 선한 영향력 쩐다...
멋져요
헐 몰랐는데 멋지시다..
대단하시다ㅠㅠㅠㅠㅠ 돈벌면....갤러리아 갈게요....
한화??? 이제부터 한화에 대한 욕은.나에대한 욕으로 간주한다...
너무 좋은데...0
진짜 대단하시다 선한영향력 더 널리 퍼졌으면..
오.....굿굿
멋지셔..
우와 진짜 선한영향력
갤러리아 최고
와
음~~ 괜찮네
허 대박 호감 ㅋ
최고
와 진짜 다르게 보인다..최고야
최고 더 잘돼라
갓한화 ㅜㅜ
우와 ㅠㅠㅠ
한화갤러리아 기억한다반드시
진짜 멋지신분
세상에 태어나서 선한 영향력은 행사하고 가봐야지 이런 분들 정말 멋져
한국화약
세상에 이런 분들만 있음 좋겠다..
이런 분이 진정한 대기업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