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빽가는 MZ세대가 얘기 나오자 "저는 사업을 하잖나. 직원들이 MZ세대가 많이 온다. 제주도 카페에 갑자기 직원 3명이 안 나온 거다. 난리가 났다. 어쩔 수 없이 가게 문을 닫았는데 다음날 밤에 끝날 때쯤 왔더라. '어디 갔다 왔냐'고 하니까 '바닷가에 놀러갔다 왔다'더라"고 회상했다.
빽가는 직원들에게 "가게가 있는데 왜 놀러갔다 오냐"고 물었더니 "수영이 하고 싶어서요"라는 답변이 돌아왔다며 "어떻게 하냐고 하니까 '그만두겠다'더라. 그만뒀다"고 전했다.
남호연은 "그건 MZ세대 문제가 아니라 빽가 형님을 만만하게 본 것 아니냐"고 말했다. 김태균은 "무책임한 것도 MZ세대의 느낌으로 보이는데 그걸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미리 얘기도 안 하고 갑자기 안 나와버리고"라고 견해를 덧붙였다.
빽가의 일화는 이어졌다. 그만두면서 "돈을 줘야 하는데 얼마 줘야 하니"라고 물으니 "계산하기 귀찮으니 노동청에 말할게요"라는 답이 돌아왔다는 것. 김태균은 "그건 별로같다"며 난색했고 정호연은 이건 특수한 경우라며 "당당하고 일 열심히 하면서 자기 의사표현 잘하고 그게 MZ"라고 말했다.
잠수타는애들 오조오억명임.. 성실한 애들이 절반 저런애들이 열에 두셋은 넘음.. 특수한 경우가 아님..ㅠㅠ 나도 자영업 두개하는데 알바고 직원이고 진짜 잠수타는 애들은 답이없어.. 걔들은 평생 그러고 살 애들임.. 저 카페처럼 직원안나오면 영업못하는 업종은 손해배상청구라도 할수있었으면 좋겠다.. 당해보면 진짜 혈압터져..
22 오죽하면 우리회사 근로계약서에 무단결근 3회면 퇴사, 우울증등 정신적 지병이 있을경우 회사에 반드시 고지해야함 이 써있을까.. 2주무단결근해서 퇴사시켰더니 노동부에 고소 재입사했는데 3개월만에 다시 1달 결근.. 퇴사처리했더니 회사에서 자살하겠다고 협박.. 이모든게 다 우울증때문이랍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남호연이라는 남개그맨남이 있엌ㅋㅋ
@오중어찌개 아 ㅋㅋㅋ 둘다 나온건지 알랐는데 그건 아닌가보네
아니 이게 뭐람..
진짜 저딴애들⍤⃝𓂭 늘어나면 아무도 사업안할라하겓다..
와우....
잠수타는애들 오조오억명임.. 성실한 애들이 절반 저런애들이 열에 두셋은 넘음.. 특수한 경우가 아님..ㅠㅠ 나도 자영업 두개하는데 알바고 직원이고 진짜 잠수타는 애들은 답이없어.. 걔들은 평생 그러고 살 애들임.. 저 카페처럼 직원안나오면 영업못하는 업종은 손해배상청구라도 할수있었으면 좋겠다..
당해보면 진짜 혈압터져..
악질이노
이상한 사장도 많고 이상한 알바도 많음
친구 말 들어보면 진짜 저런대.. 출근 안 해서 연락하면 버스 놓쳤다고 못 가겠대ㅋㅋㅋ 얼른 택시 타고 오면 되잖아? 근데 택시비 아깝대….^^ 부모님 가게인데 알바생들 뽑으면 저 모양이라 빡쳐서 그냥 친구가 일 관두고 당분간 부모님 도와드린다더라..
저딴 태도면 걍 잘라버려야함
상상 이상의 인간들이 많음 ㅋㅋㅋㅋㅋㅋ
진짜임 우리회사에 하루출근하고 담날 안오길래 전화하니까 다른데 면접갔다 온다함..존나 당황했음
그냥 오지말라니까 하루일한거 달라함
저런 케이스 진짜 많아 진심.. 또 안나온다고 해고하면 노동청가서 부당해고로 신고하더라
진짜....프차 직영 점장으로 고용해본 입장에서 진짜 이상한 애들 개많음 MZ문제아니고 MZ라는 단어 나오기.전에도 존많이였음
와 책임감 존나 없다 진짜...
알바생은 그만두면서 가게에 끼친 손해 1도 배상 안하려하면서 그간 일한 노동값은 아득바득 받겠다고 노동청 간게 얼탱없다..
저렇게 잠수 타도 짜르면 안 돼??
저정도는 약과임
2주 무단결근후 다시 출근시켜 달라고 하고 안된다고 하면 노동청신고하고 소송걸어서 다시 나오고 3달 다니다 다시 안나와ㅋㅋㅋㅋㅋ
30일에 하루빼고 매번 30분~1시간 지각하고 사유서 아무리 받아도 못자름ㅋㅋㅋㅋ
22 오죽하면 우리회사 근로계약서에 무단결근 3회면 퇴사, 우울증등 정신적 지병이 있을경우 회사에 반드시 고지해야함 이 써있을까.. 2주무단결근해서 퇴사시켰더니 노동부에 고소 재입사했는데 3개월만에 다시 1달 결근.. 퇴사처리했더니 회사에서 자살하겠다고 협박.. 이모든게 다 우울증때문이랍니다..
@정관장 근대 계약서에 무단결근 3회 퇴사 조항 있어도 효력 없고 4주 풀로 무단결근해서 1달 넘겨야 자를수 있어...이걸 나도 알고 싶지 않았는데 법이 그래...
고생 많았겠네...진짜 미친 사람이 너무 많지...
@비틀즈 헐 그럼 짜르고싶어도 걍 안고가야돼? 4주 내내 무단결근 안채우면?....
@모스너깃 회사는 자력으로 그만두게 하는거 말고는 방법 없음
이런 애들때문에 도급이나 계약직 인턴 같은거 쓰는거야
@비틀즈 마져.. 그래서 그인간도 1달결근 채워줘서 우리도 자를수있었어.. 노동부 진정들어올때 회사에서 노동자한테 무단결근했을때 짤릴수있다는걸 얘기한적이 한번두 없지않냐고 뭐라해서 퇴사조항이 들어간거야.. 아놔 그걸 말로해야 아는겨!
지인 카페하는데 잠수? 개흔함 ㅋㅋㅋㅋ그정돈 약과야....진짜 기상천외한 일들 많이일어났음...요즘애들 그냥 상상그이상..이해하려고 하면 안됨 ㅎㅎ 집에서 너무 곱게 자라신분들임 ㅋㅋ
진짜 자영업하는 사장님등 항상 얘기하시는게 사람 구하는 일이 제일 스트레스라고 했음 ㅜㅜ 책임감 없는 사람 상상이상으로 너무 많아서 가르쳐 놓으면 잠수타고 그만둬서 …
미쳤다....하...
업장 마감당번이 에어컨을 안끄고 갔길래
다음날 왜 에어컨 안껐냐했더니
저는 어제 에어컨을 켠 기억이 없습니다만.이라고 대답하더라
너는 마감이니까 당연히 안켰고 오전조가 켰겠죠........
본인 남자친구랑 싸웠다고 안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