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번 8호선 노선에 대한 궁금한점과 의견이 있어서 그런데요.
8호선이 녹양역을 거쳐 양주시로 가는것이 맞는건가요?
이것이 맞다면, 전 다른 의견이 있어서 말해보려구요.
8호선이 의정부 녹양을 거쳐 양주시로 가게되면, 먼 미래엔 동두천쪽으로 가게 되겠지요?
전 이것보다 8호선이 녹양을 거쳐 교외선을 통하여 일산(고양시) 쪽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8호선이 그대로 양주로 가게된다면, 모든곳을 갈때 구리를 거쳐야 하잖아요? 그러면, 의정부나 양주시는 항상 구리를 거쳐서 강남이나, 성남지방을 가야하죠.
그러나, 일산쪽으로 가게되면, 의정부시에서 일산. 추후에 인천지역으로도 갈수 있고 의정부가 구리.고양시 중간에서 북부지역의 중심을 잡아주는것이 더 낫다고 판단되요.
그리고 양주시에는 7호선을 연결하여 들어가고 7호선에서 양주 신도시부근을 찍고 포천 송우리 쪽으로 꺽어지면, 양주와 포천 모두가 좋아질것 같네요.
당장에야 양주로 가면 좋겠지만, 이것은 모든곳을 구리를 통하여 가는것 밖에 안된다고 봅니다.
교외선을 통해 일산쪽으로 8호선이 뚤린다면, 일산.구리 모든방향을 갈수있는 중심이되며 양주신도시가 생기면, 어차피 지하철 유치를 할 명분이 생겨서 7호선이 양주신도시(양주남쪽)을 통해 포천 송우리로 꺽어갈수 있단 생각입니다.
그러면, 의정부시에서도 3개의 노선이 생기며, 8호선.7호선이 모두 양주.포천이 아니라 일산쪽으로 가게되어 의정부시. 양주시 모두 더 혜택을보고 의정부시가 북부지역의 중심으로 좀더 자리매김 할수 있을듯 합니다.
8호선 노선이 구체적으로 확정된것인진 잘모르겠으나,
제 생각엔 위의 내용이 더 좋을것 같아서 적어봤습니다..^^
첫댓글 개인적 사견임을 발힙니다,8호선+교외선복선전철+(경의선+9호선)노선이 궁극적목표가 아니겠습니까? 교외선복선전철은(능곡-의정부)아직수요면(2004.3월에중단)에서볼때 좀 빠르지안나 생각합니다.단 8호선이 녹양역에 들어오면 주변환경이 달라질꺼라 확신합니다.가능,금의뉴타운,원당뉴타운,은평지구등의 개발,남북관계속도,송추,장흥의유원지개발로 탄력을 받을 겁니다.이번8호선녹양선이 부각되는 이유입니다.
일산 능곡~의정부 간 교외선은 이미 건교부 광역교통망으로 계획은 있어요. 그래서 8호선은 녹양~양주입니다. 7호선은 포천으로 가야하구요.
아... 교외선 (일산<->의정부)는 8호선이 아니라 따로 잡혀있네요.. ^^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8호선을 녹양까지 연장하고 거기서 현 5호선방식으로 8호선도 녹양에서 능곡과 포천 둘다 연장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