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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배드민턴 루이코리아 원문보기 글쓴이: 전국A
배드민턴을 잘하시려면 일단 자세교정, 풋워크를 익히셔야 합니다.
초반에는 드롭이나 헤어핀같은 잔기술보다는 기본기가 중요한셈이죠.
글이라서 자세히 설명할 수는 없지만 라켓의 그립을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잡으셔야 합니다. 넷째와 다섯째 손가락으로 주로 잡고 나머지 손가락은 가볍게 쥐어줍니다. 그리고 스윙할때는 팔꿈치가 굽혀지지 않도록 펴주시고 셔틀콕 치는 타점을 머리앞 위에서 잡아주세요.
풋워크는 코트의 중앙에 항상 서신다음 코트의 방향에 따라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가시면 됩니다.
오른쪽앞: 왼발-오른발
왼쪽 앞: 왼발-오른발
오른쪽 뒤: 오른발-왼발-오른발
왼쪽 뒤: 왼발-왼발-오른발
이렇듯 기본기를 익히시면서 난타를 많이쳐 셔틀콕을 라켓에 잘 맞히는 연습을 하세요.
그 다음은 이제 많은 연습을 통해서 깨달아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게임을 많이 지면서 느끼게 되는게 있죠. 그러나 배드민턴은 워낙 어렵기 때문에 단기간으로 몇달 한다고 해서 실력이 부쩍 늘지는 않을겁니다. 꾸준히 계속 연습하셔야 실력이 늘게됩니다.
1 . 배드민턴들의 기술 이름과 함께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좀 적어주세요.
Serve
서브의 중요성
배드민턴 경기는 서브에서 시작하여 서어비스권을 가지는 측이 이겼을 때 한해서 득점이 되는 것이므로 스트로우크의 기본 기술중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제1타 서브로부터 작전을 연결시킴으로서 게임의 적극성과 주도권을 잡을 수 있고 서브를 교묘 히 함으로서 상대방의 리턴을 강한 타구로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누구나 한게임중에 많은 서브권을 가지게 되며 정확한 서브로 상대의 허를 찔러 실책을 유도하므로 서 간단하게 득 점하게 되는 것이며 그만큼 게임의 수월해진다.
특히 복식경기와 같이 스피디한 승부에서는 서브와 리시브의 우세로 승부가 결정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러므로 아무리 랠리 기술이 좋다하여도 서브와 리시브의 기술을 터득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랠리에 들어가기도 전에 게임에서 무너져 제대로 자기의 실력도 발휘하지 못하고 패하는 경우가 흔히 생기게 된다.
그만큼 서브와 리시브는 게임에서 제1구의 공격이 되는 것이므로 중요시되고 있는 것이다.
좋은 서브의 조건이란?
자기가 보내고 싶은 곳에 셔틀이 리턴 되어야 할 것
상대가 예측하지 못하도록 페인트 모션을 써서 기습적으로 넣을 것
숏 서브는 상대가 푸싱하지 못하도록 낮게 짧게 넣어야 할 것.
롱 하이 서브는 백바운더리 라인 깊숙이 높고 길게 넣어야 할 것
숏, 롱, 드라이브, 서브 등으로 상대가 예측하지 못하도록 다양하게 서브 할 것
그러나 여러 가지의 방법으로 변화가 풍부하고 좋은 서브를 가지는 곳이 선제 공격의 주무기가 되긴 하나 그렇다고 부실한 여러 가지의 서브를 가지는 것보다 는 한 두 종류의 독특하고 정확한 서브를 가지고 자기 플레이를 구성하여 힘을 집중화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규칙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기의 체질과 능력에 맞는 서 브를 개발하여 숙달시키므로 서 리시브를 당황하도록 새로운 것을 개발 할 필요가 있 다.
서브의 종류
롱 하이 서브(long high serve)
단식 경기에 주요한 서브로 셔틀을 높이 그리고 멀리 쳐서 상대방의 백바운더리 라인 깊숙이 수직으로 낙하하도록 하는 서브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일정한 리듬에 맞추어 일정한 장소로만 넣게 되면 상대편이 미리 예측하고 타이밍을 조절하기 때문에 몇 가지 종류로 높이의 차이와 속도를 변경하고 백쪽 서비스라인 좌우로 위치를 설정하여 낙하 할 수 있게 숙달시켜야 한다.
드리븐 서브(driven serve)
롱하이 서브와 숏 서브의 중간 높이로 상당한 스피드를 넣어 네트에서는 낮게 그러면서도 상대방 코오트 깊숙이 찔러 넣는 방법으로 단, 복식에서 다 사용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상대방이 전혀 예기치 못할 때 넣으면 성공률이 높이나 상대 선수의 반사 성과 팔 길이와의 승부가 되기 때문에 높이의 측정을 정확히 하지 않으면 오히려 역습을 다 하게 된다.
숏 서브(short serve)
복식 경기에 주요한 서브로 셔틀이 네트 위를 간신히 넘어 상대방의 숏 서비스라인 근처에 낙하하게 되는 서브이다.
숏 서브는 롱하이 서브나 드리븐 서브보다 섬세하고 코오스의 선택을 잘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서브이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 은 웨스턴 오버가 되지 않도록 하여 상대방에게 역습 당하지 않도록 신중한 마음가짐과 집중력을 발휘하여 서버 해야 한다.
Stroke
스트로우크란 셔틀을 라켓으로 치는 타구 법을 말하는 것으로서 날아오는 셔틀의 종류와 자기가 치고자 하는 종류의 방향에 따라 그 타구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스트로우크할때는 스윙(swing)을 하게 되는데 선수가 하는 스윙은 매번의 스트로우크마다 조금씩 다르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스윙을 할 때는 몸 전체를 사용하여야 한다. 급박한 순간에 필요하면 손목의 동작을 이용할 수도 있다. 배드민턴은 셔틀이 가볍기 때문에 정확한 스트로우크의 동작이 아니더라도 손목만을 이용하여 리더 할 수 있다. 그러나 손목의 이용은 기술의 정도가 상당한 수준에 있을 때에만 가능하다. 기능의 발달과정에서 손목을 사용하면 정확한 폼을 익힐 수 없고 또한 좋지 못한 습관으로 남을 수 있다. 초보자나 중급 자는 자연스런 스윙에 의하여 타구 연습을 하고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을 때 임기 응변으로만 사용하도록 한다.
스윙에 의한 분류
오버 헤드 스트로우크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이 스윙으로 머리 위 또는 우측머리위로 떠오르는 셔틀을 타구하는 방법이다.
클리어, 스매시, 드롭샷과 같은 기술은 오버헤드 스트로우크로 처리해야 하므로 시간이 걸리더라도 셔틀을 치기전 라켓 스윙 연습을 해야 한다.
라켓을 잡은 반대편으로 랠리된 셔틀을 타구하는 것을 하이 백 핸드 스트로우크라 한다.
사이드 핸드 스트로우크
셔틀을 몸의 좌우 측에서 그리고 어깨와 무릎 중간의 높이에서 타구하는 방법이다.
언더 핸드 스트로우크
셔틀을 무릎 아래의 낮은 위치에서 위로 올리어 타구하는 방법이다.
라운드 헤드 스트로우크
오버 헤드 스트로우크의 변형으로서 몸의 좌측에서 머리의 높이 정도로 날아오는 셔틀을 본래는 백핸드로 쳐야 하지만 그것을 포핸드로서 타구하는 배드민턴 특 유의 스트로우크 방법이다.
플라이트(flight)에 의한 분류
클리어(clear)
셔틀이 상대방 백 바운더리 라인까지 높게 그리고 멀리 포물선을 그리고 날아가 수직으로 낙하는 것을 말하며 높고 깊숙이 쳐서 거의 상대방 바운더리 라인 가 까이에 수직으로 낙하하게 하는 하이클리어와 상대방의 라켓이 미치지 못할 정도의 높이로 해서 빠른 속도로 코트의 깊숙이 쳐 넘기는 드리븐 클리어가 있다.
이 타법은 셔틀을 잡아 치는 타치밍이 매우 중요하다. 전정이 8m이상 높고 지름의 거리가 13.4m 대각선으로는 싱 글 경기에서 14.366m 더블 경기에서 14.72m이므로 코오너로 높고 길게 비행시키기 위해서 는 리드미컬한 수윙 손목과 어깨의 파워가 요구되는 플라이트다.
스매시(smash)
높이 떠오는 셔틀을 스피드와 강한 힘으로 화살과 같이 상대방의 코트에 예각으로 쳐 넣는 타구이다. 배구에서의 스파이크와 마찬가지이다.
스매시는 배드민턴의 기술 중 제일 매력 있는 타구이다. 항상 급각도로 낙하시켜 상대의 자세를 무너뜨리고 랠리의 결판구가 되는 것이다. 스매시를 실행할 때 주의 할 점은 자기 능력으로 칠 수 있는 최고의 타점에서 네트 가까이에 거의 직각으로 떨어지도록 타구하는 것이 유리하며 상대방이 홈 포지션을 이탈하여 후드웍에 이상이 있을 때 재빠른 속도로 타구해야 한다.
항상 타구하는 각도와 방향을 잘 잡아서 구사해야 한다.
드롭 샷(drop short)
백 바운더리 가까이에 랠리된 셔틀을 네트 상단을 겨우 넘겨 곧 바로 상대방 네트 너머로 떨어지게 하는 플라이트이다. 드롭 tit은 타점은 위치와 낮은 위치에서 타구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으나 가능한 한 높은 위치에서 드롭 해야 한다.
드롭 샷은 성질상 3가지의 타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셔틀이 라켓 면에 닿는 순간 힘을 주어 스피 드 있게 낙하시키는 타구와 두 번째로 순간적으로 힘을 빼어 속도를 줄이고 네트 가까이에 힘없이 떨어지게 하는 방법. 세 번째는 대각선산으로 셔틀과 라켓 면이 닿는 순간 라켓을 사각으로 비틀어서 깍아치는 타법이다.
드롭샷은 상대가 홈포지션 뒤쪽에 있을 때 사용해야 하며 절묘하지 않으면 역습 당할 수 있으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드라이브(drive>
셔틀이 네트 상단을 거의 스칠 정도로 강타하여 코트의 방향과 평행으로 비행하게 하는 플라이트다. 상대편 코오트에 들어가서는 네트의 높이보다 낮게 날게 하는 거이 효과적이다.
드라이브는 스매시나 풋시와 같이 상대를 기습하기 위한 공격적 타법이므로 어깨 위에서 스피드 있게 상대방의 몸을 향해 타구한다든지 그것이 여의치 않은 때는 상대방 코오트 깊숙이 타구해야 한다. 복식 게임에 있어서 상대방의 콤비네이션을 깨 는 데 효과적인 무기가 된다.
푸 시(push)
네트 상단으로 넘어오는 셔틀을 빠르고 강하게 상대방 코트에 밀 듯이 쳐 넣는 플라이트이다.
상대방의 헤어핀이 높게 떠온다던 지, 상대의 드롭 tit이 네트위로 높게 비행할 때 순간적으로 포착하여 전진하면서 처리해야 하므로 라켓 스윙을 하지 않고 손목을 이용하거나 스윙을 네트를 따라 빗겨하므로서 라켓이 네트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발이 중앙선을 침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헤어핀(hair pin)
네트 바로 밑으로 낙하하는 셔틀을 다시 네트 상단을 살짝 넘겨 상대방의 코트로 넘기는 플라이트로 네트를 직각으로 넘기는 헤어핀 숏과 대각선산의 사이드라 인 근처에 떨어뜨리는 크로스 코오트 숏이 있다.
배드민턴은 힘만 있다고 기술이 향상되는 것이 아니고 헤어핀과 같이 섬세한 기술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으므로 수련하고 터득하지 않으면 안 된다. 헤어핀을 익숙하게 잘하는 선수는 게임을 이끌어 가는데 주도권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크리어의 기술과 함께 매우 중요한 기술이므로 소홀히 생각해서는 안 된다.
실전 단식편(TECHNICAL LESSON)
단식은 완벽하게 실력의 세계이다.
배드민턴의 단식만큼 그 플레이어의 실력이 반영되는 싸움은 없다는 점이다. '운이 좋아서 이겼다'라는 이른바 요행의 승리는 대체로 없다. 늘 실력이 위인 플레이어, 바꿔 말하면 연습을 통해 단련된 플레이어가 이기는 것이다. 이 점을 잊지 말고 평상시 연습에 힘써야 한다.
투쟁심과 상황판단력이 열쇠가 된다.
시합을 좌우하는 '실력'에는 테크닉뿐만 아니라 투쟁심과 상황판단력도 중요한 요소이다. 반대로 말하면 '이기는 거다'라는 투쟁심과 정확한 상황판단력이 없으면 연습에서 익힌 어떤 훌륭한 테크닉도 활용할 수 없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요소를 기르는 것은 힘들지만, 늘 시합에 임한다는 자세로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다. 실전과도 같은 엄격한 연습으로 승부세계의 급소를 길러야 한다.
5올까지 상대의 실력을 파악하라
단식에서는 얼마나 상대를 달리게 만드는가가 승부의 키 포인트. 이를 위해서는 상대의 특징을 빨리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구체적으로는 15포인트 게임 중 5올 정도까지는 그를 위한 '심리읽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5점에 이를 때까지 여러 가지 플라이트를 의식적으로 치게 만들어, 상대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못하는지를 파악한다. 그에 따라 중후반의 시합을 어떻게 꾸려갈지를 연구한다.
*스매시가 강력하다.
강력한 스매시력을 가진 상대에게는 얕은 볼이나 낮은 볼은 금물이다. 높고 깊게 보내서 간단히 받아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서브도 하이보다 쇼트를 많이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헤어핀을 잘한다.
헤어핀을 잘하는 선수는 어찌하든지 네트 근처에서의 싸움으로 가져가려 하기 마련. 그런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 것이 포인트이다. 하이 클리어나 로빙이 등 볼의 거리가 긴 플라이트로 승부를 내야한다.
*드라이브에 강하다.
복식에서 좋은 전력을 남기고 있는 선수는 대개 단식에서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대항 수단으로서는 클리어를 많이 사용함으로써 드라이브를 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
*키의 차이를 이용한 작전
키가 크고 다리의 길이가 긴 선수는 좌우로 강한 반면 전후의 동요에는 약하고, 키가 작은 선수는 그 반대인 경우가 많다. 이 같이 상대의 체격이 다른 경우에는 그에 맞는 작전을 수립할 수도 있다.
서비스
*사이드 코너를 노릴까? 센터를 노릴까?
단식에서의 서브는 롱 하이 서브가 주종. 노리는 장소는 엔드라인 가까이의 양코너인데, 좌우의 어디를 노릴까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면 상대가 지친 듯한 때는 더욱 달리게 만들 셈으로 사이드 코너를 노리는 것이 최고다. 그러나 상대가 강력한 스매시를 갖고 있다면 사이드코너는 맹렬한 반격의 요인이다. 스매시에 대해서는 센터라인 근처를 노린 서브 쪽이 대처하기 쉽다.
*쇼트 서비스는 타이밍
쇼트 서브를 칠 경우에는 얼마나 상대의 타이밍을 빗나가게 만드는가가 승패의 열쇠가 된다. 좌우에 흐트러뜨리거나 상대가 푸시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을 때에는 곧바로 롱 하이 서브로 전환하는 것 등도 필요하다. 때로는 롱 하이의 자세에서 쇼트로 쳐서 페인트를 거는 일도 효과적이다.
*집중력을 유지하라
코트에 일순간의 정숙이 찾아오는 서브는 플레이어의 심리상태가 잘 나타나는 장면이기도하다. 약하게 보이는 것은 절대 금물. 늘 집중력을 유지하면서 자신을 갖고 서브하자. 약한 서브는 공격당하기 쉽지만 반면에 강하게 마음먹고 치면 상대의 리시브은 약해지는 법이다.
*서브 후의 포지션 이동에 머리를 써라.
서브 후 그 장소에 가만히 서 있는 선수는 없다. 상대의 리시브에 대처하기 위한 포지션 이동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이때 중요한 것은 '예상'.서브의 플라이트 그 자체나 상대의 장기(長技) 기술에 의해 변화되는 리시브의 플라이트를 예상하여 가장 적합한 포지션 이동을 할 수 있는 선수가 되어야 한다.
-낮아졌다면: 롱하이 서브가 낮아지고 말았을 때 예상할 수 있는 상대의 공격은 스매시.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낮다'고 생각한 순간 곧장 후방으로 포지션 이동을 하는 것이다.
-상대의 장기에 맞춘다.:상대가 잘하는 기술을 예상한 포지션 이동. 예를 들면 크로스를 잘하는 상대라면 서브 후 곧 크로스사이드로 움직인다. 때로는 모험을 걸어보는 것도 좋다.
-나의 장기에 맞춘다.:상대가 아닌 '나'의 장기를 살린 포지션 이동도 생각할 수 있다. 전방의 셔틀처리를 잘하는 사람은 서브 후 뒤쪽으로 이동하고, 후방이 자신 있는 사람은 앞쪽으로 이동하는 식이다. 잘 못하는 쪽에 수비의 줌점을 두는 것이다.
_이등변 삼각형의 원칙: 좌우의 코너를 노렸을 때는 노린 방향으로 포지션 이동을 하는 것도 익혀두자. 코너에서의 반구는 크로스보다 스트레이트 쪽이 빠르다. 이것을 이등변삼각형의 원칙이라고 하는데, 코너의 가까운 쪽으로 이동하여 스트레이트에 대비해야 한다.
리시브
*리시브야말로 제 1차 공격이다.
규제가 많은 서브에 대해 서브 리턴은 자유롭게 테크닉을 수사할 수 있다. 자세는 충분히 그리고 셔틀이 날아올 수 있는 영역이 정해져 있으므로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날카로운 리턴으로 게임의 주도권을 쥐어야 한다.
*스매시로
서브의 리턴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는 뭐니뭐니해도 스매시이다. 충분히 자세를 살려서 계속 적극적으로 스매시를 하기 바란다. 타깃으로 삼는 것은 좌우의 사이드라인과 상대의 보디 등 3코스이다.
*그것을 반구하는 기술은
서브를 스매시당했을 경우에는 어찌하든지 반구하는 것이 우선.스매시를 간파하여 자세에 여유가 있을 때라면 크로스 스매시는 스트레이트로, 스트레이트는 크로스로 반구하여, 러싱해오는 상대를 달리게 만드는 작전을 취해야 한다.
*드롭과 커트로
드롭과 커트로 네트 근처에 떨어뜨리는 리턴도 효과적이다. 노리는 것은 좌우의 사이드라인 근처, 컨트롤에 자신이 있으면 이 드롭과 커트로 네트 근처의 승부에 나설 수가 있다.
*그것을 반구하는 기술은
서브 리턴에 드롭과 커트로 반구당했을 경우 상대는 네트 승부를 바라고 있다고 생각할 것에 틀림없다. 걸어오는 승부를 받아들여도 좋지만, 언더핸드로 되받을 때는 후방으로 도망치는 것이 상책이다.
*하이 클리어로
하이 클리어도 서브 리턴에서는 훌륭한 공격 플라이트가 된다. 특히 서버가 드롭과 커트를 예상하여 러싱의 조짐을 보였을 때는 완전히 허를 찌를 수가 있다.
*그것을 반구하는 기술은
하이 클리어로 리턴당했을 때는 후방으로 달려가지 않을 수 없다. 허를 찔렸다면 마찬가지로 하이클리어로 도망치는 것이 상책. 간파했을 때는 날카로운 커트나 스매시로 먼저 공격한다.
스매시
*스매시의 목표는 3방향 6패턴
스매시의 코스는 앞 페이지에서 말했듯이 양 사이드 라인과 상대의 보디 등 3가지. 각각 포어 쪽과 백 쪽이 있으므로 기본적으로는 6패턴이 있는 셈이다. 모두 체중을 실은 무거운 볼로 각도 있는 스매시를 치는 것이 원칙인데, 언제나 전력을 다하고 있다가는 상대가 타이밍을 외워 버리고 만다. 야구의 속구 투수가 가끔 체인지업을 섞어서 타자의 타이밍을 빗나가게 만들 듯이 80% 정도의 힘으로 치는 하프스매시(half smash)도 적용해야 한다.(특히 크로스 쪽으로 치면 유리)
*스트레이트는 거리가 긴 볼도 효과적이다.
스매시는 네트에서 코트 중앙까지의 범위에 날카롭게 꽂히는 것이 가장 좋지만 스트레이트 스매시만은 각도가 얕고 볼의 거리가 긴 플라이트도 이용해야 한다. 드라이브 비슷하게 길게 날아오는 스매시는 리시버 입장에서는 의외로 받아들이기 힘든 법.그러나 반구 타이밍이 늦어져 에이스가 되는 경우도 많다.
!!!오타많아도 이해해주세요~~
2 . 체력을 키우기 좋은 운동 [제 나이가 15세인데 그 나이에 맞는 운동을 알려주세요]
농구와줄넘기가좋아요..
되도록이면 숨기 많이 차는운동..^^
3 . 배드민턴의 기본 규칙
백과사전 연관이미지
테니스 또는 탁구 이상으로 공이 빠른 스포트인 배드민턴은 "셔틀콕(Shuttlecock)"이라는 독특한 공을 사용하므로 다른 구기종목에서는 생각할 수 없는 반칙을 범하는 경우가 많다. 그 대표적인 것이 드리블(dribble)과 홀딩(holding)이다. 드리블은 라켓으로 2번이상 치는 것이고, 홀딩은 라켓위에 셔틀콕을 얹어 이동하는 것이다.
1. 서브(Serve)할 때의 반칙사항.
배트민턴만큼 서브에 있어서 엄격한 룰이 많은 종목도 없을 것이다. 라켓의 각도는 그립보다 라켓의 면이 아래로 오지 않으면 안되고, 셔틀을 치는 위치는 서버의 허리부분보다 아래이어야 한다. 또한 다리를 질질 끌거나 바닥에서 띠면 안된다. 이렇듯 까다로운 사항들이 많이 있는데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Over Waist : 서비스가 타구되는 순간 셔틀콕의 일부가 서버의 허리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것.
Over Hand : 서비스가 맞는 순간에 라켓 헤드 전체가 라켓을 쥐고 있는 손보다도 분명하게 아래 방향이 아닌 것.
Foot Fault : 서비스 할 때 서버 및 리시버의 양발의 일부가 코트면에 정지하고 있지 않은 것.
Line Cross : 서비스 할 때에 서버나 리시버의 발이 라인을 밟거나 넘어가는 것.
Out : 서브한 셔틀콕이 바르게 리시브 코트에 들어가지 않는 것. 그러나 셔틀콕이 리시브 코트 라인 위에 떨어지거나 네트에 닿아서 리시브 코트에 떨어진 경우는 '인(In)'이다.
Balk : 서비스할 때에 서버 또는 리시버가 의식적으로 상대를 현혹시키는 듯한 행위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서비스 하려고 앞으로 내민 라켓을 도중에서 멈추는 행위등이다.
2. 경기중의 반칙사항.
Out : 셔틀콕이 상대 코트 안으로 바르게 되받아 쳐지지 않은 것을 말한다. 즉 셔틀콕이 상대 코트의 바깥에 떨어지거나 네트의 밑을 통과한 경우 등이다.
Over the net : 라켓이나 신체의 일부, 또는 전부가 네트를 넘어서 상대의 코트로 나가는 것.
Touch the net : 라켓 또는 신체나 의복의 일부가 네트나 포스트에 닿는 것.
Touch the body : 셔틀콕이 플레이어의 신체나 의복에 닿는 것.
Dribble : 같은 플레이어가 셔틀콕을 계속하여 치는 것.
Double touch : 복식에서 한사람이 셔틀콕을 치고, 그 파트너가 계속해서 한번 더 타구하는 것.
Holding : 셔틀콕을 순간적으로 치지 않고 라켓에 일시 정지시키는 것과 같은 불명확한 타법을 하는 것.
Interfere : 상대의 플레이를 방해하는 일.
3. Let이 되는 경우.(무효가 되어 다시 하는 것)
경기중 셔틀이 네트에 걸린 경우
서브시나 경기시 양쪽 편이 동시에 반칙을 했을 경우
서버가 리시버의 리시브 준비 전에 서브를 했을 경우
경기에 대한 결정을 하는 주심이나 선심이 게임 상황을 놓쳐 보지 못해서 게임 포인트에 대한 결정을 할 수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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