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장열차로~ 우정공로를 따라~
북경에서 카트만두까지 약 1만 2천여 리 11일간의 여정,
지구의 지붕 세상에서 가장 높은 길에서의 이야기를 11회차 이상으로 연재 하겠슴니다!
▼ 새로워 진~ 청장열차!
초창기 서안으로 경유 4천Km 이상을 47시간대로 달렸으나
2011년 7월 타이위안~중웨이 간 753Km를 신설 경로를 단축하여
3,753Km 40시간 20분대로 하늘 길을 오르는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철로입니다!
▼ 청장열차!
연계되는 북경에서 10개의 역(붉은 점)을 정차하며 달리는 경장구간 로선표!
청장열차는
청해성의 성도 시닝역과 서장자치구의 라싸까지 1972Km의 구간으로
靑과 藏을 연결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1979년~1984년 시닝~거얼무
2001년~2006년 거얼무~라싸까지
평균고도 4,200m 1972Km 거리를
총 300억 위안 (한화 약 4조원)의 공사비를 들여
영구 동토층에 대한 새로운 공법으로
화강암 돌을 느슨하게 쌓아 공기순환을 돕고
암모니아파이프를 깊이 5m에 설치하여
가스를 채워 발생 열을 냉각시켜 온난화에 대비하고
철도의 온도 감지를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동토층 해빙에 대비한 선로 지반의 안전성 확보로
거얼무~라싸 구간에서
총 길이 약160Km의 675개의 다리 건설등
엄청난 규모의 공사로
가히 21세기 만리장성 건설이라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 05;18
02;30 창원출발~마산터미날을 거쳐
이 곳 죽암휴게소에서 숨고르기 한판!
▼ 역시!
잠은 눈꺼풀을 떨구지만
그 것이 궁금하다!
대한민국 경제의 대들보
삼성반도체 평택공장, 제 2공장의 증설 기성고 가??
▼ 언젠가는~?
오늘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 첫 대면
2018년 1월 18일 개항
제1터미널에서 서쪽으로 로선버스가 15분 애둘러~
가히 최고의 시설다움을 둘어보고...
▼ 푸른 날개!
언제나 마음 설레게하는 동경
2터미널의 청사 외관을 보며...
멀리~1터미널과 사이의 탑승동!
▼ 인천공항에서
북경수도공항까지 2시간 30분!
▼ 북경 서우두공항을 나서며,,
제3터미날까지 두고서도 부족하여
남쪽 다싱에 제 2공항을 올해 9월에 개항예정이라니
앞으로 하늘 길도 염려스럽다
▼ 공항 근교에서
북경관광도 식후경!
▼ 공항고속도로를 달려
북경의 외곽 순환도로 5중선 중
2번 순환도로까지 들어와 목적지 방향으로 길을 묻고.
▼ 건륭제떄 만들어진
티벳 불교사원으로 북경에서 최대 규모이다
▼ 1년만의 교우
새로운 여정!
불심에서 느껴 인생을 배워가며...
▼ 규모의 장대함과
장식의 섬세함, 그리고 색상의 아름당움이 어우러져
▼ 티벳불교의 충성도는
남녀노소가 따로없는 것 같았고
▼ 작품의 세계에 몰입하기도...
찍고 찍히기..
▼ 작은 간선도로변에서는
2008년 북경 하계올림픽떄 부터 하던 작은 주변환경 개선공사가
아직도 진행중
▼ 달라진 건
전면에 가림막이 있다는 것
▼ 왕부정거리
북경 최고의 상가 중심거리
▼ 왕부정 거리 2
▼ 왕부정거리3
옆골목 먹거리및 악세사리 상권
▼ 자금성을 원거리로 둘러 돌아나가며..
조그마해진 천안문을 표시해 보며..
▼ 인민대회당!
오성홍기가 나부끼는
대한민국의 국회의사당격
▼ 먼 길을 떠나기전
여행사의 지혜
괜찮은 먹거리 많이사고 싸게사기
저녁 식당 근처의 과일과 채소판매 전문마트에서
▼ 배고프면 춥다!
삽겹살과 된장찌게
장거리 여행에 ..제격!!!
▼ 멀~리 보인다!
이유는 모르 겠지만
버스 하차 거리가 좀 멀다!
▼ 북경서역 맞은편
초현대식 건물들로 스카이라인이 하늘을 가린다
▼ 북경서역 정면 광장이당!
▼ 북경서역!
외관은 이렇게 생겼고...
▼ 수화물 X레이 검색대를 통과하면
바로 그림과 같이 에스컬레이트로 오르고
▼ 열차표를 보고
전광판에서 대기실 안내를 받고
지정 대기실로 ~~
▼ 대기실모습
시간에 맞췄다!
차표검사와 더불어 플랫폼으로~직 이동!
▼ 라싸행 경장열차
우측의 5번 플랫폼이다
▼ 북경서역에서
20시 정각 출발
7번 식당칸 바로 옆, 6번 란워(4인 1실)칸 승차표 검사를 받고
지구상 가장 높이 달리는
하늘로 가는 청장열차를 탈 것이다!! 부운~만세 ~~~
▼ 900년간 원나라 이후 중국의 수도
인구 2,150만의 대도시 베이징 야경을 보며 떠나~~
▼ 열차 내 복도의 분위기
식,음료 매대는 움직이고..
▼ 차장이 기차표를 회수하고 플라스틱 대체표(전면과 후면)를 건네 주며,,(목적지 도착전 재교환해 줌)
건강증을 작성케 하고 잠시후 회수해 갑니다!
▼ 출발 1시간 10 여 분후
제법 큰 도시 보정역을 무정차 통과합니다
▼ 출발후 2시간 30분
석가장 북역에 도착 8분여 정차
**석가장(스좌장)은 하북성의 남,서부에 위치한 성도로서
중국의 그랜드캐년으로도 잘 알려진 태항산의 기슭에 자리한
인구 1,080만의 대도시
▼ 00;19 하루가 넘었슴니다!
태원역 (타이위안)에 도착 6분여 정차 합니다!
산서성의 성도로 인구 430만의 대도시 입니다!
길 손도 잠을 청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내일 07시 05분 예정 중웨이 까지는 불빛앖는 작은 소도읍을 지나는 구간 입니다
2011년 아시아개발은행 차관으로 개통된 신설 753Km구간으로
과거 서안으로 운행시 보다 311Km나 단축된 로선입니다!
▼ 믿음을 주었던,,,
혜초여행사의 여행 안내 팜플렛과 정보사항을 기반하여
중요사항과 열차내 시설들을 점검하면서 2부로 넘겨 갑니다!
▼ 4인 1실 하층 침대입니다!
운영 칸 수가 적어 좌석이나 6인실보다 표 구하기가 더 어렵답니다!
산소공급구,개인전등,모자걸이,모니터조정스윗치ㅡ소형물품수납 그물망,
▼ 4인실 상층 침대
▼ 4인실 침대의 출입문위 수화물 수납 다락
▼ 모니터와 실내등 스위치, 위층 오름 접이식 발판,옷걸이 등
▼ 칸별 공동 세면대(3기)
▼ 온수 공급시설과 어린이 요금적용 키측정표
▼ 식당 칸 (14량중 1량)
▼ 식당 운영 시간표!
요리종류및 요금표!
아침에는 한정된 식사만 제공(좌측 2종 참조)
▼ 혜초여행사에서 제공한 안내 유인물 참조
@ 식당 칸의 요리음식을 우리 글로 번역한 차림표
@ 열차의 운행 역중 정차역의 도착및 출발시각과 정차시간표
★ 청장열차의 기관사들이 운행의 묘릏 살린 것으로 추정해 볼 수있는
열차의 운행시간을 체크 해 보았슴니다!
40시간 20분 운행 시간에 20분 이 지연된 연착이 였습니다!
그러나 청장구간인 시닝(고도2,200m)~라싸(3,650m) 구간에서 보면
시닝의 도착 14;57분(이른 도착)에서 출발시각(15;21분)으로
정시로 출발하여~고도가 높아 가는 거얼무(2,800m)~탕구라패스(5,072m최고도)
낮춰가는~나취(4,512m)구간에서 감속운행하여 34분이나 지연 도착후
그대로 지연 출발하였으나 점차 더 고도가 낮아짐에 따라 속도를 조절
20분 지연 도착으로 운행 묘를 살린 지혜로운 운행으로 유추 해 보았슴니다!
★ 좋은 것만 바라보고
좋은 편으로 해석하는
긍정의 힘으로 함께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복습에 열중입니다.
기억을더듬으며 보니 다시 여행하는 기분이네요.
많은분들이 읽어보실수있게 공지에 올려둡니다.
고맙슴니다! 학이시습지 불역열호아!
열심히 게재하겠슴다!
알파고를 능가하는 미륵님의 복기능력은 여전하십니다.
장편 다큐멘터리가 기대됩니다.
기억은 희미하고
더듬고 찾고 검정하고
기대하시는 님들을 위해~~감사합니다!
이제사 구원의 답사기를 쳐다 봅니다~~^
미륵 님 !
야간에도 주무시지 않고 중웨이 역 사진까지 올린 것을 보니 진정한 여행가로 인정합니다 !
이제야 식당 칸에서 앉아 계시는 세 분을 보니 매우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