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에 1층엔 마당 4층엔 다락방과 테라스로 세대별 다른 공간 제공한다.
조선일보, 조성경 객원기자, 2022.04.14.
코로나19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여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테라스 하우스는 아파트와 비교해 다락방, 발코니 등 전용면적 외의 서비스 면적이 넓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테라스 하우스는 지역 집값을 견인하기도 한다.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 있는 테라스 하우스 ‘별내효성해링턴코트’ 경우 분양가가 4억 초반에 불과했지만, 최근 12억원(이하 네이버 부동산 3월 기준)까지 가격이 올랐다.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에 위치한 테라스 하우스 ‘평택비전지웰테라스’와 ‘평택효성해링턴코트’도 테라스 하우스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분양 당시 고전했지만 현재 7억~9억5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30년 전통의 신일건설은 경기도 평택시에 테라스 하우스 ‘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를 공급 중이다. 6개 동 총 56세대이며, 전 세대 남향배치에 4베이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모든 세대에 발코니 무료확장(다용도실 제외) 서비스를 제공한다. 1층은 세대 전용 마당을, 4층은 대형 다락방과 세대 전용 테라스를 제공하는 등 세대별로 다른 잇점을 부여했다.
‘신일해피트리 the퍼스트’는 KT와 손잡고 단지 내에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서비스(AL HOME)를 도입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 가전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하는 특화 서비스로 입주민들은 최첨단 서비스를 통해 고품격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개인공간을 중요시하는 주거 트렌드에 맞게 전용면적 149.23㎡ 세대에는 대형 펜트리, 대형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4대 등을 탑재했다. 발코니 확장 시 전용면적이 182㎡에 달해 더욱 여유있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헬스장, 조깅코스, 공원, 농구장, 어린이놀이터, 분수대, 바비큐장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한다.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대출 50%(무이자), 잔금 40%로 파격적이다. 2023년 4월 입주 예정이다.
조선일보 조성경 객원기자의 기사 내용을 정리하여 게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