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 목동거주하는 신입회원입니다
그동안 벤츠 E300 , W212 E63amg biturbo 타다가
이번에 비엠 750li xdrive 2014년식 으로 넘어 왔습니다. 생산년도는 2013.10.28 일 이네요
집차로 A6 c7 3.0t 2014년식도 있어서
이번에 비머를 구입하면서 독일삼사 차를 모두타보게 됩니다.
각회사별 차량의 특성이 극명하게 다르네요..
....
제목처럼 4.4 twinturbo v8 엔진이 초기에 문제가 있어서 중간에 소소하게(사실은 엄청나게)바뀌었다고 하네요
일단 3년8개월에 8만키로 넘은 놈을
데리고 온다음에 여기저기 감색해보니
엔진 내려서 수리하는경우가 많아서
겁도나고 ^^
그러다가 이엔진을 N63이라고 부른다는것과
2012년 6월 기준으로 변경(차종마다 변경엔진 적용시기가 다릅니다) 되었다는걸 알게 됐네요
그 바뀐엔진을 N63TU 라고 하고
출력도 407마력에서 450 마력으로 커지고...
바뀐내용이 ...영문인데요 ㅎㅎ
Engine mechanical
• New cylinder head due to use of the Turbo Valvetronic Direct Injection (TVDI) procedure
• 3rd generation Valvetronic
• New valvetrain with modified timing
• Adoption of VANOS from the N55 engine
• New cylinder head cover with adapted crankcase ventilation
• Pistons with modified piston crown geometry
• New connecting rod with even pitch and adaptation of the crankcase due to modified connecting rod shape
• Adapted crankshaft
• Chain drive with modified guide rails and an extruded chain with 142 elements.
Oil supply
• Pendulum slide cell pump with small overall width
• Eight individual oil spray nozzles for piston crown cooling.
Cooling
• Integration of the two engine control units in the low-temperature circuit and cooling over the back panel with cooling pipe
• Expansion tank under the left side wall with separate filling hopper.
Intake and exhaust emission systems
• Adaptation of the manifold for the air intake duct due to new geometry of the cylinder head cover
• Use of the hot film air mass meter 7
• Adoption of the charge air temperature and intake-manifold pressure sensor from the N20 engine
• Exhaust turbocharger with new compressor and modified wastegate valves
• Discontinuation of the blow-off valves.
Vacuum system
• Two-stage vacuum pump with new arrangement of the bolt connection
• Vacuum reservoir for the wastegate valves in the V-area of the engine.
Fuel preparation
• Use of the known high-pressure injection with injectors and high pressure pump HDP5
• Discontinuation of fuel low-pressure sensor
Engine management system
• New dual control unit concept with one control unit per bank
• Oil level sensor with an additional temperature sensor in the main oil duct behind the starter motor.
해당사이트는 여기구요^^
http://www.7post.com/forums/showthread.php?t=1102072
.....
실로 엄청난 업그레드 였는데...
2015년도 말에 리콜은 아니고
기술어쩌구 하면서 문제있는 차들만 변경해준것 같던것데요
인터넷 검색해보면 우리나라에서 변경조치
받은차들 이야기는 없네요
모두 불러서 조치해 줬나요??
진공펌프,타이밍체인 늘어짐, 터빈문제등등
수리한차들이 거의 변경이전의 n63차량이고,
이건 기술지원 대상이었던것 같은데요...
제차는 변경후 N63Tu 차량이 확실해서
안심이 됩니다 ㅎㅎ
....
...
E63amg biturbo 타다가
편안한차 타고싶어서 750으로 넘어 왔는데
편하긴 한데 너무 심심하네요 ^^
amg는 5년 운행하면서 정말
애지중지 했었습니다.. ㅠㅠ
시집보내고 나니 아쉽네요
amg 차량 수리비나 부품값이 워낙 후덜덜해서
750정도의 수리비는 그냥 애교(?)네요 ㅎㅎ
750도 이뻐해 가면서
잘 정비해가면서 타겠습니다
이상신입회원 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gt 50i 12년8월식이면 바뀐 n63 엔진일까요?
https://en.m.wikipedia.org/wiki/BMW_N63
위사이트 보시면 GT 는 2013년식부터 라고 되어 있는데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출력이 450마력 이라면 N63Tu 가 맞을듯 합니다
N63 이라도 지금까지 문제가 없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f01 740, 750 구입예정인데요..
몇년몇월식 이후버전을 구하면 될까요..?
740 은 해당안되니 아무연식이나 관리된차 구하시면 될것같습니다.
750 은 독일생산년도 2012년6월 이후라고 되어 있네요
@올버디 실시간 답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e63 바이터보 후기형과 750li x-drive 후기형을 놓고 고민 중입니다
지금은 아우디 s6를 조금 손봐서 타고 다니고 있고요
고출력차를 좋아하는 제 고집을 좀 피우면 e63인데, 아기도 있고 패밀리 유틸성을 보면 750이네요
750은 주로 검은색 차량 뿐인데 30대 후반인 제가 타기엔 너무 나이들어 보이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전체적인 차량 만족도나 완성도 등 두 대를 다 타보셨기 때문에 조언을 주실 수 있을거 같아서요~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63은 패밀리세단으로도 손색없다고 생각합니다. s6타시다가 e63타시면 출력차이가 확 와닿지 않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막히는 길을 많이 다니다 보니(강변북로, 88 도로) 어댑티브크루즈가 팔요해서 고르다보니 750li xdrive 를 고르게 된거구요.
750 도 좋은차이고 만족하지만
e63의
묵직한 느낌의 핸들링...
amg 특유의 배기음 ...
쪼여주는듯한 시트...
가끔 타보고 싶네요
추가로 slk55amg 고민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