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섣부른 예측이 중요하지도 않겠지만 과반이 어떻니 160석이 어떻니 이런 예측이 무슨 도움이 될지 좀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될 때라고 봅니다.
지금 그러잖아도 정권심판 분위기의 선거를 박위원장 혼자 죽기살기로 여기가지 끌고 왔는데 지금 여기서 새누리당 과반 또는 160석 170 석 이야기하면 국민들이 뭐라할지 예측이 안되십니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 그래? 새누리당 의석이 너무 많네.. 야당 찍어야겠네" 할겁니다.
국민들이 생각보다 약습니다.
이번 총선에서도 여당이든 야당이든 한쪽으로 몰아주지 않으려는 견제심리가 작용하고 있습니다.
과거 4당 체제에서도 황금분할 구도를 선택한 국민입니다.
만약 지금 새누리당이나 두통연대에서 "우리 과반 넘어할것 같다" 는 이야기 나오면 그 당은 당장 견제 받습니다.
그리고, 이번 총선이 본게임이 아닙니다.
남은 대선이 우리의 본게임 아닙니까?
만약 님들 소망대로 새누리당이 과반, 혹은 소원대로 160, 170석 했다고 합시다...
대선에서는 독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왜? 의회도 새누리 대통령도 새누리?
이런 구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냥 이틀 남은 선거운동기간 열심히 전화 한통 하고, 댓글 달고, 그야 말로 "진인사" 하고 "대천명" 하십시다.
140- 145석 정도 하면 얼마나 좋습니까?
1당이니까 국회의장도 가져오고, 선진당이랑 무소속 합치면 과반 운영도 가능하고,...
어차피 국회의원 쪽수 흐드러지게 많다고 해서 마음대로 할수도 없잖아요?
역설적으로 과반이 안되는것이 대선에서는 유리할 수 있다는것이 저만의 억측인가요?
그냥 이틀만 좀 참고 삽시다 들...
첫댓글 동의합니다.
동감입니다.
동의합니다. 좋은 말씀입니다
실제 젊은층 중심으로 선거참여뿐 아니라 민심이 정말 바닥입니다. 나름 판세를 보는 사람들은 110석도 안될수 있다고들 합니다. 자축할 분위기가 아니니 끝까지 고삐를 당겨야 하겠습니다.
160석 이런 얘기는 솔직히 뜬구름 잡는 얘기 같고...박빙지역 결과에 따라 1당 2당이 어느 당이 될지 감히 단언을 못하는 상황임. 고로 낙담을 할건 아니고 고삐 당겨 최선을 다할 때.
정말 동감합니다 이젠박님의 말씀이 구구절절 옳은 말씀입니다. 과유불급, 진인사대천명의 자세로 겸허히 받아드립시다.
()시험볼때 점수 많이 나왔다 떠든놈~
점수 잘안나와,,그저 끝까지 투혼을......
의석 관계없이 제1당이면 됩니다.
맞습니다.....자제해야죠
공감 합니다. 부자 몸조심 하라고 했지요.
젊은유권자들때문에 방심은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