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강원도는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러 겨울에는 매섭지만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하러 많은 분들이 찼는 대표적인 국내 여행 명소인데요. 특히 눈이 많이 내리는 강원도는 겨울철 방문하기 좋은 겨울 명소들이 많습니다.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야외 활동들과 겨울 환상적인 풍경들을 보면 겨울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강원도 가볼만한 곳 5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이번 주말 여행톡톡이 소개해드리는 강원도 겨울 명소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용평리조트 & 발왕산 케이블카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 케이블카 이용료 : 왕복 1인 25,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용평 스키리조트는 국내에서 가장 큰 스키 리조트로 겨울철이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대표적인 강원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용평 스키조트에는 총 31개의 슬로프와 15개의 리프트 시설과 드래곤 플라자라는 거대한 스키 하우스가 있어 온몸으로 겨울을 만끽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또 꼭 스키를 타지않더라도 겨울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발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겨울 설산을 구경하는 방법입니다.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는 왕복 7.4km 국내 최대 길이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 스카이워크에서 아찔한 산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는 강렬한 바람과 추위에 코끝은 시리지만 눈으로는 진정한 겨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전망대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1-176
온라인 커뮤니티
넓은 고원 지대인 대관령은 강원도 강릉시와 동해시, 삼척시, 횡성군, 평창군에 걸쳐 넓게 분포되어 있어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답니다. 그 중 대관령 삼양목장 전망대는 무려 해발 1,470m의 고원에 위치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목초지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겨울철에는 광활한 들판이 하얀 눈으로 뒤덮이는 모습이 이국적이라고 합니다. 전망대의 전망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하이킹 코스도 있으니 겨울철 꼭 가봐야하는 평창 가볼만한 곳입니다.
원대리 자작나무숲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자작나무숲 안내소
온라인 커뮤니티
강원도 인제 원대리에 위치한 자작나무 숲은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만큼 겨울철 꼭 방문해야하는 강원도 겨울철 명소입니다. 자작나무숲 내에는 약 70만 그루의 자작나무가 하늘을 향해 뻗어있어 눈이 오면 흰 눈과 하얀 자작나무 기둥이 어우러져 이국적 풍경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겨울철 자작나무숲은 입산통제 기간있어 방문 전 문의 필수(자작나무숲입구안내소 033-461-9696)라고 합니다. 또 인제 자작나무숲 탐방시에 꽤나 가파르기에 입장시 아이젠이 필수입니다.
✔ 입장료 : 무료
✔ 이용시간 : 동절기(11/1 ~ 3/1) 09:00 – 14:00 하절기(5/1 – 10/31) 09:00 – 15:00 *매주 월, 화 휴무
✔ 자작나무숲입구안내소 033-461-9696)
뮤지엄 산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뮤지엄산
온라인 커뮤니티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타다오가 설계한 미술관인 뮤지엄 산은 국내 유일의 전원형 뮤지엄으로 강원도 산세와 함께 뮤지엄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뮤지엄 산의 외부 조형물과 조각들은 겨울 강원도를 배경으로 더욱 돋보인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봄, 여름, 가을, 겨울 강원도의 4계절을 즐기고 싶다면 충분히 방문해볼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건축가 안도타다오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데 비싼 입장료가 아깝지않은 수준 높은 전시를 감상하실 수 있다고 해 추천드리는 강원도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설악산
-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온라인 커뮤니티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 설악산은 4계절 다른 매력으로 관광객을 끌어드는데요. 특히 겨울이면 설악산의 주봉인 고도 1,708m의 '대청봉'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눈 소식을 전하는 대표적인 겨울산입니다.
겨울 설악산 등산으로는 초보자들도 도전할 수 있는 울산바위코스, 권금성코스, 금강굴 코스와 최단 코스인 '오색코스', '한계령 코스'가 있어 본인의 취향과 체력에 맞춰 골라 오르시면 됩니다.
꼭 등산만이 아니어도 설악산의 겨울을 즐길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설악 케이블카는 해발 700m의 권금정까지 편하게 오를수있으며 울산바위와 동해, 토왕성 폭포 등 설악산의 다채로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시간 상이 *방문 1일 전 공식 홈페이지 확인
✔ 이용요금(왕복) : 대인(중학생 이상) 15,000원 / 소인(37개월~초등학생) 11,000원 / 36개월 이하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