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믱키
B주류경제학
https://youtu.be/9GUsT6NYPXM?si=0aM1hKaAvDyQZpHv
대중들의 스타벅스에 대한 피로도가 많이 쌓이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세계 만큼의 자본을 가진 브랜드가 들어와서 수천개의 매장을 깐다고 해도 스벅을 대체하긴 어려울 수 있다
스벅과 저가커피는 아예 다른 방향성
저가커피의 경우 프랜차이즈라는 한계점이 있어서
이디야와 비슷한 스텝을 밟을 것 같다
그러나 계속해서 그 빈자리를 채우는 업체가 생겨날 것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흥미돋
저가커피 브랜드의 미래는 이디야를 보면 된다
믱키
추천 0
조회 20,080
24.01.06 00:40
댓글 52
다음검색
지역마다 다른가 싶은데, 스벅은 매장별로 어디는 의자가 편하고 어디는 불편해서 금방 나가야 될것같고 그래. 이디야는 대형매장이나 대학가 가면 공부하기 딱 좋은 분위기임. 스터디카페나 독서실은 너무 조용해서 나랑 안맞음. 야자하는 교실분위기.. 이디야는 점심시간 빈교실, 수업중 자습시간같달까.. 소곤소곤 떠드는 애도 자는 애도 "중얼중얼" 공부하는 애도 있는 그 분위기!! 너무 좋아..
아메리카노는이디야 존맛임 스벅은 아메 개 노맛인데 눈치 안보고 오래 있을 수 있어서 좋고 저가는 컴포즈도 싸고 좋은데 점바점으로 아메맛차이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