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345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으며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이며 보청기착용해도되고 않해도된다식으로 이야기함으로
병원내 타보청기점과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상담하면서 검토중 지인이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2011년3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채널기능과 편의기능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
기능 보청기 추천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4월1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후 대학병원,개인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보청기회사,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했는데 보청기상담사에 따라
스타키보청기사,오티콘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독일지멘스보청기사등 제품들중
권하는 기능이나 설명도 여러가지였다면서 종합해 볼 때 한미보청기가 신뢰됨
으로 재방문하였다며 그동안 보청기상담과정중 궁금한점 질문하면서 답변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고객과 같이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상담사선택에 신중해야하며 보청기가격이나
설명만으로 결정하는 것은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는 실패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상담사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대해 철저히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4월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소리조절 끝난후 외투의 옷깃스치는
소리도 들리면서 말소리도 선명하여 기분좋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4월11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사용중인 보청기 편의기능중 하나인
데이터로그자료 확인한결과 평균사용시간보다 길게 나타나 확인한결과 보관할때
건전지도어를 열어놓지않은 것으로 확인됨으로 보관방법에대해 재교육후 보청기
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5월13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31일 보청기의 기본소음이 불편하다하여 그동안의 보청기 matrix변화를 확인
결과 변경필요가 있어 해당 제조사에 변경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6월 재제작된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고객의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설명하면서 대화요령을 안내하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고 계속 경과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사항에
대해 반영하고 가려움을 해결하기위한 외이도관리요령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불편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고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개선효과를 평가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Ignite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보청기를 접수하였습니다.
2012년3월 부인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건강검진받았는데 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에 대하여 이야기하였다며 진행과정과
비용에대해 문의하여 정보제공해 드렸습니다.
2012년6월 부산 서면지역에 약속있어 나온김에 보청기청소차 방문, 청소후 이젠
보청기착용하지않으면 일상생활에서 불편느낄정도로 일체화되었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불편사항을 없애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9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후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
9월22일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이제는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소리듣는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
재활12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하였습니다.
2013년9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할려 하였으나 부착
위치가 작업진행시 내부배선과 부품에 영향을 미칠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2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해도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 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고객에게 안내하고 보청기재활
13차과정 진행하자 잘들린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6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도 함께 발주하였습니다.
6월12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예비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18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와 예비보청기의 음감이 다르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없지만 이득차이가 있음으로 보청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
(플레이트교체)
8월21일 해당 제조사에서 "플레이트교체"로 조치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재점검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제작)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2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부족 경고음
크기가 다르다며 방문하여 피팅내역을 확인해본결과 차이가있어 보청기재활1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개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개를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17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보청기소리를 올렸으면 좋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개(2011년,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하지
않은 좌측청력이 20 dB HL이나 떨어져 설명한다음 우측귀에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측귀에도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 필요함을 안내
하자 공감하고 검토해보겠다고 하였으며 경로당에 보청기업체에서 방문하여 무료
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 가능한 경우 이비인후과에 차량으로 태워주면서
보청기를 구입하는 조건으로 청각장애등급을 받도록하는데 검사비용이 68,000원
이라하는데 문제없는지 문의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의료법위반행위
사례를 설명하고 보청기라는 기계구입이 아니라 보청기재활과정 중요함을 안내
하자 이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