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1.룸바(2008)
프랑스, 벨기에/코미디/1시간 17분
감독 피오나 고든, 브루노 로미, 도미니크 아벨
출연 피오나 고든, 도미니크 아벨, 필리페 마르츠 등
줄거리 두 사람은 함께 ‘룸바’를 추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부부였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아내는 한 쪽 다리를, 남편은 기억을 잃어버린다. 불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직장에서 쫓겨나고, 집은 불타 버리고, 음식을 사러 나갔던 남편은 길을 잃고 집과는 정반대 방향의 버스를 타고 떠나 버립니다. 이렇게 상황은 갈수록 심각해져 가는데...
2.올모스트 페이머스(2000)
미국/드라마/2시간 2분
감독 카메론 크로우(제리 맥과이어, 바닐라 스카이 등)
출연 패트릭 후짓, 케이트 허드슨, 빌리 크루덥 등
줄거리 1973년, 샌 디에이고 고등학교를 다니는 15세의 윌리암 밀러는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괴짜이다. 록큰롤에 심취한 그에게는 레드 제플린, 페이시스, 더 후, 험블 파이 등의 명 그룹들의 음악만이 유일한 벗일 뿐이다. 우연한 기회에 록 매거진의 편집장인 록 비평의 선구자 레스터 뱅스와 친해진 윌리암은 최고 인기의 락그룹 블랙 사바스와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사바스의 공연무대 뒷편에서 유명세를 타기 일보직전(almost famous)의 신진 그룹 '스틸워터'를 만나 색다른 감동을 느낀 그는 허풍을 쳐서 스틸워터에 대한 롤링 스톤지의 특집기사 작성권을 따내고 어머니의 암묵적 허락에 힘입어 밴드의 투어에 따라나선다. 스틸워터에 대한 기사를 작성해야 하는 윌리암이 정작 발견한 것은 자신이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진실과 마주칠 때의 고통이다.
3.세상의 끝까지 21일(seeking a friend for the end of the world, 2012)
미국/로맨스, 멜로/1시간 41분
감독 로렌 스카파리아(더 메들러 등)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스티브 카렐 등
줄거리 아내는 도망가고, 어디론가 떠나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마땅히 갈 곳 없는 외로운 남자 도지. 3년 만에 옆집에 사는 ‘페니’와 인사를 나누고, 그 동안 그녀에게 잘못 배달되었던 우편물을 건네 받는다. 그러던 어느 날, 폭동이 일어나 급하게 집을 빠져 나오게 된 도지는 문득 잘못 배달된 우편물 속 ‘첫사랑의 편지’가 떠올라 그녀를 찾기로 결심한다. 게으름 때문에 비행기를 놓쳐 가족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날려버린 페니는 도지를 도와주면 가족을 만날 수 있게 해준다는 그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두 사람은 함께 여행길에 오르는데…
4.이퀄스(2015)
미국/드라마/1시간 41분
감독 드레이크 도리머스(라이크 크레이지 등)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니콜라스 홀트 등
줄거리 모든 감정이 통제되고, 사랑만이 유일한 범죄가 된 감정통제구역. 어느 날 동료의 죽음을 목격한 사일러스는 현장에서 니아의 미묘한 표정 변화를 보고 그녀가 감정보균자임을 알게 된다. 이 감정을 기억해 니아를 관찰하던 사일러스는 생전 처음으로 낯선 감정을 느끼고 감정 억제 치료를 받지만, 니아를 향한 마음은 점점 커져만 간다. 처음으로 사랑이란 감정을 느끼게 된 사일러스와 니아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사랑을 나누지만 뜻하지 않은 위기에 처하는데...
5.찰리 컨트리맨(2013)
미국, 루마니아/로맨틱 코미디/1시간 43분
감독 프레드릭 본드(괴물)
출연 샤이아 라보프, 에반 레이첼 우드, 매즈 미켈슨 등
줄거리 갑작스럽게 어머니를 잃은 슬픔을 달래고자 무작정 부쿠레슈티로 여행을 떠난 찰리 컨트리맨. 비행기 옆자리에서 자신을 위로해주던 중년 남자가 심장마비로 돌연사하면서 찰리의 여행은 시작부터 꼬여간다. 하지만 자신에게 친절했던 옆자리 중년 남자의 유언을 전하기 위해 그의 딸 게비를 만난 찰리는 그녀가 운명적인 사랑임을 예감한다. 그러나 게비는 악명 높은 마피아 나이젤의 연인으로 그녀에게 다가갈수록 찰리는 점점 위태로워지는데...
6.로스트 인 더스트(hell or high water, 2016)
미국/범죄/1시간 43분
감독 데이빗 맥킨지(할람 포, s러버 등)
출연 크리스 파인, 벤 포스터, 제프 브리지스 등
줄거리 빚더미에 시달리던 두 형제, 토비과 태너. 가족의 유일한 재산이자, 어머니의 유산인 농장의 소유권 마저 은행 차압위기에 놓이게 된다. 절망적인 현실에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연쇄 은행 강도 계획을 꾸미는 형제. 한편, 연달아 발생한 은행강도 사건을 수사하던 베테랑 형사 해밀턴은 치밀한 범죄 수법을 본능적으로 직감하고 수사망을 좁혀 그들을 추격하기 시작하는데..
7.내일을 위한 시간(Two days, One night, 2015)
벨기에, 프랑스, 이탈리아/드라마/1시간 35분
감독 다르덴형제(로제타, 프로메제, 자전거 탄 소년 등)
출연 마리옹 꼬띠아르, 올리비에 구르메 등
줄거리 복직을 앞둔 ‘산드라’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회사 동료들이 그녀와 일하는 대신 보너스를 받기로 했다는 것. 하지만 투표가 공정하지 않았다는 제보 덕분에 월요일 아침 재투표가 결정된다. 일자리를 되찾고 싶은 산드라는 주말 동안 16명의 동료를 찾아가 설득하려 하지만 보너스를 포기하고 자신을 선택해 달라는 말은 어렵기만 하다. 각자의 사정이 있는 동료들. 마음을 바꿔 그녀를 지지해주는 동료도 나타나지만 그렇지 않은 쪽의 반발도 거세지는데… 과연 산드라는 ‘내일’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8.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 (The man who knew too much, 1956)
미국/스릴러/2시간
감독 알프레드 히치콕(새, 이창, 싸이코, 현기증 등)
출연 제임스 스튜어트, 도리스 데이, 브랜다 드 벤지 등
줄거리 미국인 의사 벤 맥케나와 조 부부는 아들 행크와 함께 프랑스령 모로코로 휴가를 즐기러 간다. 그들이 시장에서 쇼핑을 하고 있을 때 한 아랍인이 등에 칼을 맞은 채 그들 앞에 쓰러진다. 그는 벤에게 암브로스 채플이라는 말 한마디를 남긴채 죽고 어린 아들은 누군가에 의해 납치당한다. 아들을 구하러 나선 맥케나 부부는 추적을 시작한다.
9.춘몽(2016)
한국/가족/1시간 41분
감독 장률(경주 등)
출연 한예리, 양익준, 박정범, 윤종빈 등
줄거리 시장을 어슬렁거리며 농담 따먹기나 하는 한물간 건달 익준 밀린 월급도 받지 못하고 공장에서 쫓겨난 정범 어리버리한 집주인 아들, 어설픈 금수저 종빈 그리고 이들이 모두 좋아하고 아끼는 예리가 있다. 병든 아버지를 돌보는 예리가 운영하는 ‘고향주막’은 그들의 유일한 안식처이자 오아시스다. 그러던 어느 날, 언제나 그들만의 여신이라고 생각했던 예리의 고향주막에 새로운 남자가 나타났다.
10.연애다큐(2014)
한국/드라마/39분
감독 구교환, 이옥섭(FLY TO THE SKY, 오늘 연애 등)
출연 구교환, 임성미 등
줄거리 구교환과 이하나는 연인이다. 돈벌이가 변변치 않은 이 연인은 사전제작지원금 500만원에 눈멀어 자신들의 셀프연애다큐멘터리를 기획한다! EBS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 사전제작지원 2차 피칭심사까지 마쳐놓고는 돌연 성격과 예술성 취향 등의 차이로 헤어지게 된다. 연락을 하지 않고 지낸 던 둘, 한 달 뒤 교환이 페스티벌 측으로부터 전화 한 통을 받게 된다. 둘의 <프로젝트명 : 러브(LOVE)>가 제작지원에 합격, 사전 제작지원 500만원을 받게 되었다고 한다. 교환은 전화를 받고 잠깐 좋다 걱정이 밀려온다.
*문제시 사라짐
*출처:네이버, 왓챠, 텀블러
첫댓글 아 룸바 분위기랑 배우보고 페어리생각나서 내가 제목 잘못알고있는줄 알았는데 같은 사람들이구나
1영화 주연분들 영화 5편이나 같이 찍으셨다고 함ㅋㅋㅋㅋ영화 색감이 이뻐 로스트 인 파리 재밌겠더라
맞아 실제 부부사이래!!
룸바 꼭 봐야할 각!!
내일을 위한 시간 보구왔어 고마워❤
룸바 이퀄스 끌린다 요즘 밀린 영화 보고있는데
추천 고마워 ♥︎
이퀄스 대박임 ㅠㅠ 미쟝센개쩔어 꼭 봐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