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CU 홍대상상점 매장 한쪽 벽면에 봉지라면들로 채워진 ‘라면 라이브러리’가 꾸려져 있다. 컵라면 모양 테이블은 취식 공간이다. 문수정 기자
‘라면에 진심’인 공간이 펼쳐져 있다. 이름에도 그 마음이 담겼다. ‘라면 라이브러리’. 그래서 재밌고 흥미롭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지난달 초 서울 마포구에 오픈한 ‘CU 홍대상상점’은 라면특화매장으로 꾸려졌고, ‘라면 라이브러리’라는 이름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까지 화제의 장소로 꼽히고 있다. 소셜미디어에서 ‘라면 라이브러리’를 검색하면 각종 후기 영상과 인증샷이 쏟아진다. 한 달간 라면 매출의 62%는 외국인에게서 나왔다. 이 매장 매출 1위는 라면인 것도 특별한 대목이다.
하지만 결과는 뜻밖의 대박이었다. 라면 라이브러리의 봉지라면은 ‘비주얼 담당’이었다. 하지만 매출로 연결되는 의외의 결과가 이어졌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4일 오픈해 한 달 동안 판매된 라면은 총 1만5000여개다. 하루 평균 500개씩 팔린 셈이다. 일반 점포 판매량의 10배 이상에 이르는 수치다. 편의점에서는 컵라면 매출이 봉지라면 매출의 4배가량 된다. 라면 라이브러리에서는 라면 매출 비중의 72.3%가 봉지라면, 27.3%는 컵라면이었다.
봉지라면 매출이 높을 수 있었던 건 ‘즉석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즉석조리기계가 매장에 비치돼 있어서 봉지라면도 편의점에서 먹을 수 있다. 이 팀장은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영화, 예능, 드라마 등 K콘텐츠를 통해 점포에 설치된 즉석조리기로 라면을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있더라”며 “즉석조리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놀랐다”고 말했다.
첫댓글 테이블 졸귀다 ㅋㅋㅋㅋㅋㅋ
우왕 귀여워
테이블 개귀여워ㅋㅋㅋ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4년 01월 07일(일) 23시 - 인기글 7위 🎉
2024년 01월 08일(월) 00시 - 인기글 46위 🎉
2024년 01월 08일(월) 01시 - 인기글 87위 🎉
테이블 진짜 귀엽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