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270356?sid=104
日하네다공항 사고, 해상보안청機 과실 추정…활주로 진입 허가 안 나
일본 국토교통성이 지난 2일 도쿄 하네다 공항 활주로에서 여객기와 해상보안청 항공기(해상보안기) 간 충돌한 사고와 관련해 사고 직전, 공항 관제사와 두 기체의 교신 기록을 3일 공개했다. 결
n.news.naver.com
해상보안기 기장이 "첫 번째"라는 지시를 착각해 받아들였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짚었다. 관제사는 '이륙 순서가 첫 번째'라는 의미로 말한 것인데, "첫번째라고 했으니 (활주로에) 진입해도 된다"고 착각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반면 관제사는 일본항공(JAL) 여객기에 대해서는 "착륙 지장 없음"이라며 명확히 활주로 진입을 지시했다.
첫댓글 해상보안기에 탄 6명 중 기장만 살고 그 외엔 죽었던데…
기장은 어떻게 살았지..?
관제사는 지시 똑바로 했고 기장도 복창 제대로 했으면서 저걸 활주로 진입허가로 알아들었다는게 이해가 안감.. 관제사는 본인 과실 없다고 결론나도 자기 근무시간에 사망사고 난것만으로도 정신적으로 힘들텐데 에휴
관제사는 왜 활주로 진입한걸 알아차리지못했는지..? 여객기기장도 활주로에 있는게 안보였을까 고어라운드를하기엔넘늦엇나..
첫댓글 해상보안기에 탄 6명 중 기장만 살고 그 외엔 죽었던데…
기장은 어떻게 살았지..?
관제사는 지시 똑바로 했고 기장도 복창 제대로 했으면서 저걸 활주로 진입허가로 알아들었다는게 이해가 안감.. 관제사는 본인 과실 없다고 결론나도 자기 근무시간에 사망사고 난것만으로도 정신적으로 힘들텐데 에휴
관제사는 왜 활주로 진입한걸 알아차리지못했는지..? 여객기기장도 활주로에 있는게 안보였을까 고어라운드를하기엔넘늦엇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