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들붕어 숫놈 의 혼인색 입니다 (몸통이 검게 변하고 각부의 지느러미 채색도 아름다워짐 .이따금씩 나타나는 몸통의 일시적인 변색과는 다르며 산란기철 내내 발색함) . 버들붕어 단독 사육 어항 (4자)에 30 마리 정도의 암수 성어가 사육 되고 있으며 . 산란철 숫놈들 힘겨루기에서 서열우위를 점한 숫놈 입니다 .암놈을 거품집으로 유도해 산란 부화 시킨 놈들 중 한마리 이며 어항 내에서 제왕으로 군림 하고 있습니다 . ( 자연광의 얼비춤 때문에 사진 찰영이 쉽지 않군요 . 이뿌게 봐 주세영 ~ )
아래 사진은 조연들 입니다
자어를 지키는 숫놈의 영역( 매우 넒어서 3자 이상을 배회 함 ) 에서 쫏겨난 암수들로 주로 한쪽 구석 큰고랭이 숲에 숨어서 지냄니다 . 산란기철 힘겨루기 (서열 싸움)에서 밀린 숫놈들은 발색(혼인색)하지 못함은 물론 거품집도 짓지 못함니다 .힘이 대등 하거나 엇비슷한 놈들 만 이 발색 하고 거품집을 지어 산란 부화 까지 성공 시킬수 있습니다 .
첫댓글 토종물고기라고 믿어지지 않는 물고기내요..
화려 하죠?
명품 버들붕어로군요!
감사 ~
브라보!!!
또 감사
멋지네요~~
제가 봐도 일품 입니다 ~ 감사
예술입니다^^
헉 ~ 예술 까지야~~~~~~~~~~~~~~~
발색이며 자태며 뭐하나 빠지는 게 없네요. 멋집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 하고 있습니다 감사 ~~~~~~~~`
발색이 예술이네요~~
발색도 발색이지만 9센티급에 서 조금 못미치는 큰놈 입니다.
기가 막히네요ㅋㅋ
땡큐~~~ 한번 길러 보세요 단독 사육 하면 재미 있습니다
환상적이네요~
숨넘어 갑니다 ~~`
우와.. 지금까지 보았던 버들붕어 중에 단연 으뜸이네요.. 지느리머 성장이며 발색이 정말 굉장합니다. 자연상태에 가까운 어항 관리 상태도 정말 인상적이구요. 저도 4자 어항에 버들붕어를 해볼까 생각중인데, 이 어항을 참고하고 싶네요. ^^
사육어항은 물론 모든 수생식물통을 바닥재가 모래가 아닌 습지의 흙을 퍼다가 깔았습니다 .버들붕어와 수생식물의 특성에 맞게 꾸며 볼려고 했습니다만 골치 아푼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 몇년째 이방법을 고수 하고 있지만 어지간 하면 보류 해보심이 좋을 듯 하네요.녹조류 때문에 손이 엄청 많이가는 바닥 공법 입니다 .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런 화려한 버붕이는 처음보내요...
저두 동감입니다 ~~~~~~~``
명품이라는 말이 딱이네요. 여지것 저렇게 화려한 녀석은 처음인듯...최고입니다.
여러 싸이트 돌아 다녀 밨지만 혼하지 않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