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낙조 프로젝트 예고편 동영상
Birds-of-Paradise Project Trailer
약 한달 전 Youtube에 극락조(birds-of-paradise - 極樂鳥)의 동영상이 소개되어 고혹스러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예사롭지 않는 이름을 가진데다 평소 보기 힘든 이 새의 활동하는 모습을 살려볼 수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극락조1
극락조2
극락조3
극락조4
극락조(birds-of-paradise - 極樂鳥)는 참새목 풍조과에 속하는 새로 풍조(風鳥)라고도 한다.
크기는 참새만한 크기에서 비둘기만한 것까지 다양하고 부리와 꽁지가 길어서 전체길이가 1m나 되는 것도 있다. 모양과 빛깔은 종에 따라 다른데 온몸이 검은색으로 암수가 같은 빛깔인 것, 암수가 다른 빛깔로 수컷만 검고 특수한 장식깃을 가진 것, 암컷은 수수하지만 수컷은 화려하고 장식깃을 가진 것 등 다양하다. 특이한 구애행동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수컷은 나뭇가지 잎을 몽땅 뜯어 버리거나 낙엽 따위를 청소해서 무대(arena)를 만든 뒤 여러 가지 동작으로 춤을 추고, 암컷은 무대에 차례차례 들러 마음에 드는 상대를 고른다. 교미를 마친 암컷은 무대를 떠나 단독으로 둥지를 튼다. 우거진 숲에 살면서 열매나 작은 동물을 먹는다. 약 40종이 알려져 있으며 파푸아뉴기니·오스트레일리아(북부)·몰루카제도 등지에 분포한다.
극락조화
참고로 같은 이름을 갖고있는 극락조화(Bird-of-Paradise flower)는 극락조화과(極樂鳥花科 Strelitziaceae)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남아프리카 원산이며 키1m정도 자란다 꽃 모양이 극락조라고 하는 새를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꽃이 상당히 크며 자세히 보면 신비(영생불락)이란 꽃말처럼 정말 신비롭게 생겼다.
Youtube에 소개된 극락조 프로젝트의 예고편(Birds-of-Paradise Project Trailer)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아래를 소스코드클릭하면 극락조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