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 - 엉덩이가 부었어요/오산역 항문클리닉
안녕하세요. 오산역 항문클리닉, 항편한외과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엉덩이가 부었어요"라 말하게 되는 항문질환 "치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즘같은 여름철이면 옷차림이 가벼워지며 몸매가 훤히 드러나는 옷을 입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같이 옷차림이 얇아질수록 드러나는 뱃살과 팔뚝살은 정말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시고 그후부터 심한 변비에 시달리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이같은 변비증상은 치질증상의 원인으로 작용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데요. 무리한 다이어트와 변비는 어떤 관계인지 궁금하신분이 많으시죠?
무리한 다이어트는 원활한 대장운동을 방해하게 되고 그로인해 변비증상이 발생할수 있는데 심한 변비증상으로 인해 배변시 오랜시간 변기에 앉아있다보면 항문에 장시간 과도한 힘을 주게 되어 배변시 쿠션역할을 하는 혈관조직과 점막이 부풀어오르거나 늘어져 항문밖으로 빠져나오는 "치핵"증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치핵이 발생하는 원인은 이같이 장시간 변기에 앉아 항문에 과도한 힘을 주게 되거나 오랜시간 앉거나 서서일하는 직업을 가지신 경우, 혹은 여성분들의 경우 임신과 출산 등의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치핵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우선 항문의 통증은 물론이고 출혈증상을 보이게 되며 심한 경우 배변시 튀어나온 치핵조직이 손으로 밀어 넣어야 들어가거나 손으로 밀어넣어도 들어가지 않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물론 증상 초기에는 온수좌욕이나 항문연고 등의 보존적인 치료가 가능하지만 이미 튀어나온 치핵이 저절로 들어가지 않는 경우라면 치핵수술이 필요할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치질수술이라하면 가만히 있어도 이렇게 아픈데 수술은 얼마나 아플까 싶기도 하고 왠지모를 수치심 탓에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본원에서는 치질수술시 항문의 통증이 기존의 수술에 비해 현저히 차이가 있는 PPH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니 평소 치질증상으로 고민하시는 경우라면 언제든 본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을 통해 치질증상의 원인을 제대로 알고 효과적인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출처: 항편한외과 원문보기 글쓴이: 항편한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