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날씨가 정말 덥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자동차도 점검을 해줘야 하는데,
캡티바 주기 점검표를 횐님들께 공유해드리고자 가져왔네요.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6개월, 매년, 2년마다 또는 매일 점검해야 하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일일 점검으로는 타이어상태 및 공기압이 있네요.
타이어 공기압은, 부족하거나 과잉이 됐을 시에도 문제가 되는데요.
부족하게 되면, 이상 발열로 코드나 고무가 약화돼 타이어 손상을 일으킬 수 있고, 회전 저항이 커져서 연료비가 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압이 과다하면, 긴장상태가 지속되고 완충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외부 충격으로부터 타이어가 손상되고 중앙부의 마모가 생길 수 있죠.
그렇지 때문에.. 타이어에 적정 공기압이 필요하고~ 운전할 때, 수시로 체크가 필요한 것입니다.
표를 보시고, 얼만큼의 거리를 탔을 때, 또는 몇 개월, 몇 년마다 점검이 필요한지 알아두시고,
차량 관리도 철저히 해주면 운행하는데 안전성을 더 높일 수 있다고 보여지네요.
하지만, 운전자분의 운전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그 시기는 분명히 달라질 수 있다는 것!! 화끈한 주행도 아랑곳하지 않는 캡티바 오너분들에게는 더욱 더 관심 있게, 공기압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위의 표 말고, 예외의 상황도 있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가혹 조건에서 차량은 운행했을 시는 원래 점검 시기와는 좀 차이를 보입니다.
자신의 주행 상황과 맞는 조건을 잘 보시고, 관리하시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좋은 정보 됐길 바래요~^^
첫댓글 잘봤습니다~!!!
맞습니다. 주기적인 점검이 차량관리의 기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