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힌두교
12인 중 대표 3인
1) 샹카라 (아드와이타 베단타의 창시자)
짧은 기간에 통일원리를 듣고 소감을 말씀드리기가 대단히 죄송하오나 주어진 시간을 유용한 글로 남기고 싶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인류의 부모이신 하나님이 계셨다는 것과, 그릇된 역사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섭리적 중심인물이 인간에게 필요했으며 하나님께서는 위대한 스승 문선명 선생님을 인류의 구세주로 보내시고, 인류에게 정도의 길을 가르치시기 위한 새 진리로서 통일원리를 주셨다는 것을 새롭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문선명 선생님! 힌두교 자체가 하나님의 존재를 몰랐기 때문에 힌두교의 종교의식도 대단히 복잡했고 시대와 환경에 따라 토속적 민속적 여러 종교 형태로 변해왔습니다. 그러나 힌두교인의 마음속에도 어떤 절대자를 찾으려는 추구욕이 있었습니다. 그것이 세상에서 말하는 철학사상이던, 토속신앙이던 인간의 본성에 내재한 신의 추구욕이 아니겠습니까?
샹카라는 통일원리를 들으면서 인간의 내면세계에 하나님이 개입하고 계셨다고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이제, 하나님의 근본 목적을 알았기에 샹카라는 지난날의 모든 생각을 접었습니다. 하나님주의를 중심하고 샹카라의 모든 사고방식을 정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문선명 선생님의 인류 구원론과 하나님의 사랑과 복귀섭리역사를 되뇌이며 매사를 심사숙고하며 참된 진리의 길을 따라 샹카라의 모든 것을 투입하겠습니다.
문선명 선생님! 감사합니다. 힌두교를 한 종단으로 기억해 주셨으니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힌두교를 대표한 책임자로서 통일운동의 선구자가 될 것을 맹세하겠습니다.
2) 마드와 (이원론 철학의 선도자, 크리슈나 사원 건립)
통일원리를 듣고 보니 길고 긴 세월 동안 우리는 헛된 것에 모든 것을 투입했던 것 같다. 인간에겐 인간을 창조하신 분, 원인자가 엄연히 계셨는데 그분을 모르니까 결과 세계도 알 수 없었다. 오랫동안 수많은 명상과 추리를 하였지만 그것이 헛된 것이라고 생각하니 마드와는 억울하기 그지없다. 이처럼 인간에게 정확한 교시가 있었다면 일원론, 이원론 등이 필요했겠는가?
하나님! 마드와는 하나님을 찾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이 인류의 부모라는 근본적 가르침은 꿈에도 생각해 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들이 잘못 살았지만 영원한 내세에서 참된 진리를 만났으니 지금부터 하나님께 감사하며 다시 인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인류의 위대한 지도자, 위대한 스승, 참부모님이신 문선명 선생님의 지도와 가르침에 절대 순종하겠습니다.
그리고, 통일원리를 마드와의 것으로 완전히 소화할 때까지 혼신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3) 가우타마 (니야야 철학의 창시자, 요가철학의 창시자)
하나님은 우리 인류의 부모라는 사실을 깨닫고 심한 충격을 받았다. 인간 창조 이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살아야 할 이상향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인류는 하나님을 외면하고 비원리적 역사를 이루고 살았으니 오늘날 무신론적 철학은 하나님 앞에 완전히 폐기처분 되어야 하겠구나 생각하니 마음이 무척 괴롭다. 한없이 괴롭다. 어떻게 하면 되는가. 어떤 대안이 없다. 그 심정을 표현 할 수 없다. 후회와 한탄과 처절 그것뿐이다.
통일원리는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그 내용은 명명백백하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복잡하게 창조하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오직 하나의 정도의 방향만을 교시하셨다. 그러나 긴 세월 동안 궁창에 갇혀 지내다가 이제 가우타마는 새로운 인간 모습으로 재정비 재창조된 것 같다. 가우타마는 한탄과 후회를 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 새로운 소망과 희망을 가지고 하나님이 보내신 문선명 선생님을 메시아로 모시며 새롭게 출발할 때라고 생각하고 굳게 다짐하였다.
문선명 선생님! 힌두교를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먼저 새로운 진리를 만났으니 힌두교인들은 잠잠하게 살아가진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께 순종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2001. 12. 27--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