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환우님들
제 치료 이야기를 공유하려 합니다.
왜냐면 제가 모든 글을 찾아보고 했는데 저와 같은 연령 성별 케이스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혹여나 제 연령 및 성별과 비슷한 환우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저 또한 여러글을 통해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나이 : 만31
성별 : 남
증상
- 몸무게 감소, 발열, 피로, 통증이 하나도 없이 목에 멍울이 육안으로 보일정도이며 만져 집니다.(그리고 단단해요)
저는 흔히 발현된다는 체중감소, 발열, 피로, 자고일어났을때 시트가 젖을정도의 땀흘림 이런건 전혀없었습니다.
저의 생활 습관은 아침 7시에 일어나 헬스장으로 이동하여 8시30분까지 근력운동(10분 런닝속도 10으로 달리기 / 근력운동 30분)
저녁 7시~8시20분까지 주짓수를 할 정도의 운동 광이었습니다.
다만 제가 의심되는 것은 제가 주에 3~4일정도 술을 소주2병~3병정도 마셨는데 그 이유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주말에 목,금,토 혹은 수,목,금,토 이렇게 마셨습니다.) 아시다시피 림프종은 뚜렷한 원인이 없다고 합니다.
진단 경로
* 동네 이비인후과 -> 초음파검진이 가능한 병원 -> 조직검사가 가능한 병원
순으로 가게되었습니다.
최초는 2024.8.20.에 발견되었습니다. 다만 이때 동네 병원에서 소염제를 처방받고 크기가 줄어 그려러니 했습니다. 하지만 직장내 일로 베트남 출장을 다녀온 뒤에도 크기만 줄었을 뿐 없어 지지 않아 동네 이비인후과를 다시 가게 되었고, 선생님께서 초음파 검사를 해보라고 했습니다. 초음파 검진 후에 혹 크기가 너무 크다며 조직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조직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추석이 껴있었고, 아무런 연락이 없어서 병원에 다시 문의하니깐 문자로 결과를 안알려주고 무조건 내원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주 수요일인 9월 24일에 병원을 찾았고 악성 림프종결과를 받았습니다. 병원을 연계 해주겠다고 했지만 전부 자리가 없다고 하였고, 저는 제 스스로 급하게 검색해 2군데를 예약했습니다.
그 중 한곳인 오늘(2024.09.26) 방문하여 CT일정을 잡고 왔습니다.
그러니깐 저 처럼 조직검사를 타병원에서 미리하고 간 경우에는 대학병원에 결과지를 제출하고 PET CT일정을 잡게 됩니다.
크로스체크하라는 말씀에 내일 또 타병원 방문예정인데 그 병원은 유명한 여의도 ㅅㅁ 병원이라 내일 방문 후 어떻게 진행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현재까지 제가 알고있는 것은 내일(2024.09.27) 오전 10시20분 진료인데 1시간 30분 전에 와서 채혈과 CD(초음파검사한거) 등록, 접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내일 진료 후에 다시 후기 남기겠습니다.
환우님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요약
1. 조직검사가 가능한 병원에서 조직검사 후 대학병원 방문시 전이를 보기 위해 PET CT일정을 잡습니다.
2. 이 때 대학병원에서 조직검사 샘플로 다시 재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첫댓글 화이팅입니다 치료 잘 받으시고 건강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것을 내려 놓고
천천히 림프종을
이길 생각 하세요
조급해 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