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0일 (금) 오후 4시 이후
핸드폰을 02-6909-****전화가 왔습니다. 당시 보험가입건으로 보험회사와 계속 전화를 하고 있던 중이라
왠만해선 스팸전화가 많아 모르는 전화 안받는데 혹시 보험회사전화인가 해서 받았습니다.
국민은행콜센타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국민은행콜센터입니다.
7~9%금리 콜센터 대출전용상품이 나왔습니다. 높은 금리대출이나 론,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대환하세요."
이러는 겁니다.
저는 국민은행 20년 넘게 거래한 고객입니다.
3월말쯤 만기되는 대출상품을 연장하며 직원과 통화할 때 10년째 연장이라 내년에는
대환하거나, 상환하라고 하네요. 그런 상품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었을텐데 들은 바도 없었습니다.
"그 상품이 언제 생겼습니까?" 하고 물으니
"최신상품입니다. 한 두어달쯤 되었습니다."
"얼마 전 국민은행 직원과 대출문제로 상담한 적 있는데 그런 상품에 대한 말은 없던데요?"
했더니
"이 상품은 콜센터 전용상품이라 영업점에서는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국민은행 오랜 고객인데 영업직원한테 물어보고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요즘 하도 이런 금융사기전화도 많고해서 의심스러워서요"
"아네...고객님 폰에 찍힌 전화는 발신자 전용번호라 전화가 안됩니다"
이러네요. 전화번호를 달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번호를 바로 알려주지도 않고
옆에 팀장한테 고객이 이러저러해서 전화번호 달라고한다고 물어보고 그러더니
"1588-9999로 전화하세요. 저는 콜센터직원 ***입니다"
이름까지 알려주네요. 이름 뭐라고 하던데 적은 메모를 버려서 기억이 잘 안나네요.
그러면서 또 뭔가 대출을 진행하려는 듯
팩스로 대출신청서와 무슨 서류를 보낼테니 작성하여 보내달라는 겁니다.
신용등급지장없이 신용조회해서 바로 대출이 된다나 뭐라나?
마치 1금융권 대출방법이 아닌 3금융권 대출하는 방법처럼 진행하려 들더군요.
1금융권에서 대출신청서 팩스로 받아서 대출되는 걸 본적도 들은적도 없는데 말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1588-9999 국민은행 금융사기등 보이스피싱사기가 있다고
검색되더군요. 아무래도 제가 받은 전화도 그런 종류의 금융사기 전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출신청서를 작성해서 보내면 말만 9%이하금리지 사채의 고액금리가 아닌가 싶기도하고,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다른 사건에 연류되는게 아닌가 싶기도하고,
오늘 폰에 찍힌 전화로 확인차 전화해보니 종일 통화중이네요.
국민은행에 제보를 했더니 진짜 콜센타에서 전화왔어요.
보이스피싱같다고
얼마전 50대 직장인 남자분이 비슷한 전화를 받고 저리로 4백만원 대출 할 생각으로 진행했다가
대출금이 통장으로 들어온것이 아니라 빠져나갔다네요.
암튼 모두모두 조심해야 겠습니다.
첫댓글 큰일날뻔했네..다행이다...나도 조심해야겠네..국민은행 25년 고객인데 뜬 번호도 다시보자..
저도 가끔 오는데요..저는 같이 사기쳐 줘요..미친척하면서 그러면 자기가 손발들고 끊더라구요...
좀 위험한 장난이긴 헌데...먼저 걸려왔으니까 그냥 응수 한거예요...그래도 오더라구요~~~
어떻게 사기쳐요? 알려달라는거 엉터리로 알려주는 방식???
상대가 하는것과 같은 방법으로 대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