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전차를 앞세워 신속한 기동을 하지 않는다. 수많은 재래식 포대를 배치해 무수한 폭격을 퍼부은 뒤 조금씩 조금씩, 한 발 한 발 나아간다. 산과 숲과 진흙으로 가득한 키이우 주변과 달리 돈바스가 개방된 평지 중심인 점도 주효했다. '중세식' 혹은 '재래식' 전술이 먹혔다.
우크라이나는 더는 키이우식 전술을 쓰지 못하고, 러시아는 느리지만 분명한 이익을 거두고 있다.
서방은 초조하고, 러시아는 오히려 느긋한 상황. 워싱턴포스트는 이 상황을 개전 100일을 맞아 출고한 기사에서 "러시아 엘리트들은 ‘인내심 대결’에서 러시아가 EU보다 유리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표현했다.
■러시아가 자신감 넘치는 세 가지 경제적 이유
① "너희들 서방의 경제가 힘들잖아" ② "우크라이나는 경제적 자립이 불가능하잖아 ③ "글로벌 사우스가 너네 편이 아니던데?"
AP 벤 호지스 "중세적 소모전 전략" WP "인내심 대결, 러시아는 가을을 기다린다" WSJ "끝이 보이지 않는다"
지금 러시아의 전략을 무엇이라 부르건, 러시아는 지금 전쟁을 멈출 생각이 없다.
살펴본 대로 경제적으로 유리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전황을 안정적이고 지리한 국면으로 가져가면서 버틸 수만 있다면...
동시에 미국의 바이든은 점점 곤란해지고 있다. 선거가 있는 가을까지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것이란 얘기이기 때문이다. 더 비싼 제품을 사야 하고, 기다려야 하는 시민들은 정부에 대한 불만 속에 투표장에 들어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블룸버그는 에너지 식량 가격 급등이 신흥국 통화가치 하락으로, 또다시 수입 물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돼, 이미 최소 15개 국가의 달러 표시 국채가 부실채권 수준에 이르렀다고 했다. 레바논과 벨라루스, 스리랑카, 우크라이나, 엘살바도르, 아르헨티나, 파키스탄 등을 위험국가로 꼽았다.
당장 체제가 위험한 이들 국가가 서방의 '대의'에 동참할 리 없다. 많은 국가가 이번 사태 중립이다. 쿼드 가입국이며 중국을 견제하는 인도조차, 러시아 제재에 소극적이고 오히려 원유 수입을 늘리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올해 G20 회의에 러시아를 참석시키지 말라는 서방의 요구에 답하지 않고 있다.
윤석열이가 검찰을 하면서 배운 것을 사익추구하면서 임기내내 우려먹을 겁니다. 법을 가지고 법꾸라지질을 하다가 임기가 끝날 것인데 저놈이 하는 짓거리가 무죄일 때에 직권남용이란 죄를 씌우는데 그죄가 무혐의한 사람에게 무조건행사하여 죄명을 붙이고 감방에 보낼 것이고 헌재에 제소할 것에 대비하여 헌재요인들을 자기들 사람으로 교체중이라고 하죠. 어리한 문재인이 디테일한 사기꾼들에게 한수 배울거라 보이죠.
첫댓글
<이기지 못하는>러시아가 아니라
<장기전을 구사하는>러시아라고
해야 합당한 기사 제목일듯...
이럴땐 다음의 기사가 확실히 더 낫네요!
https://news.v.daum.net/v/20220607070018760
딸린 댓글보면 인향만리님과 똑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네요!
@economet 원주사람10시간전
이기지 못하는 러시야. ???
그런데 이상하네
경제제제 들어간 나토는 죽겠다 아우성
경제제제 받고있는 러시아 는 신나서 아우성
답글7댓글 찬성하기125댓글 비추천하기7
새 질서의 시작10시간전
제목이 참 잘못됐네.
이기고 있는 러시아가 자신감도 넘치는 이유로 바꾸시게.
그것이 현실이네...
답글 작성
못이기는척 하면서
우크라이나 당나라 아저씨들 가지고
노는 모습이 아주 재미있네요
국제정세가 휘몰아치는 중인데, 남한의 정치는 임진왜란,병자호란을 목전에 둔듯한 모습~
외부의 적보다 내부의 적에 눈이 돌아가서 칼을 휘두르고 자빠져 있네.
5년후에도 절대 권력을 빼앗기지 않겠다는 그 욕심! 파멸을 부르는 소리~
윤석열 장모 사기사건,부동산 불법투기,
김건희 주가조작 사건은 덮어버리고,
민주당 고발사건은 미루고...
전정권 핵심? 조국,임종석부터 수사하는 개검들의 선택적 수사~
예! 맞습니다!
원균이 딱 떠오르는 군요! 그리고 이이 율곡의 십만양병론을 정신병자 취급한 당시 조정! 어쩜 그렇게 딱 맞아떨어질까요?
뿌린대로 거두리라!
부부간에 감빵에서 반성할 날이온다
윤석열이가 검찰을 하면서 배운 것을 사익추구하면서
임기내내 우려먹을 겁니다.
법을 가지고 법꾸라지질을 하다가 임기가 끝날 것인데
저놈이 하는 짓거리가 무죄일 때에 직권남용이란 죄를 씌우는데
그죄가 무혐의한 사람에게 무조건행사하여 죄명을 붙이고
감방에 보낼 것이고 헌재에 제소할 것에 대비하여 헌재요인들을
자기들 사람으로 교체중이라고 하죠.
어리한 문재인이 디테일한 사기꾼들에게 한수 배울거라 보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