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머리 쪽에 누유가(냉간시 x,엔진열받으면 한방울씩 샘)있었는데, 샾에서 우려할만한정도는 아니래서 타고다녔는데,두달전부터 잡소리가 많이납니다,크러치 잡았을때 촤촤촤촤 하며소리 나닥,기어 들어가면 없어지고 했었는데 지난주 투어때는 , 복귀할때는 기어가 들어가 있어도 소리가 나더라구요,5단넣었을때나는 소리와 비슷한데 좀더심하게...집에와서 주차를 했는데 오일이 안새는것 같더라구요. 아마 오일이 거의다 새서 베어링쪽에서 소리가 난게 아닌가 싶은데.........프라이머리오일 대신 자동차 기어 오일 넣어도 괜찮을까요?안된다면 샾에 가는동안만이라도 넣어서 가고싶은데... 용량은 몇리터 들어갈까요?
기름이 없다는 가정 하에서 제가 열어보고싶은데 가스켓 재사용 되는지?살짝 찢어져서 샌거라면 실리콘 살짝 발라도 괜찮을지?여러가지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려요.
첫댓글 도움말씀 감사합니다.꾸벅
프라이머쪽 열어봐도 됩니다
프라이머 오일1통 들어갑니다
앗!
안면있는분.ㅎ
감사합니다^~^
방금. 할코에 한통시켰습니다.
2만원이 채안되네요~
ㅎ네
가스켓에서는 거의안새고 오일빼는 인찌볼트 풀렸나 확인 해주세요 ㅎ ㅎ
드레인 볼트에선 안 새더라구요~
네 반갑네요 ㅎ
저도 완전 똑같은 증상인데 어떤 센타를
가도 뭔짓을 해도 나이지지 않아서 포기하고 그냥 탑니다;; ㅎㅎ 양이 많지는 않아서… 뭐 할리니까 그냥 그려러니; ㅋ
프라이머리쪽 누유는 참 잡기 힘들죠...
제일 저렴한 더비커버 오링 교체로 잡힌다면 참 다행일겁니다.
기종마다 매뉴얼이 다른 부분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프라이머리 케이스 볼트 조이는 순서입니다. 이 순서를 잘못 조여서 틀어지기도 한다네요.
한번 틀어지면 교체 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누유되는 부분이 또 있습니다. 스타트모터 부분의 오일씰이 경화되어 터지는 경우와 기어시프터 연결 부위의 오일씰에서 새기도 합니다.
더비>케이스 가스켓>오일씰 순서로 체크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