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성 고정관념을 고착화하는 그림” 비판 행안부 “정부의 시안이 아니며, 임의로 제시된 것”
정부가 비상구 표지판에 치마 입은 여성 도안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언론 보도가 나오자 행정안전부와 소방청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 없다”는 입장을 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선 “여성들도 원한 적 없는 뜬금없는 논란”이라는 비판 목소리가 나왔다.
논란은 지난 12일 일부 언론이 행안부를 인용해 “대형 재난 시 시민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여러 유형으로 운영 중인 재난 대피소를 일원화하는 작업에 나설 예정”이라면서 비상구 유도등 도안에 여성 그림을 추가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보도하며 시작됐다.
직장인 A씨(29)는 “새 픽토그램을 보니 긴 머리에 치마를 입고 가슴 부분이 튀어나와 있었다”며 “여성 중에 이런 기호를 원하는 사람이 실제로 얼마나 되겠냐. 오히려 여성을 희화화한 듯하다”라고 말했다. 한 누리꾼은 “누군가 일부러 논란을 만들었다고 생각될 정도”라고 했다.
한 여성단체 관계자는 “어떤 기사에선 ‘여성단체 등이 요구해왔기 때문’이란 식으로 설명했던데, 그런 요구를 한 단체가 어디에 있나. 괴담 수준의 터무니없는 얘기”라며 “오히려 성 고정관념을 고착화하는 그림이다”라고 비판했다.
또 언론에 보도된 여성 상징 유도등 픽토그램에 대해 “정부의 시안이 아니며, 임의로 제시된 것”이라면서 “추후 디자인을 변경하더라도 기존 설치된 유도등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신규 설치되는 유도등에 적용하게 될 예정이므로 예산 낭비 우려는 없다”고 설명했다.
첫댓글 지랄하소서
아니 하지 말라고 존나 시대착오적
왼쪽은 왜 여자가 아닌건데ㅋㅋ사람이면 여자지
신규설치되는 거에도 저딴 걸 왜하냐고 븅신이야?
진짜 이번 정부 교묘하다잉
굳이? 왜
요구한적도 없는데 선심쓰는척 더 여혐중
머임? EXIT에 뭔 성별이 필요함? 치마 ㅋㅋ뭐..화장실인가요? 글고 가슴은 뭐임?
해외에 알려질까봐 쪽팔린다 진짜
하지말라고 요구한적 없다고
앞에서 논란 만들고 뒤에서 또 이상한짓 하나
머리에 리본도 달지....씨밸넘들아ㅋㅋ아 족같아
그놈의 가슴
?ㅋㅋㅋㅋㅋ 그럼 여자만 나갈 수 잇는거? 왜저래
가슴 그린 거 진짜 역겹다
생물의 기본형은 여자인데 왜 늘 여자한테만 이것저것 달아놓는 거임 개짜증나게 애초에 원형 그림도 남자라고 생각해본 적 없음
미쳣나
대가리에 우동사리말고는 없는거야?정녕?
에휴 븅신들아~ 븅신들아!
ㄷㄷ
도라이들
와 근데 진짜 몇 년 만에 이렇게 다시 퇴보하기도 쉽지 않은데 이제 무섭다.. 모든 여성들이 한 목소리여도 쉽지 않을텐데 그냥 요즘 백래시에 남미새들 보면 그냥 너무 막막함 ㅋㅋㅋ
쓸데없는데다 세금 졸라써요 하여튼
똥냐들거아님?ㅡㅡ
난 진심 비상구 그림보면서 남자 떠올린적 없음 걍 사람으로 보이지ㅡㅡ 대피하는 사람
그냉 인간이라고 생각햄ㅅ지 남자라고 생각안했다고;
ㅈㄴ구림
코르셋벗자고 하는데ㅋㅋㅋ저런 그림을 원하겠어요??
우린 걍 사람이길 원한다고 치마입은 여자말고
ㅈㄹ을 가지가지로 하네
이러다 군복도 치마로 바꾸것네 지랄
이게뭐람
이런거 바라는 새끼들 트젠새끼들임 ㅠㅠ
돈낭비 시간낭비 인력낭비
ㄹㅇ 역행하는 나라 꼬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