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우디 A6 40 TFSI 차량의 ECU 맵핑 작업인데요
차주분과의 상담후 차주분의 달리기 성향과 원하는점을 파악하여
ECU 맵핑과 더불어 포지 디버트벨브도 장착을 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포지 디버트벨브는 소리가 틀려졌습니다 ^^
아래 동영상에서 소리 한번 확인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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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량의 필수품 격인 디버트벨브의 필요성에 대해선 나중에 다이노 그래프를 보며 다시 설명을 드리겠지만.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풀 부스트시에 좀더 압력을 유지시켜주기위해 디버트벨브를 튜닝품으로 교체 한답니다.
기본적인 이해를 위하여 아래 블로그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blog.naver.com/mars_ecu/220736096277
아우디 A6 40 TFS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달리기를 좋아하시는 차주분께서는 배기튜닝도 멋지게 하셨습니다~
먼저 순정 휠마력을 측정합니다.
디버트 벨브를 인스톨하고 측정 예정이구요,
마지막에 맵핑을 완료후 또 휠마력을 측정하여
디버트벨브의 효과와, 맵핑을인한 출력 상승수치를 직접 확인시켜 드립니다 ^^
이제 순정 데이터를 백업하고 전용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 분석을 시작합니다.
차주분과의 상담을 통해 차주분의 원하시는 부분을 충족시키는 실차맵핑을 합니다.
또한 국내 최고옵션의 다이노에서 정확한 휠마력을 측정하여 출력 상승 수치를 비교합니다.
알수없는 엔진마력이 아닌 직접 확인가능한 휠마력으로 말씀드립니다~ ^^
디버트 벨브를 장착하기위해 헤드커버를 탈거한 아우디 A6 40 TFSI 차량의 엔진룸 입니다.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기량 1,984cc
최대출력 252hp
최대토크 37.8kg.m
최고속도 210km/h
가속성능 6.5초
복합연비는 10.3 km/ℓ
신형 포지 디버트벨브 입니다.
기존에는 재질 그대로의 은색컬러였는데요, 신형은 블랙컬러로 마감이 되어있네요 ^^
왼쪽이 신형 포지 디버트벨브 오른쪽이 순정 디버트벨브 입니다.
너무나도 많이 작업해본 부품이기에 뚝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마르스는 수입차 전문 튜닝샵으로 많은 노하우가 축적되어있답니다~
19인치 휠과 S-Line 전용 브레이크 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잘 나가는것보단 잘 서는게 중요하지요.
출력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브레이크에도 꼭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아우디 A6 40 TFSI 차량의 실내 모습입니다.
이제 맵핑을 마치고 휠마력 측정할 준비를 합니다.
데이터를 수정하는동안 디버트벨브만 장착하고 휠마력을 측정했었는데요
결과는 생각보다 놀라웠습니다 ^^ 잠시후 그래프보며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이노측정 동영상 한번 감상하시죠 ^^
맵핑 전후의 그래프 입니다.
순정휠마력 192.78 hp, 토크 29 kg.m 가 나왔구요.
마르스ECU Tune 휠마력 253.57 hp, 토크 41 kg.m 가 나왔습니다.
순정구간대비 61 hp, 토크 1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파란색이 순정에 디버트 벨브만 장착한것, 녹색 그래프가 디버트벨브와 맵핑의 그래프 입니다.
순정상태와 디버트벨브만 장착하고 측정한 그래프를 비교해보면,
5천 알피엠부근의 출력이 40마력 가까이 차이납니다.
디버트 벨브가 후반부의 부스트 압력을 잘 유지시켜주기때문에 이런 출력차이가 나타나는것입니다.
심지어 순정과 맵핑후를 비교하면 구간별 약 90마력 가까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이렇듯 터보차량에게 있어 디버트 벨브의효과는 무척 중요하답니다 ^^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완료후 차량진단및 점검후 출고해드렸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잊지마시구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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