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포를 샀어요.. 냉동상태고요.
근데 그걸 어떻게 익혀야할지 몰라서요...
대구포 이유식 검색해보니... 대구포를 익히고... 라고만 나와있어서 어떻게 익히는건지..
끓는물에 퐁당 하는거에요?
아님 만두처럼 끓는물에 채반같은거에 올려놓고 찜통처럼 찌는거에요?
설마하니.. 기름두른 후라이팬에 익히는건 아닐테고..
-_-;; 기름 안두른채 후라이팬에 익히는건가??
여하턴 잘 모르겠어요.
참, 다 익었다 치면... 생선은 어떻게 다지는거에요?? 믹서에 그냥 돌리면 되나요?(지금 울아기 8개월인데)
생선 익은거 다시 냉동해서 보관해도 되겠죠?
그리고 또, 제가 닭가슴살을 이용할때.. 익힐때 끓는물에 퐁당 해서 하얗게 되면 익은거라 생각하고 건졌거든요.
이방법 맞아요?
또 소고기다진건... 이유식할때 어떻게 익히는거에요? 아직 안사봤는데..
소고기 다진걸 사거나 아님 소고기를 집에서 다져놓으면..
그거 핏물 빼야해요??
그담엔.. 어떻게 익혀요? 끓는 물에 퐁당?
아님 기름 두르지 않고 후라이팬에 볶듯이 익혀주는건가요?
아님 날로도... 쌀죽만들때 고기도 같이넣어서 같이 자연스레 익도록 하는건가요??
첫댓글 대구포는 제가 안먹여봐서 잘모르겠구요 닭가슴살은 저도 그렇게 그대신 안에까지 잘익었는지 꼬옥 확인해주셔야해요 그리고 소고기다진건 저는 뜨거운물에 한번 담가서 핏물 빼고 사용했어요... 기름없이 살짝 볶아다가 쌀죽 끓이다가 중간에 넣었구요..(그런데 같이 넣고 익혀도될거 같아요)
대구포는 안에 가시가 있을수 있어요.저는 도미를 사용했는데..그건 끓는물에 데치듯이 익혀서 다지고..사용했어요.
저 다른용도로 대구포 샀었는데..안에 가시가 있더라구요..간혹~그러니 물에 살짝 데쳤다가 사용하실때 잘 보셔야 할거예요.아님 저는 익혀서 비닐장갑끼고 손으로 일일이 으깨었어요.
그럼 가시있는거 확인도 되고....소고기는 다진거 사서 기름없이 볶았어요
대구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심 되요 으깰때 가시 없나 잘 보시고요 닭고기도 끓는물에 속까지 삶아주심되고요 소고기는 다진거 사도 되고 맘에드는걸로 골라 다져달라해도 되고 걍 집에서 다져도 되고요 찬물에 담궈 핏물빼고 팬에 물 자작하게 넣고 볶듯이 하셔도 되고요 끓는물에 넣고 삶은 후 채에 걸러주셔도 되고요 아님 안다진거 사다 삶은후 다지셔도 되요
모두들 정성어린 답변감사합니다. 이번에 만들게되면 대구포 이용해서 흰살생선 들어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