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은 에보소프테일인데 세루를치면 아래사진에 3가닥전선중 밧데리 마이너스로연결된 선이 녹아버릴정도로열이발생하네요
밧데리는정상이고 엔진을돌리기는하는데 밧데리방전됐을때처럼 힘이약해 시동은안걸리고요 ... 계속해서세루를 치니 커넥터까지 녹아버릴정도로 열이 발생되네요ㅜ 밧데리 마이너스에연결된선을분리하면 바이크 전기가 전혀 안들어옵니다ㅜ
커넥터의세가닥선이 노랑색 부분(명칭잘모름)으로 들어가있네요.저기서나와 이그니션코일로두가닥가고 한가닥은 밧데리(-)로가는데 밧데리로가는선이 세루치면 열이발생합니다
타이밍센서쪽에서 세가닥이나와 위부분 이그니션코일에두가닥가있고 한가닥은 밧데리 마이너에연결되있음
첫댓글 밧데리에서나가는 굵은 ㅡ선이 접촉이나빠서 그선에서 전기를 뺏어먹는거 같네요 밧데리선 ㅡ선을 차체에 잘 접촉이 되었나보고 아얘 몇군데 어스선을 연결해 놓아도 상관 없어요
윗분 말씀대로 배티리의 접지 선의 접촉을 확인해 보십시요
답글고맙습니다 한번확인해보겠습니다^^
사진상에 보여지는 커넥터는 할리정품 커넥터는 아닌거 같습니다.
또한 커넥터 존재의 이유가 서킷브레이커를 대신하는거라면 지금의 문제가 설명이 되기도 합니다.
서킷브레이커에 문제가 생기면 리어쪽 브레이크등,좌우턴시그널,스타트모터등에 문제가 생기면서 전기가 차단되기에 전기적으로 문제가 생기면 원인을 찾지 않고 우회하기위해 커넥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해결하셔야만 라이딩하시는데 불편함없이 즐기실수 있습니다.
관심긴댓글고맙습니다^^
바이크가모든부분이순정이아니다보니 머리아프네요 ㅜ
@박연금 사진을 보니 캠포지션센서(타이밍센서)배선을 연결해둔 커넥터네요.
정품 타이밍센서가 장착되어 있다면 세가닥선 모두 이그니션모듈로 가야하는데 이그니션 코일로 향하고 있다면 이그니션모듈 사외품이 장착되어 있을것으로 보여지고요.
이그니션모듈쪽에 문제가 생겨서 열이 발생할수도 있겠네요.
@사랑은움직인다 두가닥은 이그니션코일로가있고 한가닥은 밧데리 마이너스에연결되있어요...
@박연금 타이밍커버를 열어서 내부에 있는 이그니션모듈을 체크해보셔야할꺼 같습니다.
@사랑은움직인다 네 너무고맙습니다 편한밤되세요^^
저렇게 생긴게 헤드라이트 커버속에 4PIN 짜리도 있습니다. 그런데 비 맞는 곳에다..
아마도 큰 전압이 아닌 신호라인 아닐까요. 단순 12볼트..들어오면 릴레이 온 OFF 해주는..
년식을 알면 배선도를 보면 되루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