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를 자주 이용하진 않고,
자잘한 부품이나 국내에서 찾기 힘든 제품들
주문할 때 가끔 이용합니다.
시계 버클 쪽 부품이 필요해서 1만원이 조금
넘는 부품을 알리에서 주문했는데, 이게 당최
도착할 생각을 안 하더라고요.
원래 알리에서 구매한 저가 혹은 작은 크기의
제품들은 잊고 있으면 도착한다는 말이 있지만,
좀 심하길래 배송현황을 계속 모니터링했는데,
수입통관 완료 이후, '한진국제특송'이 제품을
인천에서 xx 터미널로 이동시키는 단계에서
더 이상 진행이 안 되고 멈춰 있더라고요.
조금 더 참다가 짜증나서 한진 측에 전화했더니
알아보겠다고 하고선, 이틀 뒤에 다시 전화 와서
하는 말이 ...
"제품이 운송과정에서 분실된 것 같습니다.
못 찾겠다고 하네요. 알리 쪽에 연락해서
환불받으셔야 할 것 같네요."
뭐 사과나 양해의 말도 없이 딱 저렇게만
말하네요. ㅎㅎㅎ
살짝 빡이 쳤지만,
이게 프로세스가 원래 이런 건가 하고
알리 쪽 벤더에게 메신저로 연락했더니
거기에선
"우리가 트래킹해보니까 한국에서 수입통관
끝나고 로컬 운송사에게 넘어갔는데?"
요런 반응 ㅋㅋㅋㅋ
(뭐, 저들 입장에선 당연한 반응이겠죠)
일단 사정 설명(우리나라 로컬 회사가 물건을
잃어버렸다더라 ㅋㅋ)을 더 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데...
금액이 워낙 작아서 이걸 갖고
일을 크게 만들 생각은 없는데 ...
기다린 시간 생각하니 짜증나고,
한진 쪽의 저 반응이란 게 짜증나고
빡치긴 하네요.
알리 벤더가 '우린 몰라, 제대로 보냈어.
배째라~'로 나오면
한진측에 컴플레인 좀 해봐야겠네요.
인터넷으로 구매한 물건이 운송과정 중
유실되는 사례는 들어만 봤지 ...
이번에 처음 경험 해보네요. ㄷㄷ
첫댓글 근데 그거 올가능성이 큽니다.
자기들이 못 찾겠다고 했는데
이거 또 어디 구석에 박혀있다 오는 건가요? ㄷㄷ
알리는 국내 배송 업체가 뭐 이러고 저러고 할 필요 없이 그냥 못 받았다 안 온다 클레임 건다 해야......
참고하겠습니다.
알리나 테무나 거기 업체들이 이런 걸로
배째라 식으론 안 나온다고 듣긴 했는데...
혹시 우편함 속 찾아보셨나요? 저 같은 경우는 알리에 주문하고 배송완료됐다는데 물건이 오지 않아 이리저리 알아보니 우편함 속에 넣어두고 그대로 배송완료 처리해뒀더라고요. 알리에 물어봐도 배송완료됐다고만 하고 국내 배송업체 담담자 연락도 없고 해서 한참 고생한 끝에 우연히 우편함을 들여다봤더니 물건이 들어있어 황당했던 적이 있습니다.
네, 우편함은 매일 체크하고 있어요. ㅠ
이건 한진측에서 스스로 자기들이 잃어버린
것 같다고 했으니 유실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알리와 컨택했더니 알리에서 역시나...
죄송하다며 빠른 시일 내 환불처리해주겠다네요.
빨리 장착해야 되는데, 기다린 시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