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도 본 적 없는 고양이 캐릭터의 등장!
까칠하고 능청스럽지만 사랑할 수밖에 없는 고양이, 백꼬선생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
수상한 오두막
정연철 글, 오승민 그림
펴낸곳 ㈜우리학교 | 시리즈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 펴낸날 2022년 9월 16일 | 정가 13,000원 | 판형 168*228mm | 쪽수 136쪽 | ISBN 979-11-6755-073-6 (73810)
분류
국내도서 > 어린이 > 3-4학년 > 3-4학년 그림/동화책 > 3-4학년 창작동화
국내도서 > 어린이 > 5-6학년 > 5-6학년 그림/동화책 > 5-6학년 창작동화
국내도서 > 어린이 > 어린이 문학 > 그림/동화책 > 창작동화
남 눈치 안 보고, 제멋대로이고, 까칠하고, 천방지축인 성격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가 힘들 거임. 게다가 그게 사람이 아니고 고양이면 출구는 없을 거임.
_김여진(서울 상신초 교사,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 운영진)
2022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작
어린이 사전 평가단 평점 4.94 ★★★
속담덕후, 밀당고수, 어마어마한 고양이 캐릭터가 나타났다!
‘제발, 제발, 제발!’ 이 소리가 들리면 어디선가 주섬주섬 짐을 싸는 백꼬선생. 그는 고민 의뢰인의 집 근처를 찾아가 가방에서 무언가를 꺼내 휙 던진다. 원터치 텐트처럼 쉽게 세워진 수상한 오두막은 이름하여 ‘백꼬선생 그림책방.’
무언가에 홀린 듯 그곳에 찾아온 4학년 은호제는 백꼬선생의 설명에 따라 진열된 그림책 중 한 권을 고른다. 주인공의 눈을 꾹 누르면 책 속 주인공이 나타나 의뢰인의 고민을 들어 준단다. 『호박 수영장』, 『장수탕 나무꾼』, 『슈퍼마켓 거북』, 『백 번 산 고양이』, 『누가 내 신발에 똥 쌌어?』…… 등 어디선가 본 듯한 낯익은 그림책 가운데서 호제는 어떤 책을 고를까? 또 호제의 고민은 과연 원하는 방향대로 잘 해결될까?
그림책 주인공이 책 밖으로 나와서 고민을 들어 준다고?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나를 믿고 기다려 줄 진짜 조력자의 등장!
초등학생들의 말 못 할 고민이 우연한 기회에 마법의 세계와 연결된다면, 그리고 그 마법이 사라진 후에도 멋진 만남 덕분에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의지가 생긴다면? 산문과 운문 분야 모두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저변을 넓혀 온 팔방미인 정연철 작가의 재미난 상상이 마법의 세계를 현실로 끌어왔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2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작이다.
마법이라고 다 완벽할 수는 없을 거예요.
백꼬선생의 마법도 어딘지 허술한 구석이 있어요.
그래도 눈앞이 막막해서 갈피를 못 잡겠다면
망설이지 말고 호제처럼 주문을 외워 보세요.
갑자기 나타난 백꼬선생한테 속마음을 털어놓아 보는 건 어때요?
백꼬선생의 첫 단짝 친구, 정연철
■ 저자 소개
글쓴이 정연철
아직 세상에 마법이 있다고 믿어요. 그럼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요. 그 마음으로 두근대며 글을 씁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동화 『주병국 주방장』 『엄순대의 막중한 임무』 『엉터리 처방전』 『비교 마왕』 『박찬두 체험』, 동시집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 『빵점에도 다 이유가 있다』 『알아서 해가 떴습니다』 『꽈배기 월드』, 청소년 소설 『꼴값』 『나는 안티카페 운영자』 『어쩌다 시에 꽂혀서는』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오승민
세종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고,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꼭꼭 숨어라』로 2004년 한국안데르센그림자상 가작과 국제 노마콩쿠르 가작을 수상했습니다. 『못생긴 아기 오리』는 2007년 BIB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에 선정되어 전시되었고, 『아깨비의 노래』로 2009년 볼로냐 국제 도서전 한국관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되었습니다. 동화 『멋져 부러, 세발자전거!』 『우주호텔』 『날마다 뽀끄땡스』 『퍼플캣』 『달떡 연구소』 『대단한 실수』 『루호』, 그림책 『나의 독산동』 『첼로 켜는 고슈』 『시인 아저씨, 국수 드세요』 등에 그림을 그렸고,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오늘은 돈가스 카레라이스』 등이 있습니다.
■ 교과 연계
4학년 1학기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5학년 1학기 국어 10. 주인공이 되어
6학년 1학기 국어 2. 이야기를 간추려요
6학년 1학기 도덕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