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크리스마스 타운' 부족으로 물가 상승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1/11/1/shortages-in-chinas-christmas-town-mean-higher-prices
중국 '크리스마스 타운' 부족으로 물가 상승
원자재 부족, 배송 혼란, 정전이 중국이 수출하는 크리스마스 장식품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이우 시를 강타했습니다.
제조업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주문을 받았지만 불확실성으로 인해 판매가 둔화되었습니다 [파일: Qilai Shen/Bloomberg]
By Bloomberg 뉴스 Bloomberg
발행일 2021년 11월 1일
올해 플라스틱 순록, 반짝이는 조명 및 기타 크리스마스 용품 제조의 세계 최대 허브인 중국 도시 이우(Yiwu)는 그린치(Grinch) 같은 꼬집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공장들은 원재료 부족으로 인해 생산 비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일단 상품이 배송되면 서구의 상점 선반으로 가는 여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10월 중순부터 Yiwu는 중국의 지속적인 전력 위기로 인해 제조업체가 발전기를 찾거나 생산을 완전히 중단해야 하는 영향을 받기도 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
수에즈운하 해운 잔고 정리중국 공장에서 시카고 공급업체로해운 위기가 COVID-19로부터 경제 회복을 방해할 수 있습니까?'끊이지 않는 혼잡': 중국의 배송 지연 무역 혼란
크리스마스 장식품 공장의 주인인 Lou Ting은 이우에서 가장 큰 도매 쇼핑몰에서 일하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년보다 더 많은 주문을 받고 있지만 배송 과정을 지연시키는 불확실성이 너무 커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라고 Yiwu의 많은 사람들처럼 제조 지연과 기록적인 화물과 싸우고 있는 Lou가 말했습니다. 그녀는 사탕수수와 솔방울을 미국과 유럽으로 배송하기 위해 일하면서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매년 중국에서 수출되는 61억 달러의 크리스마스 제품 중 80%를 차지하는 상하이 남서쪽으로 약 175마일 떨어진 이 도시는 붕괴되고 왜곡된 공급망으로 고통받는 또 다른 해를 마감하면서 전 세계 제조업체와 소매업체가 직면한 도전의 축소판입니다. . 100만 명이 조금 넘는 사람들의 고향인 이우가 만드는 것의 약 45%가 미국으로 갑니다.
이우(Yiwu)에 있는 제조업체의 고통에 정전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일: Qilai Shen/Bloomberg]
이우 크리스마스 제품 산업 협회(Yiwu Christmas Products Industry Association)의 Cai Qinliang 사무총장은 2021년 전력 공급 중단으로 인해 제조업체가 어려움을 겪기 시작했을 때 대부분의 주문이 이미 이우에서 배송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해상과 항구에서의 지연과 금속 및 플라스틱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올해에도 여전히 값싼 물건과 반짝이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조명과 나무를 생산합니다.
첸은 재료비 급등으로 6월부터 가격을 10% 이상 인상했다. 그는 10월에 공장에서 생산량을 주 3일로 줄여야 했던 정전으로 인해 성수기가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 운영 비용이 추가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방문 당시 공장에는 불이 켜지지 않았습니다.
크리스마스 크런치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제조업체의 어려움이 가중됨 [파일: Qilai Shen/Bloomberg]
이것은 Yiwu의 제조업체를 위한 반등 휴가로 되어 있었습니다.
팬데믹으로 글로벌 해운 업계가 혼란에 빠지고 주요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면서 사업은 지난해 절반으로 줄었다. 2020년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재고를 모두 소진한 소매업체들이 다가오는 시즌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일찍 주문을 서두르면서 3월에 상황이 호전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대신 9월에 중국에서 26년 만에 가장 빠른 공장 입구 인플레이션에 기여한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제조업체의 어려움이 더 복잡해졌습니다.
Standard Chartered Plc의 중화권 및 북아시아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Ding Shuang은 "궁극적으로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출업체와 글로벌 브랜드는 일시적으로 비용을 흡수할 수 있지만 기업은 손실이 나면 사업을 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회사가 시장에서 철수하면 공급이 줄어들고 나머지 생산자가 더 큰 가격 결정력을 가지므로 가격이 더 올라갈 것입니다.”
류샤오펑(Lyu Xiaofeng)의 크리스마스 트리 도매점에서는 대부분의 비즈니스가 해외 여행 제한 속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미국에서 방문하는 바이어의 관심을 끌기 위해 상품이 보도에 쏟아졌습니다.
올해 매출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돌아갔지만, 인조 나무 줄기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강철 가격이 작년보다 거의 두 배로 뛰었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다고 Lyu는 말했습니다. 플라스틱 가격 급등은 포장 비용도 크게 증가시켰다고 그는 말했다. 류 회장은 한때 최고치인 20%에 육박했지만 최근 몇 년간 10% 미만으로 떨어진 이윤폭이 올해는 더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일반적으로 10월 중순까지 나갔을 100만 위안($157,000) 이상의 주문이 물류 지연으로 인해 아직 배송되지 않았다고 그는 말했다. 정전으로 인해 그는 하루에 10시간 작동하는 발전기에 의존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상품을 서부로 운송하는 마지막 실제 마감일인 11월 중순까지 상품을 배송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우리는 가격을 올리거나 주문을 취소해야 한다고 고객들에게 계속 설명하고 있다"고 팬데믹 국경 제한으로 인해 중국에 입국할 수 없는 고객이 없는 매장에 앉아 말했다. 대신 류씨는 위챗에 타이핑을 하며 고객들의 문의에 답했다.
“다행히 그들 대부분은 기꺼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우리와 비용 부담을 분담할 의향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출처 : 블룸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