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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포인트 설치법
1. 가이드포인트 파일 이름
우리가 사용하는 가이드포인트(내장포인트)는 "NewGuidePoint.MDC"라는 파일입니다.
가이드포인트는 내장포인트라고도 불려집니다.
2. 가이드포인트 설치위치
아이나비가 들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열어보시면 "MapData"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MapData"폴더를 열면 만은 폴더와 파일들이 보일 것이며 그 중에 "Point"라는 폴더를 찾으십시요.
이 "Point"폴더 안에 "NewGuidePoint.MDC" 라는 파일이 설치됩니다.
3. 설치방법
우리 가이드포인트카페에서 제공되는 가이드포인트 파일을
가이드포인트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파일은 다운로드 시 오류를 방지하고자 zip 파일로 압축되어있으니
다운로드 후 압축프로그램(알집)으로 열어 사용하십시요
4. 가이드포인트의 종류
가이드포인트 파일은 아이나비 구입시에 이미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가이드포인트카페에서는 이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업데이트를 목표로
회원님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자체적으로 보다 질 좋은 데이터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홈피 에서도 가이드포인트 파일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제공되고 있으며
또 다른 몇몇 모임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느 것을 사용해도 관계없으며
이점은 본인의 선호도와 함께 스스로의 의사에 의해 결정될 것입니다.
하지만 같은 가이드포인트파일 이라 하여도 그 데이터의 질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들 출처가 다른 가이드포인트를 섞어서 사용하고 제보를 하게 되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데이터에 치명적 오류를 발생하게 됩니다.
하나하나의 포인트에는 각기 다른 아이디가 부여되며 이를 인식하여 안내하게 되어있습니다.
출처가 다른 가이드포인트를 사용하여 제보하게 되면 기존데이터에 잘못된 아이디를 제공하게 되어
엉뚱한 포인트가 삭제되고 또한 정상안내가 않될수가 있으니
우리 회원님들께서는 이점 꼭 확인하시고
우리 가이드포인트 카페의 자료를 사용하여 제보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5. 업데이트되는 가이드포인트에 대하여
과속단속카메라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카메라는 수시로 설치되고 철거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이드포인트 카페에서는 회원님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일주일에 한번 새로운 카메라를 추가시키고 잘못된 위치를 수정하며
이미 철거된 카메라는 삭제시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가이드포인트에는 당연히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모든 카메라 정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버전의 가이드포인트가 업데이트되어 제공되었다면
기존의 파일은 삭제시키고 최신 버전의 가이드포인트 파일 하나만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항상 최신버전의 가이드포인트를 유지하는 것이 본인 스스로를 위해서도 도움이 될 것이며
카메라 제보를 위하여서도 항상 최신버전의 가이드포인트를 사용하셔야
이미 적용되거나 삭제된 불필요한 중복 없이 정확한 데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6. 보조가이드포인트
보조가이드포인트는 가이드포인트에서 제공하지못하는 나머지 정보들을 담고있는 파일입니다.
가이드포인트는 과속과 기타 교통위반에 관한 감시카메라의 안내를 담당하지만
보조가이드포인트는 가이드포인트에서 관여하는 카메라들을 제외한 나머지 유용한 정보들을 담당하게됩니다.
예를 들자면 경찰관이나 공익등 카메라가 아닌 사람이 직접 단속하는
안전벨트단속, 신호위반단속, 매연단속, 주차위반등의 정보와 야간에단속하는 이동식카메라,
그리고 연속적으로 설치된 카메라등에서의 안내를 돕기위한 보조적인 기능등을 수행합니다.
설치위치는 메모리카드내의 " iNaviData " 폴더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보조가이드포인트 파일명은 " UserPoint_보조가이드포인트 " 입니다.
가이드포인트 설정과 사용법
가이드포인트카페에서 새로운 가이드포인트를 다운받아 설치를 하셨다면
그 다음순서로는 아이나비에서의 가이드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나비 전용단말기나 아이나비가 설치된 PDA에서 정확한 가이드포인트의 안내를 받으려면
설명된것과 같이 관련된 모든 옵션이 정확히 설정되어야만 합니다.
아래에서 예로들은 캡쳐화면들은 부득이 전용단말기가 아닌 캡쳐가 원할한 PDA 에서의 예를든것으로
사용기종에따라 화면속의 설정이나 버튼위치등이 약간 상이할수있으니 이점 고려하여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아이나비를 실행시킨후 화면 맨밑 오른쪽에있는 아이나비 심볼마크를 클릭한다
2. "고급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가이드포인트에 꼭 필요한 옵션을 선택한다
3. "정보표시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이에 해당하는 옵션들을 선택한다
3-1. 정보표시설정세서 "GPS 속도"에 체크한다
실제 달리고 있는 자동차의 속도는 자동차에 있는 속도계와는 약 10km정도 오차가 있습니다.
이는 차량제작시에 차종마다 특성상 다르게 설정되어있을수있고
타이어의 지름에의 해서도 달라질 수 있는 것으로
계기판의 속도는 대략의 속도를 나타내는 것이지 정확한 차량의 속도 수치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에 비해 GPS상의 속도는 실제 주행속도를 정확히 나타내며
실제 과속단속용으로 사용되는 카메라도 이 GPS 속도에 맞추어 셋팅되어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GPS속도는 단말기와 위성간의 통신으로 현재 차량의 위치와 속도간에
약간의 시간상 오차가 존재하지만 과속단속에 적용되는 오차범위를 넘지 않는 것으로
그냥 무시하고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GPS속도"를 기본설정으로 권장하오니 꼭 "GPS속도"에 체크하십시오.
3-2 "안전운행구간 등록버튼 지도표시"에 체크하여 카메라 입력버튼을 상설화한다
"안전운행구간 등록버튼 지도표시"에 체크하면 두번째 그림에서 보듯이
화면밑의 오른쪽에 삼각대에 설치된 카메라(사진기) 모양의 심볼이 나타납니다.
주행중 새로운 카메라를 발견하게되었을 경우 이 심볼을 클릭하면 원하는 위치에 카메라가 입력됩니다.
4. "음성안내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이에 해당하는 옵션들을 선택한다
4-1. "안전운행구간음성안내" 메뉴에서 음성안내에 대한 옵션에서 모두 체크하여 안내를 받도록한다
여러종류의 너무 많은 카메라 정보들로 인하여 조금은 시끄러울수도 있겠지만
과속단속에 주의하기위해서는 모두 체크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아이나비 초기설정에는 이동식카메라같은 카메라의 안내는 설정되어있지 않기에 꼭 체크해주셔야합니다.
또한 과적단속이나 교통량측정등과 같은 카메라들은 과속단속과는 관계없겠지만
야간이나 타지에서 이런 카메라들을 만나게되면 어쩔수없이 브레이크에 발이 올라가게됩니다.
이로 인한 2차적인 사고위험을 감수하느니 차라리 조금 시끄러운것이 더 안전하고 안락한 운전이 될것입니다.
4-2. "안전운행구간거리별안내설정" 메뉴에서 거리별로 모두 음성안내가 될수있도록 모든 옵션을 활성화 시킨다
이 역시 사용자의 취향대로 선택 가능하지만 안전한 안내를 위해서
일단 모든 옵션에 체크하는 것을 기본설정으로 하겠습니다.
4-3. "안전운행구간 제한속도 초과시 안내" 메뉴에서 "해제"를 선택하여 항상 카메라 안내를 받도록한다
여기서 "해제" 가 아닌 "설정" 으로 해놓게되면
제한 속도 이하로 주행중에는 카메라에 대한 음성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안내가 없게 되면 카메라가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기에 카메라 제보시에
엉뚱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으며 수시로 변하는 도로환경에 따라 일관된 안내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5. "시스템" 메뉴를 클릭하여 이에 해당하는 옵션들을 선택한다
5-1. PDA인 경우에는 "단축기 등록"에서 "안전운행등록버튼"을 활성화시켜 사용한다
PDA인 경우에는 안전운행등록 버튼을 단축키로 등록하여
주행중 카메라 입력을 원할경우에 미리 등록시킨 이 키를 눌러 사용자가 새로 발견한 카메라를 저장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PDA인 경우에만 해당되며
아이나비 전용단말기인 경우에는 단축키를 사용할수없으며 리모콘으로 이 기능을 대신하게됩니다.
리모콘에는 출고당시 이미 단축키들이 설정되어 나오므로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수 없습니다.
6. 아이나비 SE 버전에서의 카메라 안내와 카메라 경고 심볼에 대한 설명
주행 중 단속 카메라가 나타나면 가이드포인트에 입력되어있는 정보에 따라
약1km 전방에서부터 이에 대한 경고를 음성과 심볼로 하게 됩니다.
가이드포인트에서 안내받을수있는 카메라들은 고정식, 이동식, 이동전용차로, 신호과속위반, 신호위반,
교통량측정, 버스전용차로위반, 구간단속, 끼어들기, 과적단속, 주정차단속 카메라등이 있지만
위의 그림들은 고정식 과속단속용 카메라와 신호및과속단속용 카메라, 그리고 이동식 카메라의 예를 들은 것입니다.
둥근 원형의 표지판 안에 도로의 제한속도 표시가 있으며 그 옆으로 과속주의라는 카메라 종류를 표기하고
그 밑으로는 현재 주행중인 차량의 주행속도가 실시간으로 표기되며 안내를하게 됩니다.
또한 카메라에 다가갈수록 둥근원형의 제한속도 표지판 테두리가 붉은색으로 채워지게되어
운전자가 카메라까지의 남은 거리를 측정하게 도와줍니다.
7. 위험지역 안내
가이드포인트 이외에 안전운전을 위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서는
"위험지역 지도표시" 라는 메뉴를 통하여 과속방지턱, 급커브, 낙석주의, 미끄럼주의, 안개지역, 추락주의,
사고다발, 야생동물보호, 철도건널목, 합류도로, 높이제한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지만
이들 기능들은 사용자가 수정하거나 입력시킬 수는 없습니다.
가이드포인트 제보 방법
가이드포인트 설치방법과 가이드포인트 사용법을 정독한 후
설치와 셋팅을 끝냈다면 회원님들께서는 아이나비의 안내를 받으며 안전운행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과속단속용 카메라는 수시로 위치변동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철거되기도 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설치되기도 합니다.
또한 신규 카메라도 끝없이 설치되고 있으며 가장 문제가 되는 이동식 카메라도
매번 설치장소를 달리하며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가이드포인트카페에서 아무리 완벽한 가이드포인트 데이터를 만들고 사용한다 하여도
현실적으로 항상 미완성인 파일이 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를 보완하고 수정하는 작업에는 회원님들의 참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며
하나 하나의 제보가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으며 이들이 모여 제보자 본인은 물론
모든 분들에게 커다란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리는바 입니다.
하나의 제보는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보여질 수 있으나
이런 정성이 모여 그 숫자만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될것입니다.
<카메라 등록키 설정>
1. "환경설정" 메뉴에서 "시스템" 메뉴를 클릭하여
"단축키등록" 메뉴에 들어가 원하는 버튼에 "안전운전등록"을 설정하여준다
일반적으로 PDA에는 4개의 버튼이 존재하고 이들 버튼에 각각의 명령어를 입력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4개의 버튼 중에서 사용자가 선호하는 위치의 버튼 1곳을 골라 "안전운전등록"을 지정해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이는 주행 중 새로운 카메라를 발견하였을 경우 미리 지정한 버튼을 눌러 그 위치를 입력시키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이 "버튼설정" 과정은 PDA에만 해당되는 것으로 아이나비 전용단말기를 사용중인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대부분의 이들 전용단말기에는 안전운행 등록을 할수있도록 리모콘이 함께 제공되고있습니다.
2. "환경설정" 메뉴에서 "정보표시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안전운행구간등록버튼지도표시"에서
"설정"에 체크해주어 화면에 카메라등록 심볼이 나타나게해준다
단축기와 리모콘에 이어 카메라를 등록시킬수있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카메라등록버튼 심볼을 아이나비 지도상에 항상 나타나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전운행구간 등록버튼 지도표시"에 체크하면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화면밑의 오른쪽에 삼각대에 설치된 카메라(사진기) 모양의 심볼이 나타납니다.
주행중 새로운 카메라를 발견하게되었을 경우 이 심볼을 클릭하면 원하는 위치에 카메라가 입력됩니다.
<신규 카메라 추가 요청>
1. 리모컨이나 단축키 또는 아이나비화면 오른쪽하단에있는 카메라등록 심볼을 클릭하여 입력시킨다
주행중 새로운 카메라를 발견하게되면 리모콘이나 단축키 또는 아이나비화면 오른쪽 맨밑에있는
카메라 등록 심볼을 클릭하여 카메라가있는 위치에 카메라를 등록시킬수있습니다.
이런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사용자포인트(외장포인트)는
가이드포인트(내장포인트)에서 안내되는 카메라와는 달리 "사용자"라는 심볼로 표시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2. 신규 추가시킨 카메라 정보는 "iNaviData"폴더내의 "Safeguidepoint" 파일에 저장된다
신규 추가시킨 카메라 정보는 "안전운전등록구간" 메뉴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이들은 "iNaviData"폴더내의 "Safeguidepoint" 파일에 기록 저장되며
이 "Safeguidepoint" 파일을 첨부하여 카메라 종류와 제한속도를 명시하고
그리고 특이사항이 있다면 이를 설명하여 가이드포인트 자료실에 올려 추가 요청하시면 됩니다.
<카메라 삭제 요청>
1. 카메라 안내가 되고있는동안 카메라 경고 심볼을 클릭하면 해당 카메라가 삭제된다
주행중 존재하지않는 카메라나 수정을 요하는 잘못된 카메라를 발견할시에는
해당 카메라가 안내되는동안 나타나는 둥근 모양의 제한속도 표시 심볼을 클릭하면 현재 안내중인 카메라가 삭제됩니다.
2. 삭제시킨 카메라 정보는 "iNaviData"폴더내의 "Dsafeguidepoint" 파일에 저장된다
삭제시킨 카메라 정보는 "안전운행삭제구간" 메뉴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이들은 "iNaviData"폴더내의 "Dsafeguidepoint" 파일에 기록 저장되며
이 "Dsafeguidepoint" 파일을 첨부하여 카메라의 삭제 이유나 수정 요구 사항등을 설명하여
가이드포인트 자료실에 올려주시면 삭제는 물론 수정작업을하여 빠른 시일안에 가이드포인트를 업데이트 시키게 됩니다.
3. 이동식 카메라인 경우에는 정확한 설명이 첨부되어있지 않다면 삭제시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동식 카메라는 매일 설치되는 것도 아니고 설치된다 해도
항상 같은자리에 있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이동하며 단속하는 이동식 카메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 도로를 잘 알고있고 그곳을 자주 다니는 사람 이외에는 정확한 판단을 할수 없기 때문에
확실한 설명 없이는 가급적 삭제를 안 하고 있습니다.
<위치수정>
1. 주행 중 안내하는 가이드포인트와 실제 카메라의 위치가 틀릴 경우에는
실제 카메라의 정확한 위치에서 "신규 카메라 추가 방법"과 마찬가지로
"안전운전등록"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입력 합니다.
2. 실제 카메라의 위치에서 잘못된 카메라를 "카메라 삭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삭제시킵니다.
3. 실제 주행 중에 위치수정을 위하여 신규추가와 삭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상황이 못 된다면
반드시 신규추가는 꼭 하여 파일을 첨부해주시고 삭제는 설명으로 대신하여도 무방합니다.
<심볼수정 요청>
주행 중 카메라의 종류가 틀린 경우에는 그 카메라를 위의 "카메라 삭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삭제시켜 어떤 카메라에서 어떤 카메라의 심볼로 수정을 해야 하는지 설명과 함께
삭제시킨 파일을 첨부합니다.
<제한속도 수정 요청>
주행 중 제한속도가 틀린 경우에는 그 카메라를 위의 "카메라 삭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삭제시켜
제한속도 몇에서 제한속도 몇으로 수정을 해야 하는지 설명과 함께 삭제시킨 파일을 첨부합니다.
<안내에 오류가 있는 곳>
1. 가이드포인트는 아이나비의 많은 정보와 함께 실행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상의 지도에 오차가 발생하여 생기는 버그와 너무 많은 정보를
동시에 안내할 경우에는 정상작동이 되지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주행 중 급차선 변경 중 입력을 시키게 되면 가이드포인트의 방향각이 틀어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GPS 수신상태가 불량한 경우도 이에 속할 것이며
두개의 도로가 나란히 뻗어있거나 고가도로의 위 아래인 경우에는 카메라 입력시에
실제 주행중인 도로의 옆 도로나 위 아래의 도로로 입력될 수도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카메라 안내가 정상 작동되지 않는다고 판단된다면
정확한 방법을 통하여 재입력시켜 파일과 함께 제보해주십시요.
3. 이런 문제의 구간을 제보하신 경우에는 추후 업데이트된 가이드포인트를 이용하여
꼭 재확인해주시고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시 한번 제보해주십시요.
<질문과 답변>
가이드포인트란 어떤 파일을 말하는가요?
일반적으로 가이드포인트라고 하는 파일은 내장포인트를 말하는 것이며 파일이름은 NewGuidePoint.MDC 입니다.
가이드포인트의 설치위치는?
메모리카드 < MapData < Point 폴더 입니다.
사용자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사용자포인트라는 것은 사용자들이 제보를 위해 주행 중 입력을 한 파일을 말하며
이를 "외장포인트"라고도 불려지고 있으며 파일이름은 Safeguidepoint입니다.
주행 중 새로운 카메라를 발견하여 입력시킨 파일은 어디에 저장되어있나요?
메모리카드 <iNaviData"폴더내의 "Safeguidepoint" 파일에 저장됩니다.
주행 중 안내와는 달리 실제 존재하지 않는 카메라를 발견하여 삭제시킨 데이터는 어디에 저장되나요?
메모리카드 < iNaviData"폴더내의 "Dsafeguidepoint" 파일에 저장됩니다.
카메라 제보는 어떻게 하나요?
주행 중 신규추가나 삭제시킨 데이터는 Safeguidepoint나 Dsafeguidepoint 파일로 저장됩니다.
제보하고자하는 카메라의 종류와 제한속도 그리고 추가사항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이 파일을 첨부하여 추가나 삭제나 수정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가이드포인트 파일을 꼭 업데이트하여야 하나요?
단속카메라들의 위치는 매일 변하고 있으며 신규 카메라 또한 매일 설치되고 있습니다.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또한 카메라 제보 시에도 최신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보한다면 불필요한 제보가 아닌
좀더 정확하고 빠른 업데이트로 실제 적용될 수 있고 그 혜택 또한 모두가 누릴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의 가이드포인트로 업데이트하면 기존의 가이드포인트는 어떻게 하나요?
기존의 파일은 삭제시킵니다.
최신 버전의 가이드포인트에는 기존의 데이터도 포함되어있나요?
기존에 사용 중이던 모든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여기에 매주 새로운 변동사항이 추가되어
만들어지는 것으로 최신파일 하나만 설치하면 됩니다.
가이드포인트는 어디에서 제공한 파일을 사용해야 하나요?
우리 가이드포인트카페 회원이라면 당연히 가이드포인트카페에서 제작한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이드포인트카페의 가이드포인트를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나요?
우선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도가 높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보가 늘어나게 되면
신뢰도와 정확성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내장포인트 파일은 우리의 가이드포인트 카페에서 제공한 것만이 유효합니다.
입력되어있는 숫자가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며 얼마나 정확한 것이냐를 생각하시고
아이나비홈피나 그밖에 다른 곳에서 제공된 내장포인트라면
우리 카페에서 제공한 내장포인트로 대체시키십시요.
우리 카페에서 제공한 내장포인트가 아니라면
이곳 자료실에 절대로 새로운 변동사항에 대해 절대로 제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가이드포인트카페의 가이드포인트를 사용해야만 하는 진짜 이유가 뭔가요?
모든 가이드포인트 파일은 버전뿐만이 아니라 그 출처에 따라서도 내용이 다릅니다.
서로 다른 내용을 바탕으로 제보를 하거나 사용하는 것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입력되어있는 카메라의 위치는 같을 수 있어도 이를 식별하는
코드의 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출처의 파일을 사용하여 제보하게 되면
기존의 데이터에서 엉뚱한 포인트들이 삭제되고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국 다른 곳에서 제공된 파일과 우리 카페에서 제공된 파일은 카메라위치정보인
데이터베이스상에서도 차이가 날뿐만이 아니라 카메라 포인트마다의 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내장포인트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제보를 하게 되면 편집상에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이드포인트 업데이트는 언제 하나요?
정기적으로 매주 금요일에 카페 가이드포인트자료실에 새 파일로 업데이트됩니다.
하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업데이트 날짜가 변경될 수 있으며
제보가 많을 경우에는 정기 업데이트 뿐만이 아니라
비정기적으로 주중에 한번 더 업데이트 될 수도 있습니다.
가이드포인트 업데이트뿐만이 아니라 매번 아이나비도 업데이트해야 하나요?
가이드포인트는 최신버전의 아이나비 프로그램과 맵을 바탕으로 제작되며 사용됩니다.
구 버전의 아이나비에 최신 가이드포인트를 사용한다면 정상적인 안내를 받을 수 없고
더 심각해지는 것은 구 버전의 아이나비를 바탕으로 제보한다면
맵의 위치나 프로그램상의 안내방식이 달라지기에 잘못된 제보를 하게 됩니다.
카메라 제보를 하였지만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왜그런가요?
제보는 하였으나 첨부파일 누락이나 잘못된 설명 또는 속도표기 누락과 같은 문제로 인하여
작업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제가 댓글에 요청사항을 적어놓고 있으니
회원님들께서는 제보 후 자신이 제보한 내용이 옳게 적용되었는지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꼭 확인해 보시고 수정 부탁드립니다.
카메라 제보 후 재 수정 요청해야 할 때에는 어떻게 하나요?
이미 제보하여 작업한 포인트는 그 이전의 설명으로는 더 이상 수정하기도 어렵고
그 내용을 찾아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작업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문제 이외에도 잘못된 설명을 바탕으로
재수정하는 과정에서 서로간의 의사전달이 원만하지 않게 되어 계속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보된 내용을 이미 검증하여 작업이 끝난 상태에서는 지나간 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니
댓글을 달아 설명하는 것보다는 이전의 상태가 아닌 새 버전의 가이드포인트로 확인하여
현재의 상태를 기준으로 다시 제보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이드포인트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최신버전의 가이드포인트 파일이 정확한 위치에 설치되어있는지
최신버전의 아이나비 프로그램과 아이나비 맵을 사용중인 지를 우선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아이나비의 "환경설정"에서 "안전운행구간"에 모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며 당연히 정상적인 안내를 받을 수 없습니다.
가이드포인트 설치도 정상적이고 모든 설정도 정상인데 일부 구간에서의 안내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고가도로 밑이나 나란히 뻗어있는 두 개의 도로인 경우에는 GPS의 수신상태에 이상이 없는지
자신이 주행중인 도로를 정확히 인식하고 있는지, 맵매칭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실제주행과 아이나비상에서의 현재 위치를 다르게 인식한다면 당연히 가이드포인트의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며 부정확한 포인트를 제공하게 될 것 입니다.
가이드포인트는 고가도로 위와 고가도로 밑 그리고 아주 가까이 인접한 도로가 있을 경우
정확하게 구분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고가 위를 주행 중 카메라 경고와는 달리 실제 카메라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는
고가 위가 아닌 고가 밑에 카메라 설치되어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가이드포인트의 안내에 오류가 생길 또 다른 예가 있나요?
주행 중 상태가 최소한의 직진거리(50-100미터 ?)가 확보되었는지 스스로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카메라까지 일정거리이상의 직진이 확보되지 않은 채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하여
주 도로에 진입했을 경우 이때는 당연히 가이드포인트는 정상 안내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가이드포인트뿐만이 아니라 모든 아이나비에서의 모든 안내는
최소한의 거리를 확보해야만이 정상작동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제보시에 주의 사항은?
위에 설명한대로 고가도로 밑을 주행할 때나 나란히 뻗은 두 개의 도로를 주행할 때,
GPS 수신이 불안정할 때, 급 차선변경을 하며 입력시킬 때, 차량의 주행속도가 너무 느릴 때
입력한 포인트, 직선거리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카메라 입력 등은
차후에 정상 작동되지 않을 확률이 높으니 이런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의 카메라 제보는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고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재확인을 해주셔야만 하며
필히 작업에 반영되도록 설명해주셔야만 합니다.
단속카메라 입력 시에 카메라의 위치는 어디를 기준으로 해야 하나요?
단속 카메라 바로 밑에서 입력해야 합니다. 이는 제각기 다른 취향대로 입력하게 되면
일관성이 결여되어 혼란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만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고정식이든 이동식이든 카메라 입력은 무조건 카메라 바로 밑이나 바로 옆의 위치로 통일합니다.
다만 이동식 카메라일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는 거리가 너무 짧을 수도 있기에
위험하다고 판단된다면 조금 앞쪽에 입력하여도 무방합니다.
이동식 카메라 삭제요청 시에 주의할 점이 있나요?
이동식 카메라인 경우에는 정확한 설명이 첨부되어있지 않다면 삭제시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동식 카메라는 매일 설치되는 것도 아니고 설치된다 해도
항상 같은자리에 있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이동하며 단속하는 이동식 카메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 도로를 잘 알고 있고 그곳을 자주 다니는 사람 이외에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확실한 설명 없이는 가급적 삭제를 안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제보 시에는 꼭 Safeguidepoint 나 Dsafeguidepoint 파일을 첨부해야만 하나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카메라 제보 시에는 좌표를 문자로 표기하는 방식이 아닌
본인이 직접 입력했던 파일을 첨부하여 카메라의 종류 제한속도
삭제이유 등을 설명하여 제보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파일이 첨부되지 않으면 작업시간이 지연되는 문제도 있지만
작업을 위해서는 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달된 정보를 바탕으로
모의 주행을 통하여 파일을 만드는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이 과정에서 카메라의 위치에 오차가 발생하게 되며 실제 주행상황과 맵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고 안내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과속단속용 카메라는 어떻게 생겼나요?
과속단속용 카메라는 렌즈가 2개입니다.
이 밖에도 카메라 전방 바닥에는 감지센서인 흰색의 사각형 선이 그려져 있으며
기둥에는 컨트롤 박스가 있습니다.
이 규정에서 벗어난 과속단속용 카메라는 없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렌즈가 1개이며 멀리서도 보이지 않는 작은 카메라들은 교통정보를 위한 CCTV 카메라들이며
모두 과속단속용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과속단속용 카메라는 높게 설치되어있지 않으며 먼 곳을 바라보지도 않으며
설치된 카메라 바로 밑 도로를 내려다보고 있는 특징이 있으며
이 위치에는 하얀 사각형의 감지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또한 신호위반 및 과속단속용 카메라는 대부분 교차로나 횡단보도에 설치되어있으며
과속단속용과 기본원리는 같으나 약간 높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이드포인트에서 안내할 수 있는 카메라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고정식, 이동식, 구간단속, 이동전용차로, 신호과속위반, 신호위반, 교통량측정,
버스전용차로위반, 끼어들기, 과적단속, 주정차단속 카메라등 입니다.
따라서 카메라 제보 시에는 필히 카메라 종류에 대한 설명이 첨부되어야 적용 가능합니다.
스쿨존(학교앞)이라는 안내 기능도 가이드포인트에 포함된 기능인가요?
학교앞(스쿨존) 안내는 가이드포인트와는 관계없이 프로그램에 내장된 기능으로서
어린이 보호구역을 지나게 되면 최고시속 30km의 경고 안내를 합니다.
가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과속단속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며
스쿨존 안내는 사용자가 임의로 수정이나 추가를 할수없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se에 맞게 새롭게 단장했네요
정리하느라 고생하셨겠어요~항상 감사드립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이동식은 기본적으로 안내제외 되어 있었군요...^^ 전 그것도 모르고 이동식을 안내를 안하나보다 하고 생각했습니다.
마침 말씀드리려고 했던 부분인데 알아서 SE 버젼에 맞게 수정후 올려주시고.. 늘 감사합니다..
제보할 때마다 난감했었는데.. 제게는 유용한 설명입니다.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