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서 “도시철도 무임승차 제도를 폐지하고, 2023년 전국 950만 명에 달하는 만 65세 이상 노인층에게 월 1만원에 해당하는 연간 12만원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교통카드의 형태로 제공되며 도시철도와 버스, 택시까지도 다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며 “그리고 통근, 통학 등의 이유로 대중교통 이용이 빈번한 고연령층을 위해 12만원을 소진한 뒤에는 현재 청소년에게 적용되는 약 40%의 할인율을 적용한 요금으로 하여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이 위원장은 “도시철도가 운영되는 수도권,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등의 지역에서는 이런 도시철도 무임승차 제도를 통해 혜택을 보는 분들이 있지만, 나머지 지역에 거주하는 고연령층에게는 그림의 떡과도 같은 제도”라며 “또한 역세권에 거주하지 않아 버스와 지하철을 번갈아 이용해야 하는 고연령층에게도 현행 제도는 매우 불합리한 측면이 있다”고 했다.
할배들은 무지성 2찍인 경우가 70-80프로라 커버쳐주기 싫다
월 만원..? 대중교통 안타본지가 오래된거야 뭐야?
생각못해봤는데 지하철 무임승차가 진짜 교통이 잘돼있는 일부지역만 가능한거긴하네... 모두가 혜택 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가 나을지도... 근데 만원은 넘 적고
이준석 갈라치기 잘해... 결국 정책으로 되는거 하나 없이 갈라치기 당한 사람들 감정만 상한채로 남을거야....
정책 일부 가져와서 반영하는건 괜찮을거같은데 말을 저딴식으로 하면 안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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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식민지 남성성이 여기서 드러남
국회의원 연봉이나 삭감하자 의회 참여율 95% 미만이면 3천만원만 받고 ㅇㅋ? 부자한텐 감세에 온갖 감면해주면서 없는 사람 약자 뜯어먹으려는 네 수작 정말 싫다
만원ㅋㅋㅋ애초에 얼마있지도 않은 노인복지인데ㅋㅋㅋ이거 없애면 다른거는 안없앨까...온갖 이유 적자들고 나와서 서민들 정책 하나씩 지울듯 부자들한테나 더 걷어
이건 맞는거임. 폐지하든 나이를 올리든 해야함. 적자 심각해.
있으면 좋은가? YES. 이렇게 적자를 감수할만큼 필수불가결한 복지인가? NO.
지하철 없는 지역 노인들은 못받는 혜택이니 맞는말이긴함
노인인구 나중엔 전체인구의 절반이 될텐데 아이들에게 그 부담을 넘기는 거잖아 괜찮은데??
난 이 정책 예전부터 맘에 안들었음 지하철 없는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혜택을 못받는게 말이 되냐고 ㅋㅋㅋ
내가 화나는 이유는
부자들이나 기득권들이 누리는 혜택은 문제 삼지않으면서 왜 서민들이 누리는 복지에는 각박하게 구냐는거임
저 복지 하나만 볼게 아니라
서민들이 누릴 수 있는 것들을 빼앗으려는 저들의 행태가 문제라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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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퀴즈 나왔던 노년내과 정희원 의사가 쓴 칼럼인데 대중교통 복지는 소득재분배에 효과적이라 확대해야한다는 글이야 관심있는 여시들은 읽어보면 좋을듯,,
https://ch.yes24.com/Article/View/54598
소득이 높을수록 승용차를 타는 비율이 높으니 대중교통 복지는 진짜 서민들을 위한 복지인데..ㅠㅠ
솔직히 지하철 일부 대도시에만 있잖아 지방 노인들은 똑같은 세금 내고 혜택 받지도 못함… 교통 바우처를 주거나 해야지 그리고 갈수록 고령화 사회되가는데 당장 10년뒤만 해도 감당안될듯
미쳤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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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 지금 우리나라 행태를 따져가면서 복지를 줘야해서 ㅠㅠㅠㅠ
333 이제 60대는 노인이 아니지
엥 월 만원 개에바ㅋㅋㅋ 난 또 정년이라도 올리고 한다는줄 알았네
만원 ㅈㄹ 제도즈체는 좋은데 만원 참나 나라 평균나이가 거의 43세인데 나이나 올려라
참 한결같다
만원 넘 적은데 ,,,, 차라리 70세로 올려 ㅠ
만원이면 3일이네?
만원 넘 적어
금액을 높이면 더 나을 거 같네
대중교통이야 말로 연령상관없이 보편적복지로 가야되는 부분인데 왜저래
차라리 연령을 높여
통합 교통비 지원 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