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자 이상이다. 성공을 원하는 수많은 사람들은 성공을 위해서 자기 계발에 노력하고 힘쓴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하고 또 노력해도 자기가 원하는 것을 쉽게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자신의 외모를 탓하고 비관하기까지 이른다. 과연 외모만의 문제일까?
외모뿐 아니라 어떤 인상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성공을 좌우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성공을 부르는 인상은 어떤 인상이며 그러한 인상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좋은 인상은 성공의 밑거름
사람이 만나서 인사하면서 처음으로 보는 곳이 바로 얼굴이다.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구나 하는 것을 얼굴만 보고 3초만에 결정을 짓는다.
3초 동안 찡그린 인상을 하고 있다거나 불쾌한 표정을 짓고 있다면
당신은 처음 보는 그 상대방에게 별로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기게 된다.
좋지 않은 인상은 당연히 성공과 거리가 멀 수밖에 없다.
인제대학교 평생교육원 황세란 강사는 "발전하는 사회,
개성 강한 현대사회는 잘생긴 얼굴, 예쁜 얼굴보다는 자신감이 있으며
건강하고 편안한 인상에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미국의 링컨 대통령은 아무리 능력이 있어도 인상이 나쁜 사람에게는
일을 맡기지 않았다고 합니다. 잘생긴 얼굴이지만 찡그린 표정보다는 평범하지만 편안한 얼굴이 성공을 부릅니다."
라고 설명한다.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으로 대한다면 오래토록 상대의 마음에 남겨지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유유상종이라고 좋은 사람 곁에는 항상 좋은 사람이 모인다. 타인들이 자신의 좋은 표정을 보고 좋은 생각을 할 수 있다면
그 생각이 모이고 모여서 좋은 기운을 불러 일으켜 성공으로 이끄는 밑거름이 되며,
결국 자신의 인상이 성공과 직결되는 것이다.
성공하는 인상 따로 있을까?
성공할 수 있는 인상은 목표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고 분야마다 다르다.
자신이 어떤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가에 따라서 성공할 수 있는 인상의 조건도 달라지는 것이다.
그렇다면 분야별 성공할 수 있는 인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황세란 강사의 도움말로 알아보자.
▶기획 파트일 때 기획은 회사의 심장 역할을 한다. 예리하고 명철하며 세상을 앞서가는 눈이 필요하다.
언제나 한발 앞서가는 기획력과 뛰어난 아이디어가 호평을 받는다. 평범하고 무난함보다는 무엇이든 쉽게 보고
넘기지 않는 날카로운 눈빛이 중요하며 약간 튀어나온 관골(광대뼈)이 추진력과 자존심을 불러준다.
▶영업 파트일 때 아무리 뛰어난 상품이라도 소비자가 사용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영업(세일즈)파트는 판매와 소비의 매체 역할을 한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우며 편안하고 포용하는 표정이 사람을 끈다.
웃음을 머금은 듯한 눈매와 약간 낮은 코와 입 꼬리를 올린 미소 띤 얼굴이 사람을 부른다.
▶회계 파트일 때 금전과 관계 있는 회계파트는 회사의 혈(血)과 같은 존재다.
야무지고 정확하며 치밀하고 빈틈없는 모습을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돈의 씀씀이가 커 보이는 큰 입은 맞지 않은 인상이다.
약간 좁은 미간과 작은 눈, 작고 야무진 입 매무새를 만들면 그 분야에서 성공한다.
▶기능, 기술 파트일 때 한 분야에서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만 진정한 장인의 손길이 만들어진다.
세심하고 꼼꼼하며 끈질기게 처리할 수 있는 모습을 가져야 하므로 자기만의 고집을 가진 약간 좁은 이마와 처진 듯한 눈썹,
그리고 작은 눈, 작은 입이 자기 일에 온 힘을 쏟는 인상이다.
▶홍보, 선전 파트일 때 상품을 알리는 것은 회사의 사활과 관련이 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 출시되어도 알아주지 못한다면 그것은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활동적이고 적극적이며 추진력을 가진 능동적인 모습이 중요하다.
얼굴이 약간 각진 듯하며 눈이 커 시야가 넓어야 하며 콧방울이 단단하고 입이 큼직하면 매우 적극적인 사람으로
활동할 수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이렇게…
거울을 보고 자신의 인상을 가만히 들여다보자.
내 눈과 코, 입 등이 성공과 가까운 인상인지 살펴보고 아니라면 성공할 수 있는 얼굴 표정 만들기 운동을 해보자.
하루에 부위별로 한 번씩만 해주면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다.
▶이마 - 깨끗하고 밝은 이마는 출세를 부른다.
이마의 표준은 자기 손가락을 가로로 해서 3개가 나란히 들어간 것이며 이마의 언저리에
잔머리털이 많으면 근심과 걱정을 나타내므로 항상 정리를 해 주어야 한다.
이마의 중앙이 밝고 빛이 나면 윗사람과의 유대가 좋다.
손끝으로 이마를 눌러주면 잔주름을 예방하고 양쪽 손바닥을 36회 마찰을 시켜 이마에 대고
좋은 생각을 하면서 위로 당겨 올려주면 좋은 기운을 만들 수 있다. (8회 정도 실시한다)
▶눈썹 - 눈썹은 성품을 나타내는 장소이며 젊음과 매력을 발산하기도 한다.
서로간의 대면 시 얼굴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띈다. 눈썹 숱이 적당하게 있으면
성실하고 편하게 보이지만 숱이 많아 너무 짙게 보이면 고집이 세고 까다롭게 보인다.
반대로 너무 없어 희미하면 성격이 급하고 야무지게 보이지 않는다.
자기 전에 치아를 깨끗이 닦고 난 뒤 침을 엄지에 발라서 눈썹에 대고 밀어 주면 눈썹이
곱게 자란다. 평소에 양쪽 검지와 중지를 모아 로션을 발라서
눈썹의 앞에서 뒤쪽으로 밀어주면 멋있는 눈썹모양을 볼 수 있다.
▶눈 - 인상의 핵심 포인트는 눈이다.
정신은 잠을 잘 때는 마음에 가있고 활동을 할 때는 눈에 정착한다.
눈에서는 눈빛이 매우 중요하다.
모든 감정을 보여주는 눈은 눈빛이 고요히 안으로 감아들어야 건강하고 호감을 준다.
눈빛이 바깥으로 새어나오거나 눈동자가 제자리에 정착을 못하면 운이 나빠짐과 동시에
재난을 불러온다. 눈을 감고 중지를 이용해 눈앞부터 아래 부분, 눈 꼬리, 관자놀이까지
눌러주기를 8회 정도 반복하고 손바닥을 36회 마찰시켜 눈에 대고
좋은 생각을 자주하면 눈빛이 좋아진다.
▶명궁 - 눈썹과 눈썹 사이를 명궁이라 하고 운길을 보여주는 장소이며
제 3의 눈이라 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기 손가락 1개 반에서 2개 정도 들어가면 표준이며 명궁은 주름이 없어야 좋다.
주름은 인상을 흐리게 하고 상대에게 불안감을 주며 인생을 찌들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명궁이 밝고 깨끗하면 마음의 근심이 없고 마음이 건강하며 대인관계가 좋아 성공이 빠르다.
엄지와 검지를 모아서 명궁에 대고 둥글게 돌려준다.
▶코 - 코는 자신을 말해주는 대표적인 장소이며 40대 운기의 절정기를 나타낸다.
콧등은 높낮이로 실행력과 자존심을 보여주고, 코끝이 둥글면 성격이 원만하고 뾰족하면
공격성이 강하다.
콧방울은 저축력을 보여주어 단단하고 풍성하면 재물을 모은다.
자신감을 주는 코를 만들어 보자. 양손의 중지를 양쪽 콧방울부터
눈썹머리까지 8회 정도 밀어 올려준다.
▶입 - 입은 생활력과 언어구사 능력, 대인관계, 성격과 애정관계를 볼 수 있다.
대화를 할 때나 웃을 때 입술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비틀어져 올라가면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며, 입술의 양쪽 끝이 아래로 처지면 불만이 있어 보이고 인상이 밝지 못하다.
입을 벌리고 다니면 기력이 약해지고 야무지게 보이지 않는다.
혼자 있는 시간이나 독서를 할 때 입에 얇은 빨대를 매일 30분 정도 물고 있으면
입 끝이 보기 좋게 올라가 인상을 좋게 만든다.
▶귀 - 윤택한 귀는 건강과 장수를 부른다. 귀가 붉거나, 검거나 귀지가 많이 나오고
껍질이 벗겨지면 신장기능이 떨어지고 지구력이 약해져 사람을 만나는 일이 귀찮아진다.
귀는 신장을 대표하는 동시에 오장육부의 축소판이다.
이침(珥針)을 놓아 건강을 도모하는 경우도 있다.
평소에 엄지와 검지로 귀의 전체를 약간 아프듯이 꼭꼭 집어주면 장부가 좋아지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주며 강한 파워력을 만들어 준다.
a 미간과 눈썹, 코 사이를 흐르는 T자 라인에 난 점은 관상에서 좋은 점으로 친다.
b 코 에 점이 난 사람은 쉽게 시선을 사로잡으며 그만큼 화제에 오르기도 쉽다. 그런 의미에서 고소영, 한가인의 코에 난 점은 연예인으로서 좋은 점. 일찍 눈에 띄어 스타덤에 오른 것은 이러한 기운 때문이다. 대신 불필요한 구설에 오르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코끝에 점이 난 사람은 애정을 받지만 오래가지는 못한다. 주위에 파란이 일고, 일이 성사되지 않아 흐지부지해지는 경향이 있다.
c 눈 옆의 점은 복이 오다가도 달아나게 한다고 할 정도로 나쁘다. 눈 밑 역시 고생점 내지는 눈물점이라고도 할 정도. 울 일이 많아진다. 항상 망설이고 결정을 못하는 사람에게서 나타난다. 눈꼬리 아래에 점이 난 사람은 남에게 이용당하기 쉬우며 토사구팽, 그야말로 이용당하
고 버려지는 경우가 생긴다.
d 코 아래 인중 이 넓으면 귀인(貴人)의 상으로 본다. 그러나 인중 가장자리에 점이 난 경우는 매사 감성적이며 아랫사람을 누르는 형상이므로 본인은 편하나 아랫사람은 힘들어 오래 버티기가 어려우므로 배려하는데 신경을 써야 한다. 매력점이라고도 불리지만 없애는 것이 더 좋은 점. 인중 가운데 움푹 들어간 부분에 난 점은 팔자가 사나워짐을 의미한다. 고생하고 먹고살기 힘든 형상. 게다가 인체의 급소부분이므로 제거할 때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e 입 가점은 ‘식복(食福)'으로 불린다. 입술 가운데에 난 점은 건강한 사람이라는 뜻. 입술에 난 점은 혈관과 연관, 연결되어 있으므로 제거하기가 까다로운 편이다.
f 볼 에 난 점은 팔자가 드세고 고집스러운 인물이라는 뜻. 어른들에게는 널리 알려져 있어 괜한 마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으므로 상견례나 결혼 전에 반드시 빼는 것이 좋다.
g 이마 의 점은 시류를 타는 형세를 나타낸다. 흔들림이 많아 나쁜 구설에 오르기 쉽다. 커갈 때는 거침이 없으나 열매가 맺지 못하는 격으로 매사 용두사미가 되기 쉽다.
h 턱 에 난 점은 입을 기준으로 볼 때 위에 있는 인중과 달리 아래 위치로 손아랫사람을 거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당장은 손해를 보더라도 덕을 쌓는다는 의미이므로 긍정적인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