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영탁(박영탁·41)과 상표권 분쟁을 벌였던 막걸리 제조업체 대표가 “영탁 측이 모델료로 150억원을 요구했다”는 등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17일 서울동부지법 형사8단독 김선숙 판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막걸리 제조업체 예천양조 대표 백모씨에 대해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명예훼손·협박 혐의로 함께 기소된 예천양조 서울지부 지사장 조모씨에 대해서도 같은 형을 판결했다.
(중략)
법원은 “영탁 측이 연간 50억원 등 과도한 광고모델료를 요구해 협상이 결렬됐다”는 주장에 대해 허위라고 판단했다. 또 영탁 측과 상표권 ‘등록’ 승낙이 아닌 ‘사용’ 승낙을 논의한 것을 백 대표 측도 알고 있었는데도, 이들이 회사 측 상표권 등록을 방해한 것처럼 허위 인터뷰를 했다고 판단했다. 이밖에 영탁 모친이 ‘돼지머리 고사’를 강요한 적이 없고, 팬들의 조직적 불매운동도 없었다는 게 법원 판단이다.
이어 양형 이유를 설명하며 “백씨 등이 상표권 협상이나 그동안 만남에서 있었던 사실을 허위 사실과 교묘히 섞어 언론과 대중에게 갑질이 있었던 것처럼 공표해 영탁 모친의 명예를 훼손하고 협박했다”며 “피해자들은 이 사건으로 대중들의 비난을 받는 등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 영탁 뿐 아니라 영탁 어머니에게도 비난이 많았는데 역시 한쪽 말만 들어서는 안되는 것 같음ㅠㅠ
첫댓글 헐 진짜 억울했겠다
그동안 경제적인 피해랑 마음고생 심했을건데 집유
헐.. 어른들 이거 그냥 사실로 알고 있던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ㄱㄴㄲ 방송에도 나왔음
헐... 어른들 이거 진짜라고 믿던데ㅠ아이고...마음고생심했겠다
와 저거때문에 영탁 편견 생겼었는데 대박..
헐
이것때문에 욕 많이 먹었잖아 헐...;;
와 엄마 이거 때매 탈덕했는데
진짜 억울했겠다... 의리지켜준 팬들이 얼마나 고마울까
헐... 저것때문에 잘 나갈때 이미지 완전 나가리됐잖아 그리고 영탁엄마 무당이랬나..그래서 사이비니뭐니 제정신이 아니니하면서 어머니도 욕 엄청먹고
헐.. 나도 이것땜에 영탁 이미지 안 좋게 봤었는데ㅠ
333 나도...
헉??? 무슨 건물지어달라한것도????
헐 영탁 이걸로 욕 많이 먹었는데 ;;;;;;;;;;;;
헐 나도 영탁이 잘못한 줄 알고 영탁 안좋게 생각했었어;;;;
헐;;;울엄마 애 안좋게보고 나도 애 안좋게봤는제 헐....
렉카랑 실탐같은데서도 저거 거의 찐으로 확인사살해줬던거아녔어? 아님 일부사실에 구라 섞은건가
엥 나도 실화탐사대인가 그거랑 음원순위조작 때매 이미지 안좋게봤었는데 아닌겨??
연예인 흠집내기는 진짜 쉽구나..헐
저거때문에 영탁 안좋개봤었는데..
헐………
억울했겠다.. 팬들도
와 실화탐사대인가 거기서 나와가지고 거의 믿을뻔했는데.. 역시.. 사람 돈에 환장한 사람 만들더니 본인이었노;;
헐 충격… ㅠㅠ 억울했겠다
헐....진짜 억울해ㅛ겠다...........
뭐야ㅜㅜ 나도 저사건(?) 이후로 영탁 보기싫어했는데 괜히 미안하네 ㅜㅜ헐..
영탁,,, 쏘리,,,
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