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문경시의회는 10일 오전10시 제97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역사적인 개원을 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 의원, 의원가족, 시청 간부공무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의회는 의원중 연장자인 고오환 의장직대행의 사회로 의장 선거가 실시됐는데 5선의 탁대학 의원이 제5대 문경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는 영광을 안았고, 이어 진행된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상익 의원이 의원 전원의 찬성을 얻어 당선이 됐다.
탁대학 의장은 인사말에서 "문경시민들의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지역경제 회생과 잘사는 농촌이 되도록 하기위해 모든 의원들과 의회직원 등이 힘을 합쳐 일하는 의회, 생산적인 의회,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탁대학 의장의 약력을 간략히 소개한다.
▲문경시의회 의장 탁대학=55. 한나라당. 문경대학 사무자동학과 졸업. 문경시생활체육협의회 회장, 문경시의회1·2·3·4대 의원.
▲문경시의회 부의장 이상익=54. 무소속. 김천중앙고등학교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 재학. 농암농협 이사, 문경시의회의원(제4대 운영위원장).
첫댓글 부의장님 취임을 축하드리고 잘사는 문경 더욱농암의발전을위해 선배님의 각별한 관심을 기대합니다
축하합니다...
부의장님에 당선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더욱 잘사는 문경, 농암, 그리고 더욱 새롭게 발전하는 문경, 농암을 만들어 주세요~~~~~
부의장님 당선 축하 합니다
부의장님으로 당선되심을 축하드립니다..잘사는 문경 모든 이들이 오고 싶어하는 문경,농암을 만들어 주십시요...
이상익의원 부의장당선을 축하드리며 농암의 자랑이자 영광입니다. 농암을 위해 문경을 위해 열심히 일해주시길 바랍니다.
축하합니다. 그리고 앞날에 복되고 행복한 일들만 일어나기를 빕니다. 그리고 문경을 더욱 잘 살게 하는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주셔요. 아울러 농암도 잘 살고 발전하는 면이 되도록 힘써 주시기 빕니다.
이의원님,축하드립니다..고향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일해주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시민들을 위한 풀뿌리가 되어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