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시에서 새 러버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름은 스피라.
이미 오스카님이 제작의도를 글로 올리셨고 사용기도 이미 올라와 있어서 대충은 짐작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스피라는 회전성능을 우선하는 하이브리드 약점착 러버입니다.
테스트용이라 패키지 없이 비닐에 포장된 채 도착했습니다.
러버 표면을 덮고 있는 얇은 보호비닐층은 얘가 점착러버임을 알려주죠.
러버의 무게를 정확하게 재보려고 붙이기 전에 우선 잘랐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셰이크핸드 레귤러사이즈인 157x150 으로.
보호비닐까지 달아본 무게는 45.4g.
보호비닐 벗기고 올리니 딱 45g이네요.
가볍습니다.
대개 64형 러버 아니면 45도 이하의 미디엄스펀지 러버들이나 이 무게가 나오는데
얘는 하이브리드 약점착이면서도 무게가 아주 좋습니다.
부담 없겠어요.
보호비닐 벗긴 탑시트의 모습.
점착성은 높지 않고 미미합니다.
이런 정도를 미점착이라고 따로 얘기하기도 하죠.
허리케인3 정도가 약점착으로 분류되니까 얘는 미점착, 미미점착 정도..^^
하지만 아무리 약해도 점착성이 있기 때문에 점착러버가 가져야 하는 기본 특성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스펀지는 노란색으로 부드럽고 좀 퍽퍽한 느낌입니다.
경도는 47.5도라고 들었고 더 높은 경도 버전의 출시도 고민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타는 비슷한 종류와의 비교를 위해 스티가 DNA하이브리드 M을 반대쪽에 조합해서 돌려가며 해봤습니다.
시타에 사용한 블레이드는 넥시의 아모르파티입니다.
DNA하이브리드M도 47.5도 스펀지의 하이브리드 미점착이라 스피라와 직접적인 비교가 가능한 러버입니다.
오래 써보지는 못했고..
잠깐 시타한 소감은
'편하고 부드럽고 잘 잡히고 잘나가는 매우 무난한 러버'
입니다.
기본적인 반발력은 DNA하이브리드보다 높았습니다.
스피드는 크게 차이날 만큼 높지 않았지만 비거리가 한 뼘 이상 더 나오네요.
약한 임팩트에서의 회전력은 오히려 조금 더 높은 듯합니다.
슬쩍 슬쩍 걸거나 잘라주면 회전이 쉽게 꽤 잘 먹어주네요.
그런데 약한 임팩트의 루프는 힘이 많이 실리지 않고, 하이브리드 치고도 비거리가 상당히 짧았습니다.
살짝 놓는 스톱이나 블록 능력도 매우 안정적이고 뛰어납니다.
강한 임팩트에서는 DNA가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입니다.
하지만 기본 성능치를 디그닉스09C나 DNA 쪽이나 그런 비싼 애들과 직접적인 비교를 하면 안되겠죠.
얘는 넥시에서 야심차게 내놓으려 하는 '보급형' 하이브리드 미점착 러버거든요.^^
그런데 반대로, 플랫타법으로 때리는 건 스피라가 훨 낫네요.
이게 두 러버 간의 가장 큰 차이라 볼 수 있고, 크게 보면 스피라의 도드라지는 특성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두텁게 때리듯 거는 탑스핀에서 힘과 회전이 더 살아날 것이 확실합니다.
보편성을 추구하는 보급형 러버는 현실적으로 중하위 부수의 생활체육 탁구 동호인들을 주 고객으로 삼게 되기에,^^ 약하게 짧게 놓는 것, 상대의 강공을 안정적으로 짧게 받아내는 것, 약한 임팩트에서도 쉽게 많은 회전을 구사할 수 있는 것, 그리고 필요할 때 플랫타법으로 강하게 때릴 수 있는 것 등이 가장 필요한 요소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넥시의 새 러버 스피라는 보급형 하이브리드 미점착 러버로서의 기능과 특성에 아주 충실하게 잘 만든 러버라 봅니다.
이제 남은 문제는 가격과 수명이 되겠지요.
믿을 만한 소식통에 따르면ㅋ 가격은 아주 착하게, 기대보다도 더 착하게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탑시트와 스펀지를 보니 수명도 짧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중하위 부수에서도 이젠 쉽게 즐겁게 안정적으로 하이브리드 점착러버를 향유할 수 있을 것 같아 반갑습니다.
스피라의 빠른 출시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혹시 가능하다면, 좀 더 많은 분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이 47.5도의 기본형 외에도 50도나 52도 정도의 고경도 스펀지 버전도 함께 나와 선택의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다면 더욱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그러면 얘는 백핸드에, 고경도 스피라는 포핸드에 조합하면 딱 좋을 듯합니다.
공룡
첫댓글
기대가 되네요
이렇게 신제품 나올때마다 굳은 결심은 모래성 처럼 무너지는데...
고경도, 점착 버리고 이~편한 저경도 러버로 정착하자고 그렇게 결심을 했건만 융통성 좋고 사용성 좋은 러버들은 왜자꾸 나오는것인지^^
강점착에서 저점착...
이제는 가벼운 미점착이 나왔습니다
엘보전형들 모이세요 ㅋ
융통성이 매우 좋더군요 ㅎ
백핸드에 허8쓰시는데..
미트타법이.아쉬우셨던분들에게
조심스레 추천가능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