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상 : 트라제XG (핸드 주차브레이크를 장착한 수동변속기 차량) 대 수 : 717대 생산시기 : 1999. 3. 24 ∼ 2004. 1. 29 리콜기간 : 2004. 5. 17 ∼ 2005. 11. 16(18개월) 장 소 : 현대자동차(주) 직영 A/S 사업소 및 전국 지정 정비 협력업체
현대자동차의 해당차량은 주차 브레이크 케이블 손상으로 성능 저하 우려되어 부품 교환 등의 무상수리를 한다. |
대 상 : 씨에로/넥시아/에스페로 대 수 : 327,571대 생산시기 : 씨에로/넥시아 1994.5.1 ∼ 1996.12.31 생산된 것으로 111,879대/에스페로 1993.3.1 ∼ 1996.12.31 생산된 것으로 215,692대 리콜기간 : 2004.5.10 ∼ 2005.11.9(18개월) 장 소 : 지엠대우자동차(주) 직영점 및 협력정비점
지엠대우자동차의 해당차량은 운전석과 조수석 안전벨트 버클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잠금장치가 작동하지 않을 우려가 있어, 개선된 버클(2개)로 교환한다. |
모 델: 전기밥솥의 일부 모델(P-Q100, P-Q110, P-Q111) 대 수 : 8,310 대 생산시기 : 2002.11 - 2003.4 접 수: 2004.5.7 - 7.10 (이기간이후에도 가능) 처 리: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내피솥을 무상교체 문 의: LG전자 서비스센터(전국 1544-7777)
LG전자의 해당전기밥솥은 내피솥의 결함으로 취사 중 증기가 새거나 뚜껑이 열리는 등 안전상의 우려로 리콜한다. |
대 상 : 리오 대 수 : 67,604대 생산시기 : 1999.11.18 ∼ 2004.3.31 리콜기간 : 2004.4.13 ∼ 2005. 10. 12 장 소 : 직영점 및 협력정비점 문 의: 고객센터 (080-200-2000)
기아자동차의 해당차량은 엔진룸 정비작업 중 부주의 등으로 연료 라인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연료 공급 파이프의 손상으로 누유발생 우려가 있어 리콜한다. (연료공급 파이프 및 호스교환) |
대 상 : 레조(LPG용) 대 수 : 163,977 대 제작 및 판매시기 : 1999.12.27∼2004.3.1 리콜기간 : 2004.4.1∼2005.9.30 장 소 : 전국써비스센터 및 협력공장 문 의: 고객센터 (☏080-728-7288)
GM대우 오토엔테크놀러지의 해당차량은 엔진점화시기가 부적절하게 설정되어 연소실내연소압력(온도)이 높아져 피스톤과 링이 손상되고 실린더 벽면에 윤활유막이 형성되지 않아 엔진이 손상되는 결함으로 리콜한다. 엔진검사실시해 부적절한 점화시기 재조정하고, 마모가 상당부분 진행된 차량은 실린더블록을 교체한다.
|
대 상 : 마티즈 생산시기 : 2002.10.1∼2003.11.23 리콜기간 : 2004.3.23∼2005.9.22 장 소 : 가까운 정비업소 문 의: 고객센터 (☏080-728-7288)
GM대우 오토엔테크놀러지의 해당차량은 수동변속기 차량 중 일부 차량에 클러치 케이블 연결 고리부가 마모되는 현상이 발생되어 리콜한다. |
대 상 : 마티즈 생산시기 : 1998.2.1∼2000.4.23 리콜기간 : 2004.3.23∼2005.9.22 장 소 : 가까운 정비업소 문 의: 고객센터 (☏080-728-7288)
GM대우 오토엔테크놀러지의 해당차량은 일부차량에 적용한 냉각수 교환주기가 부적절하게 설정되어, 냉각수 교환이 늦어질 경우나 냉각수 과리가 소홀한 경우에 교환주기 3년을 전후해 운행차량의 냉각수에서 변색이 발생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리콜한다. |
대 상 : 현대자동차 클릭 생산시기 : 2002.5.01∼2003.9.24 대 수 : 2,604대 리콜기간 : 2004.3.8∼2005.9.7 장 소 : 직영 A/S사업소, 전국지정정비협력업체 문 의: 고객센터(080-600-6000)
현대자동차의 해당 ABS장착차량에서 ABS 와이어링 컨넥터의 단자를 통해 ABS작동시 물이 유입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단자 부식으로 경고등 점등 또는 컨넥터 단락으로 소손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어 리콜한다. 이러한 결함 미시행시 우천시 차량운행및 세차시 ABS 컨넥터에 물유입될 경우 단자 부식되어 접촉불량으로 ABS경고등 점등 또는 ABS미작동 가능성이 있어 대상차량 전량 무상수리한다. |
대 상 : SM5(SM518, SM520, SM520V, SM525V) 생산시기 : 2003.8.25∼2004.1.14 대 수 : 13,591대 리콜기간 : 2004.2.23 ∼ 2005. 8. 23(18개월) 장 소 :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점 및 협력정비점
르노삼성자동차의 해당차량은 주행중 시동불량은 연료펌프내의 Air Vent Valve가 동절기 등에서 압력이 충분히 형성되지 못해 연료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리콜한다 (연료펌프 모듈 Ass'y 교환). |
대 상 : SM3 생산시기 : 2002.7.1 ∼ 2002.12.31 대 수 : 16,860대 리콜기간 : 2004.2.23 ∼ 2005. 8. 23(18개월) 장 소 :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점 및 협력정비점
르노삼성자동차의 해당차량은 뒷바퀴를 구동하기 위한 허브베어링의 볼트를 조이는 과정에서 기준보다 강하게 조여 베어링 표면의 손상 초래로 일정거리 주행시 이음발생해 리콜한다 (부품교환). |
대 상 : 라세티 생산시기 : 2002. 11. 4 ∼ 2003. 8. 6 대 수 : 28,606대 리콜기간 : 2004. 2. 2. ∼ 2005. 8. 1.(1년 6개월간) 장 소 : 직영사업소 및 바로정비코너 방 법 : 확인후 볼트 재조임 또는 부품 교환
GM대우오토앤테크놀리지의 해당차량은 Transmission Mount Assembly의 볼트가 일부 차량에서 규격대로 조여지지 않아 가혹한 운행조건에서 장기간 운행시 볼트 풀림으로 인해 이음 발생의 가능성이 있으며, 정상적인 차량 운행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리콜한다. |
대 상 : 다마스 / 라보 생산시기 : 2002. 4. 1 ∼ 2003. 12. 6 대 수 : 8,047대 리콜기간 : 2003. 12. 31. ∼ 2005. 6. 30.(1년 6개월간) 장 소 : 직영사업소 및 바로정비코너 방 법 : 입고차량 확인 후 부품 교환
GM대우오토앤테크놀리지의 해당차량은 LPG 스위치의 구조를 변경했으나 이로 인해 크랙이 발생할 수 있으며 크랙이 발생한 상태에서 비포장·요철도로 주행 중 차량이 연속적으로 심한 충격을 받을 경우 진동에 의해 간헐적으로 스위치가 'off'되어 연료공급이 중단될 가능성이 있어 리콜한다. |
대 상 : '99년 ~ '00년, 일본 NEC에서 도입한 ML 8000계열 5개 모델 ML-8000W / 8000WG / 8050WG / 8100W / 8500W 생산시기 : 2001년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 수 : 16,494대 기 간 : 2004년 3월까지 문 의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 국번없이 1588-3366 ) 무상제품 점검 및 개선된 정착기 부품교체
삼성전자의 해당 레이저 프린터는 A3 용지 출력이 가능한 흑백 레이저 프린터 ML-8000 계열 일부 모델이 국내에는 사고 사례가 없으나 일본에서 2건의 제품 연소 발생하여 " 정착기 " 부품 무상교체 실시해 자발적으로 리콜한다.
자세한내용보기 |
대 상 : 520i, 525i, 525iUS, 530i, 540i, M5 등 생산시기 : 2001년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 수 : 897대
서비스기간 : 2003년 12월 15일부터 1년6개월
BMW의 해당차량은 장착된 에어백이 오작동할 가능성이 발견돼 리콜한다. 출 처 : 조선일보 (2003. 12.12) |
대 상 : 에스케이프 SUV(스포츠유틸리티) 대 수 : 13만 2243대
포드의 해당차량은 안전벨트에는 소음을 줄이는 탭이 부착되어 있으나, 일부차량의 탭이 꺽이고 벨트가 걸리지 않고 있어, 안전벨트결함을 이유로 리콜한다. 출 처 : 머니투데이 (2003. 12.12) |
대 상 : 카렌스2(디젤 M/T, A/T), 엑스트렉(M/T, A/T) 제작결함발생일자 : 2003년 11월 12일 대 수 : 카렌스 2 : 21,018대 (2002. 3. 4 - 2002. 12. 31) 엑스트렉 : 10.296대 (2003. 4. 1 - 2003. 10. 13) 서비스기간 : 2003. 12.8 - 2005. 6. 7(1년 6개월간) 장 소 : 직영서비스센터, 당사 전국지정 정비협력업체 평일 09:00-17:00 - 직영서비스센터, 정비협력업체 토요일 09:00-12:00 - 일부정비협력업체에서만 시행 점검내용 : 계기판 내부 부품(전자기판)신품교체 문 의 : 기아자동차(주) 고객센터 080-200-2000
기아자동차의 해당차량은 클러스터의 세디멘트 경고등 회로접지 누락으로 경고등 미점등으로 시동시 클러스터의 세디멘트 경고등 정상작동 확인이 안되고 연료필터내 52cc이상 물이 찼을 때 경고등 점등안될 수 있는 제작결함으로 리콜한다. |
대 상 : 프런티어 1.3톤 (디젤 M/T) 제작결함발생일자 : 2003년 11월 10일 대 수 : 21,158대 (2001. 8. 24 - 2003. 8. 21) 서비스기간 : 2003. 12.8 - 2005. 6. 7(1년 6개월간) 장 소 : 직영서비스센터, 당사 전국지정 정비협력업체 평일 09:00-17:00 - 직영서비스센터, 정비협력업체 토요일 09:00-12:00 - 일부정비협력업체에서만 시행 점검내용 : 차량 전장부품(릴레이 및 보조시동 스위치)무상교환 문 의 : 기아자동차(주) 고객센터 080-200-2000
기아자동차의 해당차량은 수타터 릴레이단자에 수분유입으로 간헐적 시동이 안되므로, 우기시 스타터 릴레이 단자부식으로 시동성이 저하될 수 있어 제작결함을 시정하고 리콜한다.
|
모델명 : SJ-A2000 계열 14개모델 / SJ-A3000 계열 7개모델
생산시기 : 99년 6월부터 01년 6월사이 생산제품
삼성전자의 해당제품은 사용하면서 사용설명서상의 안전 주의사항을 소홀히 하여 뚜껑을 강제로 개봉하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제품점검 및 뚜껑을 교체, 수리한다.
* 삼성전자는 11/26 (주)노비타에서 공급받아 판매한 압력밥솥 일부모델에 대해 01년 6월 공개무상수리발표/무상수리(50%)했지만, 이를 인지하지 못했거나 무상수리하지 않은 소비자들이 있다고 판단해, 이를 재공지하다.
관련 내용 보기 |
대 수 : 438,000대(2002-2003년형)
크라이슬러의 해당차량은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판매되었고, 구매자로부터 47건의 불만처리가 접수 되어 조사결과 앞쪽 현가(懸架)장치의 결함으로, 리콜 대상중 31만8천대는 볼 조인트(Ball joint)를 교체하고 나머지 차량들은 추가 점검을 받게되며, 또 리콜되는 전 차량들은 히트 실드(Heat shield)를 추가 장착하게 된다.
출처 : 조선일보 (2003.11.10)
|
대수 : 2,560,000대 (일본포함한 전세계적)
닛산자동차의 소형차량인 해당차량은 엔진 결함을 사유로 리콜한다.
출처 : 머니투데이 (2003.10.31)
|
대수 : 699,000대 (미국과 캐나다)
대상 : 1998년과 1999년형 '어코드'와 1999년형 '오딧세이,' 2002년형 'CR-V,' 1999년형 '아쿠라' 등
혼다자동차의 해당차량은 기아가 주차모드에 고정돼 있지 않을 대에도 시동키가 빠지는 문제가 발견되어, 안전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리콜한다. 출처 : 매일경제신문 (2003.11.5)
|
대 수 : 12,398대(2002. 12. 1.∼2003. 8. 31.까지 생산 차량)
실시기간 : 2003. 10. 13. ∼ 2005. 4. 12.(1년 6개월간)
장 소 : 직영 A/S사업소 및 전국 지정 정비 협력업체
점검내용 : 대상 차량 무상 수리
문의사항 : 현대자동차(주) 고객센터(☏080-600-6000)
현대자동차의 해당차량은 앞좌석 시트를 전·후 이동시키는 캐리어 고정 볼트의 조임토크 부족으로 볼트 풀림 현상이 발생하는 결함으로 인해 장기간 사용시 볼트 풀림이 진행되어 시트가 고정되지않아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현대 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대 수 : 3,867대 ·칼로스: 670대(2002. 12. 26. ∼ 2003. 1. 28.까지 생산 차량) ·라세티: 2,693대(2002. 12. 17. ∼ 2003. 3. 19.까지 생산 차량) ·매그너스 504대(2002. 12. 24. ∼ 2003. 2. 18.까지 생산 차량)
서비스 기간 :2003. 9. 22. ∼ 2005. 3. 21.(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정비사업소 및 직영/바로코너
조치방법 : 입고차량 확인후 부품교환
기타 문의사항 : GM대우오토앤테크놀리지(주) 고객센터(☏080-728-7288)
GM대우오토앤테크놀리지의 해당차량에 부착되는 MTIA 구성 부품인 스크류(Screw)의 결함으로 인해 차량의 공회전 불량 및 가속 성능에 일부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GM대우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대상대수 : 1,622대(2003. 6. 25. ∼ 2003. 8. 13. 이전 출하 차량)
서비스 기간 :2003. 9. 15. ∼ 2005. 3. 31.(18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및 협력 정비점
조치방법 : 입고차량 확인후 부품교환
기타 문의사항 : 르노삼성자동차(주) 고객센터(☏080-300-3000)
르노삼성자동차의 해당차량은 뒷자석 안전벨트를 차체에 고정시키기 위한 부품에 다른 사양의 너트가 부착된 것이 확인되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모 델 명 : P-M111□□,P-M112□□,P-M113□□,P-M121□□, P-M122□□,P-M123□□, P-M311□□,P-M323□□, P-M411□□,P-M423□□,P-M511□□,P-M523□□
생산시기 : 2002년 11월-03년 03월 생산제품
대상수량 : 61,889대
LG전자는 시판중인 위 전기압력밥솥이 내솥(오븐)의 결함으로 인해 취사 중 증기가 새거나 뚜껑이 열리는 등 안전상의우려가 있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LG전자가 이번에 리콜하는 대상모델은 지난 02년 11월부터 03년 3월 사이에 생산된 P-M 시리즈 제품 6만 1천 여대로, 제품점검은 물론 소비자의 부담 없이 무상으로 부품(내솥)을 교체해 줍니다. 위 전기압력밥솥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LG전자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1. 리콜 사유 전기압력 밥솥의 내솥(오븐)의 결함으로 인해 취사중 증기가 새거나 뚜껑이 열리는 등 안전상의 우려가 있어 내솥(오븐)을 교체토록 함.
2. 시정 방법 해당제번의 제품에 대해 1:1 오븐을 무상교체함.
3. 시정 요령 1) 시정기간 : 03. 07. 23 - 09. 23 (2개월) 2) 접수장소 : LG전자 서비스센터 (국번없이 1544-7777) 3) 접수시간 :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5:00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4) 시정요령 : 소비자가 직접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서비스 기사가 소비자댁 출장방문
4. 사후 관리방안 시정조치 진행사항 월 1회보고, 시정조치 완료후 시정결과보고 하기로 함. |
모 델 명 : SJ-A2000, 2070, 2075, 2005, 2039, 2170, 2100, 2020TM, 2015, 2101, 2570, 2500, 25G, 1010, SJ-A3070, 3000, 3570, 30G, 3503, 3500, 3003)
제조번호 : 1996년 6월-2001년 1월 생산제품
삼성전자는 2001년 6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85일간 위 전기압력밥솥에 대한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하자내용은 취사시 스팀이 완전히 배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강제로 뚜껑을 열 경우 남아있던 스팀열이 순간적으로 분출되는 것으로, 순간적으로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압력이 남아있는 상태에서는 밥솥뚜껑이 강제로 열리지 않도록 무상으로 부품을 교체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항에 대해 AS센터나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고지되지 않아, 최근 동일한 소비자피해사례가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제품에 대한 리콜 정보를 다시 안내해드립니다. 해당제품을 구입하시고, 아직 수리를 받지 못하신 소비자는 한국소비자연맹이나 삼성전자 서비스센타로 연락하시면 부품교체해 드리겠습니다. |
대상 차량 ·싼타페 : 20,881대(2003. 3. 24. ∼ 2003. 6. 17. 생산차량) ·트라제XG : 8,063대(2003. 3. 24. ∼ 2003. 6. 17. 생산차량)
서비스 기간 :2003. 7. 9. ∼ 2005. 1. 8.(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정비사업소 및 지정 정비 협력업체
점검내용 : 대상 차량 무상 수리
문의처: ☏080-600-6000
현대자동차의 해당차량은 연료필터 수분분리기 과다 조임으로 인해 장기간 사용시 미세한 균열 발생으로 누유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대상 차량 ·아반떼XD : 233,569대(2000. 4. 1. ∼ 2002. 12. 25. 생산차량) ·투스카니 : 14,942대(2001. 4. 1. ∼ 2003. 2. 15)
서비스 기간 :2003. 7. 9. ∼ 2005. 1. 8.(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정비사업소 및 지정 정비 협력업체
점검내용 : 대상 차량 무상 수리
문의처: ☏080-600-6000
현대자동차의 해당차량은 브레이크 튜브와 프레임간의 간격부족으로 장기간 사용시 간섭이 발생하여 브레이크 튜브의 마모 가능성이 일부 차량에서 확인되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대상 차량 : 37,934대(2001. 1. 15. ∼ 2003. 2. 24. 생산차량)
서비스 기간 : 2003. 5. 22. ∼ 2004. 11. 21.(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정비사업소 및 지정 정비 협력업체
점검내용 : 대상 차량 무상 수리
문의처: ☏080-600-6000
현대자동차 해당차량은 ABS 회로 구성 잘못으로 미끄러운 노면 상태에서 제동시 일부 차량에서 엔진 RPM(Revolutions Per Minute - 분당 엔진 회전 수)이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엔진소음 및 차량 정지성 불안정 등의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대상 차량 : 3,394대(1997. 6. 19. ∼ 2000. 6. 30. 생산차량)
서비스 기간 : 2003. 5. 17. ∼ 2004. 11. 16.(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정비사업소 및 지정 정비 협력업체
점검내용 : 대상 차량 무상 수리
문의처: ☏080-600-6000
현대자동차의 해당차량은 반자동 변속기 차량의 변속불량 현상의 발생 원인은 「센서류 등 구성 부품의 내구력 부족으로 작동 불량이 발생하여 변속시 간헐적 변속 충격을 동반한 변속 어려움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 이러한 현상은 기어 조작시 걸리거나 힘이 드는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결함대상 차량 * 라세티 : 8,010대(2002. 11. 26. ∼ 2003. 2. 17. 생산차량) * 칼로스1.2오토 : 862대(2002. 11. 19. ∼ 2003. 3. 4. 생산차량)
서비스 기간 : 2003. 4. 24. ∼ 2004. 10. 23.(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서비스센터, 전국지정 정비협력업체
점검내용 * 라세티 : 경도 확인된 볼트 사용한 엔진마운팅(우측)으로 교환 실시 * 칼로스(1.2 자동변속기) : 자동변속기의 HOOK 제거후 클립으로 TCM 배선 고정 실시
문의처: ☏080-728-7288
GM대우오토앤테크놀리지의 해당차량은 엔진마운팅 볼트(우측)의 재질 상이품 적용으로 일부 차량에서 볼트 경도가 미달되어 엔진 탈/부착시 볼트 크랙 발전 가능성이 있고, 칼로스(1.2오토) 는 자동변속기를 제어하는 TCM(Transmission Control Module)의 부적절한 배선정렬에 의해 자동 변속기 HOOK와 간섭되어 주행 조건에 따라 적절한 자동변속이 어렵게 되고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GM대우자동차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결함대수 및 대상기간 : 27,473대 * 뉴EF-쏘나타 : 16,718대(2002. 11. 25. ∼ 2003. 2. 18.) * 리오 : 151대(2002. 12. 5. ∼ 2003. 2. 20.) * 카렌스Ⅱ : 2,829대(2003. 1. 8. ∼ 2003. 3. 3.) * 카니발Ⅱ : 7,775대(2002. 11. 27. ∼ 2003. 2. 20.)
서비스 기간 : 2003. 4. 11. ∼ 2004. 10. 10.(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서비스센터, 전국지정 정비협력업체 (평일 09:00∼17:00, 토요일 09:00∼12:00)
점검내용 : 차량컴퓨터(ABS-ECU) 업그레이드
문의처 * 현대자동차(주) : 고객센터(☏080-600-6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 기아자동차(주) : 고객센터(☏080-200-2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Kia.co.kr)
현대자동차는 해당차량의 ABS 솔레노이드 자기진단 로직 오류로 특정 저속 구간에서 감속시 ABS 솔레노이드 밸브 자기진단이 해제되지 않아 작동음이 연속 발생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리콜을 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현대/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결함대수 및 대상기간 : 100,331대(1997. 12. 8. ∼ 2000. 9. 22.)
서비스 기간 : 2003. 4. 1. ∼ 2004. 9. 30.(1년 6개월간)
장소 및 시간 : 직영 서비스센터, 전국지정 정비협력업체 (평일 09:00∼17:00, 토요일 09:00∼12:00)
점검내용 : 블로바이 호스, 오일레벨 게이지, 체인텐셔너, 체인, 스프로켓 점검/교환
문의처 : 기아자동차(주) 고객센터(☏080-200-2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Kia.co.kr)
기아자동차는 해당차량의 블로바이가스 환기용 호스 불량 및 엔진오일 과다 주입에 따른 엔진오일 순환계 이상 현상이 일부 차량에서 발생하여 엔진손상 가능성이 있어 리콜하므로, 해당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한국소비자연맹이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