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절에서 나누어주는 달력을 가져오셔서 그림이나 구경하려고 보았는데
각 띠별 삼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어 흥미롭게 살펴봤다.
근데 내가 올 해 3재라네. 그것도 날 삼재.
삼재는 3년간 조심해야해서 3재인데 첫해가 들삼재,다음해엔 눌삼재,마지막이 날삼재란다.
이름앞에 붙는 접두사가 들,눌,날. 이름만으로도 그 뜻이 가히 짐작이 가더라.
올해 내가 날삼재라니 이미 2년전부터 삼재였던 거지.
나만 그런게 아니고 개띠들이 그렇다니까 개띠 친구들에게는 공통으로 해당된다.
뜸씨에 닭띠(탱,정자...) 친구들이 많아서 닭띠를 살펴보니 내년에 들삼재더만.
돼지띠(태봉)도 있는데 애덜이니까 생략한다.
그냥 재미로,토정비결 봤다 생각하고 넘어가라.
그래도 닭띠 친구님들은 신중, 또 신중하시길...
첫댓글 그올해가06년인감?아님 07년인감? 나도 미리미리 조심허게.ㅋㅋ 올해 안좋은 일 많앗으면 툭툭 털어버리고 내년에는 좋은일만 가득할꺼라고 믿자. 우리 뜸시친구들 모다 올일년 수고혓고 내년에도 잘지내자.
올해는 06이다. 넌 개띠니까 올해로 삼재 끝. 내년 07년(음력 기준)엔 좋은 일 많길...
염병할x 모르고 지나갈수 있었는데 썩을탱이 별걸다 넘겨줄라고 그러네.에이 그래두 낮은포복으로 살아야겠군.어이 삼재탈출 노하우좀 알리도.신년에 산 함 타자.^^
나한테 술 자주 사주면 삼재 그까잇거 아무것도 아니지. 내가 곧 부적이니라.
그니까 나도 이제 삼재 끝나는겨? 누구랑 누구는 새로 조심해야겠군, 조심해라~ㅎㅎ 그래서 이렇게 정신없이 타향에서 떠도는 삼년이었나...ㅎㅎ
유럽에서 이 걸로 점봐주고 돈받는 아르바이트 어때? 부적도 대충 빨간색 많이 넣어서 그려주면 더 많은 돈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