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문화가 꾸준히 변하고 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중대형 규모의 웨딩박람회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작은 결혼박람회가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다. 이에 2017년을 앞두고 새로운 웨딩박람회들이 막을 올릴 준비를 마쳤다.
압구정동 김라파엘웨딩은 스몰웨딩, 셀프웨딩 등 작은 결혼식 준비를 웨딩드레스 제작 기술자와 메이크업 전문 아티스트의 협업을 통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거품을 뺀 직거래 타입의 패키지인 ‘ 스드메패키지 129만원 웨딩박람회’로 내년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적인 스드메 웨딩패키지는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스튜디오촬영, 본식 원판스냅 등의 비용을 지불한 후 나머지 마진을 남기는 과정으로 비용이 책정되기 때문에 지나치게 낮은 가격의 패키지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게 김라파엘웨딩 디자이너의 지적이다. 즉 수준 낮은 메이크업과 중고 웨딩드레스뿐만 아니라 추가 비용 발생 등의 부실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는 것.
▲ 김라파엘웨딩 제공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웨딩박람회는 직구 거래 스드메패키지의 장점을 그대로 살렸다는 특징을 지닌다고 한다. 이에 웨딩드레스 만드는 과정과 메이크업 진행 모습을 눈으로 보면서 스드메패키지 129만원을 통해 어떤 서비스가 이뤄지는지를 예비신부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직거래 스드메패키지 웨딩박람회이기 때문에 알뜰한 가격에 믿을 수 있는 퀄리티를 바탕으로 결혼 준비가 가능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웨딩박람회에 출시되는 스드메패키지는 129만원 구성으로 본식 웨딩드레스 신상 깨끗한 맞춤형급이 보장되며 1차, 2차 피팅이 가능하다. 웨딩메이크업은 부원장급, 원장급이 보장되는 가운데 부케, 턱시도, 스튜디오촬영, 본식원판, 본식스냅 등이 일체 포함된다.
스드메패키지 전문 웨딩박람회 참여 신청은 '결혼할까요' 카페에 방문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웨딩박람회 참여시 한복, 예물, 여행사, 폐백음식, 침구 등의 무료 웨딩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한편 김라파엘웨딩 김라파엘원장은 KBS 무한지대큐(339회)에 방송된 웨딩드레스 장인으로 SBS 모닝와이드(6036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