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NFT 포인트 IPO 후 버블마트의 다음 정거장은 NFT이다
소스:EK 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거품마트는 이미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나아갔다.숫자는 확실하고, 정보는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는 의식 NFT 전개하기 위한 기술 축적도 있다
버블마트에서 최근 공개된 2021년 Q3재보에서 전체 소매수입은 같다
75-80% 성장, 상반기 11보다 낮아6.8%의 매출 증가 속도.원고를 발송하기 전, 버블마트의 시가총액은 788.59억 홍콩달러로, 상장 이래 1500억 홍콩달러의 최고 시가총액에 육박했다.반 토막이 나다.
플레이, 블라인드박스, 펌프, IP, 테마 공유원...이 키워드들이 한자리에 모이다블라인드 박스의 첫 번째 버블마트의 윤곽을 그려준다.
작년 12월, 버블마트 홍콩상장 성공상장 첫날 시가총액 1100억 넘어100% 넘는 상승폭은 자본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스태그플레이션과 함께 MZ세대의 스태그플레이션에 열광하는 구매력을 처음으로 보여줬다.
상장은 자본의 환희이자 기업이다새로운 시작. IPO 후의 거품마테는 IP 인큐베이팅 능력 지속적으로 강화해 프리미엄으로 받고 있다장난감을 숨기고 맹함 라벨을 떼려고 노력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새로운 종의 이미지를 보여주려 했다.
"버블마트는 단순히 썰렁한 놀이가 아니라 지금이 더 그럴 것 같아요.하나의 플랫폼, 버블마트의 핵심은소매의 오락화는, 동시에 예술품이 간단한 것이 아니다"버블머트 창업자 왕닝(王寧)이 표지뉴스 인터뷰에서 밝힌 것은 버블머트에 대한 핵심 포석이자 미래 방향이다.
아시다시피 미술품의 고가는 희소성에 따라 결정되는데, 버블마트가 썰물놀이에서 닻을 올리려면 미술품 조작, 거래 유통 문제 등이 먼저 해결돼야 한다.블록체인 기술의 탈중심화, 변조 불가, 장부 공개성 등의 특징은 교역 효율을 극대화시켜 예술품 거래 과정, 가격 정보를 더욱 투명하게 할 수 있다.
NFT는 변경할 수 없는 비질질량화 토큰으로 '내 딱지를 달게 해 저자가 당신임을 증명하게 해준다'는 문서로 디지털 증명 기술이자 현실세계와 디지털세계를 연결하는 데 매우 중요한 탑재체다.세상에 똑같은 NFT가 두 명 있을 수 없듯이, 세상에 똑같은 사람이 두 명 있을 수 없다.이러한 NFT의 특징은 천연적으로 희소성을 갖춘 제품과 적합하다.
버블마트는 조류의 예술품에 의지하여 상업적 상상 공간을 넓히려고 하는데, NFT와 조류의 예술품을 의도적으로 결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저자의 권익도 분명히 할 수 있고 소장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고, 원우주의 열차도 탈 수 있다.거래를 성사시키고 상품의 상업적 가치를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버블마트 자체의가치도 부각된다.
자본시장에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려면 출시 후 거품마트가 NFT화돼야 한다는 것이다.
블라인드 박스 or 러시 플레이
버블마트는 설립 초기부터 자신을 전통적인 의미가 아닌 완구업체와 차별화하며 트렌드 완구 브랜드임을 표방했다.
중국에서 조완 소매는 블루오션이다.프로스트설리번컨설팅은 중국 조완 소매시장 규모가 2015년 63억 위안에서 2019년 207억 위안으로, 복합적으로 연간 34.6% 성장해 2024년 763억 위안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각각의 트렌드 장난감에는 디자이너의 심혈과 영감이 깃들어 있어 예술적 형상화 표현의 최적화입니다.
사실 버블마트가 생기기 전에는 팝아티스트 장난감으로 더 많이 규정돼 수천 원에서 만 원대에 팔렸고, 소수 층의 장난감 수집가나 애호가들도 다수였으며 2019년에는 카우스 초기 그림 한 점이 1억1500만 홍콩달러라는 고가로 낙찰되기도 했다.
2016년 버블마트가 몰리의 크리에이터 왕신밍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8월 첫 '몰리 조디악' 블라인드 케이스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대중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했다.이 점은 버블마트의 매출에서도 직관적으로 드러난다.
2017~2019년 몰리의 수입은 전체 수익의 25.9%, 41.6%, 27.1%를 차지했고 이어 버블마트의 25개 독점 IP 중 퍼키였다.
풍선마트와 몰리는 서로가 이룬 성과라 할 만큼 몰리 전 풍선마트가 없는 5년 연속 적자를 낸 패션 프랜차이즈다.버블마트가 없는 몰리도 작은 테두리 안에 있는 '아트 토이'다.
오늘날의 버블마트는 젊은 층의 소비 기호를 사로잡는 양질의 표적이지만, 근본적으로는 IP의 개발과 관리에 힘입은 바 크다.2020년 6월 30일 현재, 버블마트는 총 93개의 IP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IP 12개, 독점 25개를 포함하고 있다.IP 및 56개의 비특종 IP.
하지만 트렌드 게임을 하는 기업들은 IP가 아닌 IP의 인큐베이팅 능력에 의존해 왔고, IP 개발 속도와 다양성은 자본시장에서 급성장하는 기업의 발걸음을 따라가지 못해 버블마트 상장 이후 줄곧 의혹을 받아온 곳이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블라인드박스 열풍이 점차 식어가고 52TOYS, 쿨러웨이 등의 게이머들이 입장하면서 러시 서킷이 붐비기 시작했는데, 버블마트는 반드시 자신을 위해 새로운 성장 곡선을 찾으려고 노력해야만 머리 진영에 자리를 잡을 수 있다.
NFT 포인트 만억 수집시장
가능하면서도 '돈경'이 있는 방향은 소장품이다.
사람들은 수집 동기를 단기간의 노이즈 마케팅을 통해 부의 효과를 내기 위해, 장기 투자를 위해 수집품을 안전하거나 차별화된 자산 카테고리로 여기고, 수집의 즐거움을 순수하게 체험하는 사람도 있다.
고가의 희소성 있는 플레이는 그 자체로 소장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핸드메이드, 변형, 기갑, 콜라보레이션, 인형에 따라… 소재, 사이즈, 아이디어 형태에 따라 다른 스타일과 모티브를 담고 있으며, 소장 완구용 다원화된 제품 형태가 가득하다.서로 다른 게이머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검소함을 사람에 의해 끊임없이 쾌락, 동반, 치유를 드리며, 심지어는 일종의 사교적 운반체가 되어 우리의 일상에 녹아듭니다.
현실적으로 소장품 시장 규모는 연간 3700억 달러가 넘지만 NFT는 전 세계 소장품 시장을 1조 달러 수준으로 끌어올릴 전망이다.
NFT의 회전기록은 지울 수 없거나 숨길 수 없고, 언제든 소급 적용이 가능해 고도로 브랜드화된 제품에 있어 NFT의 가치는 진(眞)을 극대화할 수 있다.예를 들어 동남아 최고의 온라인 사치품 교역 플랫폼인 레보스는 체인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다블록체인 기술은 사치품 위변조 방지 소급 솔루션을 만들고,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핸드백, 가죽 장비 등의 사치품에 유일한 신분 표시를 하여 원산지로의 소급 적용을 실현함으로써 NFT화는 거래품의 가치를 더욱 부각시켰다
한 발 더 나아가 다른 공급망 관리와 국경을 넘나드는 무역 광경으로, 우리는 각각의 화물을 NFT로 추상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수량, 부피 등을 부가적인 인자로 적는다). 논리와 정보의 정비가 용이하고 보험, 세관, 은행을 도킹하고 관리하거나 다국적 협력을 하는 데도 편리하다.
보다 생활 밀착형 접근으로 NFT도 폭넓은 활용가치가 있다.예를 들어 신분증명, 재산증명, 면허 등 현실자산을 NFT화하면 기록 완성과 인터넷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만약 네가 수천 리 떨어진 다른 나라에 장원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한다면 너의 하드웨어 머니가방에 NFT화된 라이선스, 자산증명서 등을 저장할 수 있으며, 데이터 관리 및 공유도 편리합니다
현실적 데이터 상 링크는 보안과 프라이버시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현실적 자산인 링크 상 NFT화는 그 유통성과 확장성을 한층 더 방출한다.
블록체인 기술의 개방성은 NFT가 소장품을 신기원에 올렸다는 의미다.올해 3월 11일, 유명 아티스트 Beeple의 NFT 작품은 크리스티 경매에서 낙찰되며 마지막 초가는 6934만 달러로 책정됐다.이 NFT 작품은 세계에서 53번째로 비싼 예술품이 됐고, 비플도 현재 생존한 예술가 중 작품가치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비싼 NFT 예술작품'의 탄생으로 더 이상 NFT의 가치를 무시할 수 없게 된 비질질량화 통증으로서, 떼려야 뗄 수 없고 유일하다.NFT가 자산이 될 수 있는 사슬에 권익이 투영되고, 독특한 디지털 수집품이 될 수 있다는 통증이다.
NFT를 인식해 사용자의 권한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NFT는 정보 세계 확권의 빌미가 된다.
IPO 후, 버블마트는 NFT화 해야 한다
버블마트는 IP 한계를 벗어나 NFT화된 수집 완구로 매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실 NFT는 공익사업, 레크리에이션산업, 나아가 팬경제와 결합하여 왕가위 출시와 같은 실제 생활에서 성공한 게이머들이 이미 시수에 성공하였다.첫 영화인 NFT '화양연화-찰나의 순간', '13초대'의 한정판 흑교 음반인 NFT, 텐센트와 둔황연구원이 발표한 첫 공익 NFT 등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만 국내 환경의 제약으로 국내 NFT 관련 소장품은 NFT 개념을 "디지털 소장품 증빙" 또는 "디지털 예술품 통증"으로 정의하고 있다."다소 본질은 플랫폼 측이 각 IP를 기반으로 저작권이 있는 음악, 회화, 스포츠, 전통문화 등의 작품을 포함하고 있다.
그들은 대부분 관청에서 출시하여 수량을 제한하고 연맹 사슬에서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인민폐를 사용하는데, 이는 일종의 "토큰 거래" 기능을 잘라낸 것이다.고객은 전시된 NFT 서비스만 소장할 수 있습니다
이들 NFT는 암호화폐의 참여가 필요 없어 앞으로 버블마트가 자체 NFT를 원한다면 거래보다는 서비스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다.
다시 말해 왜 IPO 후의 버블마켓은 NFT화해야 하는가.
버블마트는 비록 국내에서 명실상부하게 유행하는 머리장난꾼이지만, 그 본질은 IP를 경영하는 비즈니스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버블마트의 명백한 동작은 한정된 모델에 힘을 실어 배치 예술 수집 게임을 가속화시키는 것이다.구비하다.
이미 2020년 11월 버블마트는 몰리 어스의 딸, 디무 초심자, BA 등 '메가컬렉션' 4종을 발매했다.나나부 & 보보 & 코코, 4종 모두 거품마에서 나왔습니다.특별 계약 또는 협업 아티스트이며 한정 발매됩니다.
지난 6월 버블마트는 새로운 메가컬렉션 '메가컬렉션 1000% 스파세몰리×스펀지밥'과 '메가컬렉션'을 출시했다.시리즈 400% SPACE MOLLY×스펀지밥' 2종 없음같은 사이즈의 수작.
이 두 종류의 수사는 모두 천원급에 달하였는데, 심지어 가장 비싼 것은 5천원선에 육박할 정도입니다. 버블마트는 공식적으로 메가 소장 시리즈가 이미 시리즈화 단계에 들어섰다고 발표하였으며, 연간 제품 라인을 계획합니다.고정적인 발매 리듬.
버블마트 IP 협업 및 매니지먼트 디렉터와의 외부 인터뷰에서, 버블마트의 메가컬렉션 출시는 '트렌드 플레이 아트화'를 위한 중요한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대포폼마트 제품라인의 횡방향으로 보강하여 다양한 층을 위한 이용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면서IP의 예술적 침전, 제품 구조조정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더 주목할 점은 각각의 메가 소장 시리즈의 아트컬렉션 완구마다 별도의 소장카드가 있고, 제품 ID와 한정번호가 찍혀 있어 독보적인 신분을 상징한다는 점이다.아트완구 1000%에는 NFC칩이 부착돼 휴대전화가 접근하면 버블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ID를 인식해 여러 개의 크로스 인증을 받을 수 있다.앞으로 더 많은 온라인 플랫폼과 결합해 아트 컬렉션을 디지털화할 계획이다.
버블마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확권, 정보의 소급 인식, 그리고 NFT 서비스의 축적이라는 신호를 준다.
최근 몇 년 간 게임 서킷이 큰 불로 국내 소비자들은 풍선마트 외에도 52TOYS, 쿨러웨이, IP소역, 미철, 12개 동 문화 등의 기업, 명품, KK그룹 등 크로스오버 게이머와 레고, 반다이, 디즈니 등 외국 브랜드가 모두 한솥밥을 먹어야 한다.
IP 과의존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제품 소장가치를 높이는 것이 버블마트의 큰 통로이며, 때가 되면 소비자 개개인이 독점적이고 디지털 소장가치를 높일 수 있는 NFT를 출시한다면 상상공간을 두 배로 넓힐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앞서 양일 버블마트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이 8212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5% 증가했으며, 티몰 토이 1위, 트렌드 토이 200만 개 이상 팔렸다고 밝혔다.
이제 막 끝난 11.11. 극도의 열전이 펼쳐졌다.앞으로 버블마트는 더 많은 아이디어와 신선한 플레이로 젊은이들을 사로잡아야 '원형'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이 글은 위챗의 공식호인 '새로따기 상업평론(ID:xinzhainews)'에서 따온 것으로, 작성자:새로따기, 36 크립톤이 라이선스로 발표되었다.
36 크립톤 플랫폼은 정보 저장공간 서비스만 제공한다는 저자 본인만의 논리다